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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물의 여왕’ 송중기 등장에 들썩….박지은 작가의 카메오 활용법 [줌인] ①

“적재적소에 잘 치고 빠진다.” 배우 송중기부터 프랑스 배우 세바스찬 로체, 독일 배우 디에터 할러포르덴까지.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특별출연 라인업이 무척 화려하다.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올해 최고 기대작임을 입증하고 있는 ‘눈물의 여왕’ 흥행 비결에는 내로라 하는 특별출연 배우들의 활약도 있다. 단순히 이들의 유명세뿐 아니라, 박지은 작가의 배우들 활용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공희정 드라마 평론가는 3일 “대개 특별출연은 배우들이 잠깐 얼굴을 비추는 정도인데 ‘눈물의 여왕’은 알짜배기 출연과 같은 역할을 한다. 이는 작가의 능력”이라며 “덕분에 다른 캐릭터들과 작품 전체의 재미, 몰입도가 더 높아진다”고 호평했다. ‘눈물의 여왕’은 특별출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송중기가 출연한 가장 최근 회차 8회는 자체 최고 시청률 16.1%(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종전 최고 기록인 6회 14.1%보다 2.0%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시청률 상승세에 송중기의 역할이 없다고 하기 어렵다.화제성분석업체 굿데이터가 지난 2일 발표한 3월 5주차 배우 화제성 지수에 따르면 송중기는 특별출연임에도 1위 김수현, 2위 김지원 등에 이어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눈물의 여왕’은 화제성 지수에서 TV-OTT 통합 1위를 수성하고 있는데, 화제성 점수는 지난주 대비 14.0%나 증가했다. 송중기뿐 아니다. ‘눈물의 여왕’은 오정세, 고규필, 임철수부터 세바스찬 로체, 디에터 할러포르덴도 특별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 중 세바스찬 로체는 미국 드라마 ‘슈퍼내추럴’,‘뱀파이어 다이어리’ 등에 출연하며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고 디에터 할러포르덴은 ‘64회 독일 영화상’ 베스트 남자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저명한 이력을 지닌 터라 이들의 출연도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예능인 홍진경, 조세호, 남창희 등도 출연을 예고한 터라 이들의 활약상에도 기대가 쏠린다. ‘눈물의 여왕’ 특별출연 배우들의 활약에는 박지은 작가의 능력이 돋보인다는 호평이 이어진다. 특별출연의 경우 대부분 잠깐 등장하는 신스틸러 역할에 그친다. 때로는 예상보다 등장 시간이 짧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지 못한다든가, 반대로 너무 길게 출연해 특별출연의 매력이 반감된다. 반면 박지은 작가는 전작들에 이어 배우들을 적재적소에 출연시킴으로써 극의 전체 재미를 높인다는 평가다. ‘눈물의 여왕’ 송중기의 경우 극중 김지원(홍해인)의 이혼 전문 변호사 빈센조로 등장해 현우(김수현)와 대립각을 세웠다. 송중기는 전작 ‘빈센조’에서 악을 물리치는 변호사 캐릭터와 맞물려 자연스러운 대사와 전개가 이어져 뜨거운 반응을 불러모았다. 앞서 지난 2011년 방영된 박지은 작가의 전작 ‘별에서 온 그대’ 또한 배우 수지가 특별출연해 도민준(김수현)과 전화번호를 교환하며 천송이(전지현)의 질투심을 자극하는 연기로 웃음을 자아냈는데, 수지와 김수현이 전작 ‘드림하이’에서 연인 호흡을 맞춘 터라 재미를 더 높였다. 특별출연은 박지은 작가의 강점인 코미디가 강한 작품 색깔과 잘 맞아떨어진다는 평가도 받는다. 그동안 박지은 작가는 ‘내조의 여왕’, ‘넝쿨째 굴러온 당신’, ‘별에서 온 그대’, ‘사랑의 불시착’ 등 대표작들에서 코믹 요소를 가미해 극의 몰입도를 높여왔다. 특별출연 배우들 대부분이 코믹스러운 연기를 선보여왔는데, 이들 캐릭터들은 전체 서사를 망치지 않는 선에서 몰입감과 웃음을 자아내는 정도로 활용됐다. 조성경 드라마 평론가는 “박지은 작가는 판타지적 서사 안에서 코미디를 녹여내는데, 이는 특별출연 배우들의 캐릭터 설정에서도 두드러진다. 이는 다른 스타 작가들과의 차별점이자 강점”이라며 “‘눈물의 여왕’에서도 앞으로 출연을 예고한 홍진경, 조세호 등이 예능인들인 만큼 큰 웃음을 주며 드라마의 재미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4.04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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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 곧 죽습니다’, 아마존프라임 톱2…글로벌 시청자들 홀린 비결은 [IS포커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이하 ‘이재’)가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글로벌 OTT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글로벌 TV쇼 차트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 것. 1위가 아마존 오리지널인 미국 드라마 ‘리처’인 만큼 ‘이재’가 비영어권 1위인 셈이다. ‘이재’가 글로벌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데는 전세계적으로 통하는 장르적 쾌감과 묵직한 서사뿐 아니라, 작품의 구성이 변화된 시청 환경과 맞아떨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공희정 드라마 평론가는 “‘이재’는 에피소드마다 내용과 장르가 다른데 모든 에피소드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몰입도를 높인다. 이야기의 주제를 표현하는 방식은 최근작들 중 독보적”이라며 “지금의 시청환경은 숏폼 위주의 짧은 분량 영상인데 ‘이재’는 각 에피소드마다 높은 수준의 재미뿐 아니라 독자성과 개별성을 지녀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9일(현지시간) ‘이재’는 플릭스패트롤 기준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에서 영미권을 포함한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톱2에 랭크됐다. 지난 7일 같은 순위에 오른 후 이날까지 3일 연속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재’는 약 71개 국가에서 톱 10에 랭크됐으며 동남아시아 외에도 프랑스, 멕시코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신규 진입해 흥행세를 이어갈 것을 예고했다. 해외 리뷰 사이트 IMDb 등에서는 10점 중 평균 9점을 매기면서 호평이 이어졌다. 국내에서도 입소문이 본격 시작됐다. 티빙에 따르면 ‘이재’는 파트2 공개 3일간 시청 시간이 약 1억 2000만 분을 기록하며, 공개 첫 주 대비 약 134% 급증했다. ‘이재’는 공개 첫 주 만에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중 ‘술꾼 도시 여자들’에 이어 시청 순 방문자수(UV) 2위에 오른 바 있는데 그 인기가 더 높아진 것. 키노라이츠,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등 다양한 화제성 차트에서 작품과 출연 배우들이 10위권에 안착했다. ‘이재’는 웹툰 원작으로 7년째 취업에 실패한 이재(서인국)가 스스로 목숨을 져버린 후 죽음(박소담)으로부터 12번의 삶을 살아야 하는 형벌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흥미로운 서사뿐 아니라 서인국, 박소담, 김지훈, 최시원, 이재욱, 이도현, 김재욱, 오정세, 김미경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에피소드마다 다른 장르적 쾌감‘이재’는 에피소드마다 각기 다른 장르로 재미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라마는 이재가 재벌후계자,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 비밀조직원, 격투기선수 지망생, 모델, 경찰 등으로 환생해 번번이 비극적인 죽음을 맞는 내용이 릴레이 형식으로 펼쳐진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죽음의 심판 속 핵심 인물로 등장해 멜로, 누아르, 액션 등 다양한 장르 속에서 흥미와 재미를 자아낸다. 사실 이러한 판타지적 요소는 그동안 수많은 콘텐츠에서 등장한 회귀물과 가까운 데다, 앞서 흥행한 영화 ‘뷰티 인사이드’처럼 주인공이 다른 인물로 바뀌는 내용이라 기시감으로 떠오르지만 ‘이재’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이재의 삶 전체가 매번 바뀌는 설정으로 차별점을 확보한다. 각 인물들이 환생할 때마다 장르도 휙휙 바뀐다. 이재의 실제 삶을 표현할 때는 드라마와 멜로였다가, 비밀조직원이 될 때는 피가 튀는 누아르가 된다. 에피소드의 장르뿐 아니라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가 될 때는 고공 낙하 장면이 펼쳐지는 등 캐릭터적 특성도 또 다른 쾌감을 자아낸다.장르물의 경우 자칫 선정성이 도마 위에 오를 수 있는데 ‘이재’는 이를 영리하게 피해간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재’는 청소년관람불가로 일찍이 다소 자극적인 장면을 예고했는데, 이 같은 요소들이 전체적 서사와 맞물리면서 선정적으로 여길 수 있는 장면들도 설득력을 높인다는 평가다. 공희정 평론가는 “‘이재’는 장르물적 성격 때문에 캐릭터와 이야기를 표현하는 방법이 때로 잔혹성을 띠고 있다. 수위가 꽤나 높다”며 “그럼에도 이러한 표현 방식이 전체적인 서사를 이루는 주요한부분으로 작용하는 데다가, 캐릭터들의 선악이 혼재되는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심리적 거부감을 낮춘다”고 말했다. ◇ 다양한 사회 문제 짚고 모성애로 연결‘이재’는 에피소드마다 다른 이야기와 장르가 펼쳐지면서, 각각이 전하는 메시지도 다채롭다. ‘죽음과 삶’이라는 전체 서사에서 이재가 다른 삶을 살 때마다 펼쳐지는 이야기는 반전의 재미를 주거나, 더 나아가 우리 사회 문제를 건드린다. 이재가 갓난아이가 됐을 때는 아동학대, 청소년으로 변했을 때는 학교폭력 등 한국 사회의 문제들을 짚어내는 것이다.각각의 에피소드가 지닌 메시지는 다르지만, 드라마 전체 말미에서 이들이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돼 묵직한 한방으로 폭발한다. ‘이재’의 전체적인 메시지는 첫번째 에피소드와 맞물리면서 모성애를 이야기하는데, 자칫 진부할 수 있는 해당 주제를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들과 함께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이재’의 높은 작품성에는 각 에피소드를 하나의 이야기로 묶어내는 연출력과 배우들의 연기력이 바탕이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재’의 하병훈 감독은 드라마 ‘고백부부’, ‘18어게인’ 등을 통해 가족애 등 묵직한 메시지를 다양한 장르적 재미로 표현해내며 뛰어난 연출력을 입증해왔다. 여기에 서인국은 청춘의 모습을, 박소담은 서늘한 ‘죽음’을, 김지훈은 잔혹한 악인을 몰입감 높게 그려냈다. 각 에피소드 주인공을 맡은 최시원, 이재욱, 이도현, 김재욱, 오정세, 김미경 등도 드라마의 전체적인 서사와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수준 높은 연기력을 자랑한다. 조성경 드라마평론가는 “이재가 다른 사람의 삶을 살게 된다는 기본 장치, 설득력 있는 반전들이 모성애라는 큰 틀의 주제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며 “모성애의 표현 방식 또한 억지로 눈물을 자극하는 신파와는 다르다”고 말했다. 아울러 “배우들의 연기도 능력치와 스타일이 각기 다를 수밖에 없는데 드라마의 전체 톤에서 이질감 없이 표현됐다”고 평가했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1.11 06:00
영화

[IS인터뷰] 송강호 “생소하고 파격적인 ‘거미집’ 韓 영화 나아가길”

봉준호부터 김지운, 박찬욱, 강제규까지. 송강호는 대한민국 대표 영화감독들이 먼저 찾는 배우다. 1990년대 데뷔해 쉼 없이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30년 가까이 쌓은 신뢰 덕분이다.이런 의미에서 송강호는 한국 영화계와 함께 성장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올해는 김지운 감독의 ‘거미집’으로 스크린을 찾는다. ‘거미집’은 1970년대에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다시 찍으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 감독(송강호)이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며 벌어지는 일들을 담은 작품.오는 27일 개봉을 앞두고 영화감독으로 변신한 송강호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만났다. 송강호는 ‘거미집’에서 처음으로 영화감독 김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송강호는 “그동안 못 봤던 형식의 영화일 것이다. 보다가 좀 생소하고 파격적인 면도 있을 것”이라며 “영화만이 가지고 있는 맛을 느끼는 게 귀한 시대가 온 것 같다. 이젠 극장에 안 가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작품을 손쉽게 접하지 않나. ‘거미집’이 개봉하면 어떤 반응일지 궁금하다”고 말문을 열었다.송강호는 김지운 감독과 연이 깊다. 김 감독의 데뷔작 ‘조용한 가족’(1998)부터 ‘반칙왕’(2000),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 ‘밀정’(2016)에 이어 ‘거미집’에서 다섯 번째 호흡을 맞췄다. 업계 동료에서 든든한 친구가 된 두 사람이기에 ‘거미집’에 대한 기대가 더 크다.“김지운 감독과 함께하면 어떤 영화 여행을 떠날까 기대가 돼요. 두려운 마음도 있지만 설레는 마음도 큽니다. 특히 ‘거미집’을 촬영하면서 ‘조용한 가족’, ‘반칙왕’, ‘공동경비구역 JSA’, ‘살인의 추억’ 그때 현장에서 느꼈던 지점들을 많이 느꼈어요. 25년 전에 배우들끼리 앙상블을 맞춰가면서 열정적으로 촬영했던 그때 그 설렘과 열정, 에너지를 느꼈죠.” ‘거미집’은 지난 5월 제76회 칸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진출해 화제를 모았다. 상영 중 박수는 물론 종영 후 12분간 기립박수가 이어졌다. ‘거미집’을 통해 8번째로 칸을 찾은 송강호는 예전보단 훨씬 마음이 편해졌다며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그는 “화면으로 긴장해 있는 수상자들 표정이 보이더라. 나도 그 마음을 겪어봤으니 ‘긴장되겠다’ 생각하면서 지켜봤다”고 말했다.이번 작품을 통해 감독의 고충을 느끼게 됐다는 송강호. 한때는 카메라 뒤에서 편히 앉아있는 직업이라 생각했던 시기도 있었다고 고백했다. 송강호는 “김열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기가 원하는 영화를 완성하겠다는 야망을 가진 사람이다. 이게 실패로 돌아가면 야망도 실패한다”면서 “그런 절박함에 휩싸인 인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감독은 쉬운 직업이 아니에요. 배우들만 고생한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웃음) 누구도 책임지지 못하는 곳에서 창작해내는 것이 일개 배우가 감당할 몫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이게 감독의 세계라는 걸 간접적으로 느끼게 됐어요.” 1990년 연극 배우로 시작해 칸의 남자로 불리기까지. 송강호는 ‘괴물’, ‘박쥐’, ‘기생충’을 거쳐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로 우뚝 섰다. 그는 코로나19 이후 좀처럼 영화계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팬데믹이라는 게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어요. 다양한 콘텐츠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영화의 소중함도 얻어진다는 거죠. 영화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어요. 특히 ‘거미집’을 찍으면서는 ‘그래, 이게 영화지’라는 생각을 늘 했어요. 관객과 극장에서 소통하고 같이 웃고 우는 그 공간과 메커니즘 자체가 그리웠어요.” 송강호가 ‘거미집’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한국 영화의 발전’이다. 여기에 김지운 감독과 든든한 후배 배우들까지 함께했으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송강호는 장영남, 오정세, 임수정, 전여빈, 정수정 등과 극을 풍성하게 채운다.“이 시기에 한국 영화가 관객들에게 한 발짝이라도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했어요. 흥행에 실패할지언정 이런 시도조차 없다면 틀에 박혀있는 영화만 계속 반복해서 볼 수밖에 없습니다. 계속해서 작은 노력을 해왔어요. 한 발짝이라도 나아갈 수 있는 작품을 하고 싶었습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9.22 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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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귀’ 홍경 “김태리‧오정세와 연기 호흡, 황홀한 경험” 종영소감 [일문일답]

SBS 금토드라마 ‘악귀’ 배우 홍경이 김태리, 오정세와 연기 호흡을 맞춘 것에 “황홀한 경험이었다”고 종영 소감을 밝혔다. 홍경은 30일 소속사 매니지먼트mmm를 통해 이 같이 말하며 “시청자들의 응원과 관심 진심으로 감사하닥”고 말했다.‘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 산영(김태리)과 귀신을 볼 줄 아는 남자 해상(오정세)이 공조해 악귀의 정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다. ‘시그널’과 ‘킹덤’ 시리즈를 탄생시킨 김은희 작가의 작품으로, 지난 29일 자체 최고 시청률인 11.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종영했다. 극중 홍경은 이홍새 형사 역으로 출연했다. 극 중 현실적이고 냉정한 수사로 사건을 파헤치는가 하면 선배 형사의 죽음으로 인한 극적인 심리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이하 홍경 일문일답. Q. 드라마 '악귀'를 마친 종영 소감이 궁금하다.A. 꽤나 오랜 시간 저희 팀과 함께 걸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추운 겨울을 견디고 점차 따뜻해진 봄 그리고 무더워지기 시작했던 여름을 목전에 두고 작품을 끝마쳤는데, 길다면 길었던 그 시간 동안 ‘악귀’의 모든 팀원분들께서 쏟아붓는 애정과 노력을 통해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 작품 공개를 앞두고 그런 마음과 노고가 보시는 분들께도 닿길 바랐는데 이렇게 긍정적인 응원과 관심을 주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Q. 다채로운 캐릭터로 대중과의 만남을 가지고 있다. 이번 '악귀'에서 경찰 이홍새 캐릭터를 통해 전달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었다면.A. 사실 어떤 것을 꼭 보여줘야지 생각하며 연기를 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그래도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형사라는 직업이 홍새에게는 어떠한지 또 어떤 생각들을 갖고 일을 해나가는지 등 경험이 부족할 수 있지만 이제 막 사회에 나와 경험이 많은 선배들 사이에서 자신의 소신을 갖고 일을 해나가는 이 친구의 모습이 잘 전달됐으면 하는 마음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20대, 이제 막 일을 시작하는 형사인 홍새의 모습이 그동안 매체를 통해 그려졌던 것과는 조금 다르게 그려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만나 뵌 형사님들은 TV나 영화 속 캐릭터들과는 조금 다르다고 느꼈던 부분들이 있었고, 거기에서 발견했던 지점들을 참고해 홍새에게도 있을 거 같은 마음과 모습들을 채워나갔습니다. 순간순간 이 친구의 마음을 알아가려 했고 그 마음들이 온전히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Q. 홍새의 대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가 있다면. 그 이유는?A. 사실 어느 한 대사를 꼽기는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작가님께서 써주신 대사들이 모두 인상 깊게 제 마음에 남았기 때문인데요. 홍새가 뱉었던 말들 중 조심스레 꼽아보자면, (해상의 “위험해질 수도 있습니다”라는 말에) “상관없습니다”라고 답하는 대사입니다. 문춘 선배님의 사고 이후 각성 상태가 된, 그 어떤 것이 다가와도 이건 무조건 해결하겠다는 두려울 게 없는 복합적인 홍새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말이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사건을 해결해 나가고자 하는 홍새의 굳은 심지를 느낄 수 있는 대사인 거 같습니다.Q. 이홍새는 악귀의 존재를 믿지 않다가 서문춘의 죽음으로 인해 구산영, 염해상과 함께 공조 수사를 하게 된다. 이때 이홍새의 마음에 새롭게 피어난 건 무엇이었을까.A. 문춘 선배님에 대한 마음이 홍새의 동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홍새가 악귀의 존재에 대해 “믿게 됐다, 안 믿게 됐다”라는 이성적인 판단보단 오랫동안 선배님이 붙잡고 있던 사건이고 해결해 내고 싶은 마음이 크셨던 걸 알기에 그게 무엇이든 간에 선배님을 죽음으로 몰아서 게 한 그것을 내가 잡는다 였던 것 같습니다. 거기엔 죽음을 눈앞에 두고 막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책임감, 그것으로부터 시작한 트라우마도 있을 것이고, 초반 문춘 선배님과 부딪힘 속 쌓여져 가는 여러 마음에서 비롯된 것들이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선배님이 해결하고자 하셨던 사건이기에 내가 어떻게 되든 무조건 해결한다의 마음이 크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중요한 건 어떤 한 가지 감정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Q. 구산영 역을 맡았던 김태리 배우와 염해상 역을 맡았던 오정세 배우와의 호흡은 어땠나.A. 뻔하고 당연할 수 있지만 정말 황홀했던 경험이었습니다. 글에 보이는 혹은 제가 발견하지 못한 것들을 찾아 극의 서스팬스를 만들고, 각 신의 연결고리를 두 분께서 붙여나가시는 걸 보며 때론 그런 수준에 도달 못하는 제가 부끄러웠고, 또 그런 모습들을 보며 큰 배움을 얻었습니다. 저에게는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Q. 이홍새를 떠나보내면서 그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A. 저 역시 수많은 경험 앞에서 작아지고 움추려들게 만드는 구조들이 불편하게 다가오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매번 틀린 것이 아니다 그전에 없던 것들일 뿐이지 그러니 내 것을 믿고 밀고 나가자라고 외치는데, 홍새는 부딪힘에서 생기는 불편함이나 다른 누군가의 좋지 않은 눈초리에 타협하지 않고 용감하게 나아가는 사람입니다. 함께 걸어나가며 많이 배웠고, 그의 앞날을 응원하고 싶다는 그런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Q. 마지막으로 그동안 시청해 주신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A. 긴 시간 팀원분들과 온 마음을 다하려 노력하며 만든 작품인데, 빠른 시간 흐름 속에 순식간에 종영을 한 것 같습니다. 아쉬웠던 점들도 많고 못난 점들도 많았을 텐데 그런 점들을 너그러이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7.30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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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귀’ 김태리, 종영소감 “내가 연기했는데도 무서워..산영이가 행복하길” [일문일답]

SBS 금토드라마 ‘악귀’ 배우 김태리가 “시청자의 큰 사랑에 감사하다”며 종영소감을 밝혔다.김태리는 30일 매니지먼트mmm를 통해 이 같이 말하며 “극중 산영이가 끝내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지난 29일 종영한 ‘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구산영)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염해상)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다. 극중 김태리는 청년 구산영과 악귀에 씐 구산영 즉 1인 2역과도 같은 두 가지 모습을 가진 캐릭터를 소화해 호평을 받았다. 다음은 김태리 일문일답.Q. 드라마 '악귀'를 마친 종영 소감은?A. 시간이 훌쩍 지나 벌써 마지막 방송으로 드라마가 끝이 났네요. 가장 먼저는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제작진, 배우분들, 모든 스텝 한 분 한 분의 노력들에, 또 시청자들의 큰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방영 전 콘텐츠 인터뷰에서 악귀를 보는 가장 재밌는 방법은 산영이, 해상이와 같은 걸음으로 함께 추리하며 보시는 것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 그렇게 봐주신 것 같아 정말로 기쁩니다.Q. 구산영과 악귀에 씐 구산영, 두 인물을 다르게 표현하기 위해 각각 고민했던 부분이 있다면?A. 가장 기본적으로는 대사와 상황들에 충실하려 노력했습니다. 대본에 이미 있는 설정들을 백분 활용하여 아주 작은 단서라도 놓치지 않으려 했고 대본 외적인 것들은 감독님, 작가님과 함께 만들어 나갔습니다. 연출적으로 두 인물의 다름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들과 연기적으로 특별히 몇몇 장치들을 만들어낸 것 외에는 정말 인물들의 전사와 현재의 상황, 그들의 욕망에 집중하였습니다. 산영의 경우, 2부에서 할머니인 석란의 죽음 이후 무의식 속의 어두운 부분(자살 충동)과 동시에 살고 싶어 하는 진짜 자신을 모두 마주하게 되는데, 그 씬을 촬영한 이후부터는 인물에 대한 조금 더 깊이 있는 이해도가 생기고 연기의 실마리도 잡혔던 것 같습니다. 그런 반면에 향이도 전사를 지닌 똑같은 인간이지만 장르적 특성상 귀신의 역할(시청자분들이 놀라야 할 부분에서는 놀라게 하고, 기괴하게 느껴야 할 부분에서는 기괴하게 보이도록)도 수행해 줘야 했기에 어느 정도 연출적 혹은 연기적으로 갇혀있는 느낌을 받았고, 그런 부분들이 향이를 찾아가는데 시간을 조금 걸리게 했습니다. 하지만 향이의 삶에 대한 의지를 계속해서 되뇌며 이 아이의 입장에 서보려 노력했고 그렇게 촬영 중반부를 지나서는 산영이를 연기할 때보다 오히려 향이를 연기할 때 더 자유로워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Q. 배우 김태리가 뽑은 드라마 '악귀' 속 가장 무서웠던 장면은?A. 4부가 무서웠던 거 같습니다. 대본도 다 알고 제가 연기도 했고, 분명 다음 장면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데도 저는 갑자기 무언가 튀어나오는 건 정말 못 참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 기억에 강하게 남는 신이 있는데, 7부에서 해상의 할아버지인 염승옥의 그림자가 서서히 악귀로 변화하는 장면도 소름 돋게 무서웠던 거 같아요.Q. 드라마 '악귀'는 매회 수많은 추리들이 나왔다. 기억에 남는 시청자 반응이 있다면?A. 꽤 초반에 향이와 산영이의 뒷짐진 모습을 캐치한 추리가 있었어요. 그래서 악귀가 목단이가 아닐 거라는 추측이 기억에 남아요. 보고 감독님께 바로 스크린샷을 보내 드리니 글 쓰신 분이 제작진 아니냐며 의심했던 후문이... 수많은 추리들이 있었다는 것 모두가 저희 드라마에 대한 관심도라 생각하여 뿌듯하고 좋았습니다.Q. 염해상 역을 맡았던 오정세 배우와 이홍새 역을 맡았던 홍경 배우와의 호흡은 어땠나?A. 모든 배우가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의 인물을 만납니다. 그 방식의 다름 안에서 정말 많이 배웠고 또 같음 안에서는 공감하고 이해하며 연기의 시너지가 몇 배로 나지 않았었나 생각해요. 적어도 저는 너무나 큰 도움을 받았기에 두 분이 해상이가 되어주어 홍새가 되어주어 정말 감사드린다고 고개 숙여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해상과 홍새 뿐 아니라 문춘과 경문엄마 강모아빠... 함께 한 모든 배우분들이 제겐 크나큰 힘이 되었던 것 같아요. 분에 넘치게 즐겁고 행복했던 현장이었습니다. Q 드라마 종국에서 구산영은 '그래… 살아보자…'라 말하며 끝을 맺는다. 그때 구산영은 어떤 마음이었을까?A. 산영이도 향이도 살고 싶어 하는 인물입니다. 그러나 산영이는 자신의 삶을 직시하지 못했고, 너무 많은 것들을 생각하며 살아야 했던 자신과는 반대로 맹목적으로 열렬하게 살고 싶어 하는 향이와의 긴 싸움을 통해 나 자신을 위한 삶, 내가 선택하는 나의 삶을 살아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후시녹음을 하면서는 블랙아웃된 화면 속에서 그녀가 미소 짓고 있었으리라 생각했어요. 시청자분들 각자가 느끼신 것이 납득 가는 답이기를 바랄 뿐입니다.Q. 구산영을 떠나보내며 그녀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A. 산영아! 네가 끝내 행복했으면 좋겠어!Q. 마지막으로 그동안 시청해 주신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A.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드라마의 시작부터 청춘에 대한 이야기라고 했지만 겨우 보편의 청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나이를 떠나서 모든 사람들에게 제각각의 모양을 지닌 청춘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 빛나는 푸른 봄들께, 모두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7.30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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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IS] “진짜 ‘악귀’ 씌었나?”…김태리, 굶어 죽은 악귀 빙의+생수 먹방에 ‘소름 쫙’

“이 정도면 진짜 악귀에 씐 게 아니냐”SBS 금토드라마 ‘악귀’의 김태리 연기를 본 시청자들의 반응이다.지난 22일 방송된 ‘악귀’ 11회에서는 구산영(김태리)과 염해상(오정세)이 악귀 퇴치에 필요한 다섯 가지 물건을 찾기 위해 공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산영의 몸에 씐 악귀를 없애기 위해서는 붉은 댕기, 옹기 조각, 흙 고무줄, 초자 병, 옥비녀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붉은 댕기, 옹기 조각, 흙 고무줄을 찾았으며 11회에서 산영과 해상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방치된 한 폐건물에서 초자 병을 찾기 위해 수색했다.하지만 아무리 건물을 뒤져도 초자 병은 나오지 않았고, 해상은 대들보 위에서 다시 찾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산영은 해상의 말대로 화장실 천장에 손을 뻗어 물건을 찾다 마침내 초자 병을 손에 넣었다.초자 병이 손에 닿은 순간부터 산영은 이상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악귀가 사용하던 물건을 얻으면 산영은 그 악귀의 생전 기억을 볼 수 있기 때문. 산영은 “아아…”라며 갈라진 목소리로 이상한 소리를 내더니 해상이 묻는 말에도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러다 갑자기 비명을 지르면서 해상을 세게 밀쳤고, 이내 건물 주방의 빈 통들을 뒤지며 물을 찾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산영은 수도꼭지를 입에 대거나 빈통에 대고 혓바닥을 대는 등 몹시 목이 마른 것처럼 행동했다. 하지만 어디에도 물이 없자 산영은 “목이 말라 죽겠어!”라고 외치며 건물을 뛰쳐나간 뒤 인근 편의점에 들어갔다. 뒤늦게 해상이 산영을 쫓아갔지만, 이미 산영은 편의점 냉장고 유리를 손으로 깨고 2L짜리 생수를 허겁지겁 들이키고 있었다.산영은 고함을 지르며 말리던 해상을 뿌리쳤다. 그리고는 “계속 빌었다. 먹을 걸 달라고. 물 한 모금만 달라고. 빌고 빌고 또 빌었다”며 “7일 동안 살아 있었다. 물 한 모금도 없이 7일을 버텼다. 근데 그 사람들이 뭐라고 했는지 아냐. ‘아직도 안 죽었냐’더라. 니들이 날 죽였다”며 한이 서린 눈으로 해상을 노려보았다.산영은 이때 악귀에 씐 상태로, 과거 자신을 일주일 동안 굶겨 죽인 해상 일가를 향해 분노를 표출한 것이었다. 아사 상태에 놓인 악귀를 연기하는 김태리의 미친 연기에 시청자들은 “김태리 대상 줘야 한다”, “방송보면서 진짜 놀랐네요”, “연기 좀 살살해주길”, “악귀보다 더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산영은 그동안 1958년 장진리에서 살해 당한 여아 이목단의 악귀가 몸에 씌인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11회에서 이 악귀는 이목단이 아닌 다른 여성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악귀가 산영의 몸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빙의되는 횟수가 더욱 많아지고, 김태리 또한 악귀의 씐 산영의 비중이 더욱 커지면서 매 회마다 놀라운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7.23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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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귀’‧‘경소문2’, 악귀 소재 ‘눈길’..비슷한 듯 다른 매력은? [줌인]

악귀 소재 드라마들이 시청자를 연이어 찾아온다. ‘악귀’는 이미 시청자를 만나고 있고, ‘경이로운 소문2:카운터 펀치’(이하 경소문2)는 올 여름 방송을 앞두고 있다. 사실 악귀라는 소재 자체가 소위 ‘센’ 장르와 결합하는 터라 그동안 방송에선 다루기 쉽지 않았다. 보통 방송가는 더 넓은 시청자층를 타킷으로 삼기 때문에 보편적인 소재를 찾기 마련이다. 이 같은 환경에서 ‘악귀’가 시청률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경소문2’도 전 시즌에 이어 시청자를 사로잡을 준비를 마쳐 눈길을 끈다. SBS 금토드라마 ‘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 구산영(김태리)과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 염해상(오정세)이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다. 지난 6월 23일 첫발을 내디딘 ‘악귀’는 시청률 9.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시작해 2회만에 10%를 돌파했다. 이후 3회만에 자체 최고인 11%s를 기록하며, 최근 회차까지 평균 두 자릿수가 계속되고 있다. ‘악귀’는 ‘싸인’ ‘유령’ ‘시그널’, ‘킹덤’ 등 장르물을 흥행시킨 김은희 작가의 신작으로, 방영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악귀’와 비슷한 장르인 한국형 오컬트 ‘킹덤’과 언뜻 비슷한 분위기가 예고돼 시청자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김은희 작가는 “‘전설의 고향’ 영향이 있어서 그런지 엄청 무서워하면서도 공포물을 좋아해왔던 터라, 막연하게 한 번쯤 오컬트를 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왔다”며 “‘킹덤’ 대본을 쓰면서 ‘악귀’에도 자연스럽게 한국적인 느낌들이 녹아들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악귀’는 ‘악독한 귀신’이란 악귀의 ‘악함’을 보여주는 동시에, 정체가 뚜렷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공포감을 극대화한다. 오는 29일 tvN에서 첫방송되는 토일드라마 ‘경소문2’도 마찬가지다. ‘경소문2’는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악귀들을 물리치는 이야기로, 블랙 히어로가 초능력으로 악귀를 해결해 카타르시스를 높이는 작품이다. 지난 2020년 OCN에서 시즌1 방영 당시 시청률 11%대까지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켰고, 시즌1의 세계관을 잇는 이번 시즌은 채널을 옮겨 더 넓은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는 tvN에서 방영된다. 이들 드라마 모두 악귀라는 소재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짚어내 공감대를 확보하고, 현실 공포를 끌어올린다. ‘악귀’는 아동학대, 보이스피싱, 불법대부업 등의 문제를 악귀와 연결 짓는다. ‘경소문’은 시즌1 당시 악귀와 관련된 각종 사회적 비리와 범죄를 다뤘고, 시즌2도 이 같은 문제를 다시 한번 그려내며 세계관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두 작품 모두 공적 시스템에 대한 사회적 불안을 녹여낸 점도 닮아 있다. 공희정 드라마 평론가는 “‘악귀’ 속 악귀들의 생전 모습을 깊게 들여다 보면 사회 시스템에서 제대로 보호받지 못한 사연을 가지고 있다. ‘경소문’도 히어로가 공적으로 해결되지 못한 문제를 악귀를 비현실적으로 없애면서 해결한다”라며 “두 드라마 모두 공적 시스템 붕괴를 보여주면서 동시대성을 확보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악귀’는 사회적 시스템이 제대로 돌아가지 못해서 발생하는 피해자를, ‘경소문’은 선과 악의 이분법에서 악을 대표하는 대상을 악귀로 설정해 차별점을 꾀한다. ‘경소문’은 악귀를 더 악하게 표현해 물리치는 이른바 ‘퇴마’에 중점을 두면서 카타르시스를 높이는 반면, ‘악귀’는 악귀가 된 이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려는 ‘해원’(解冤)에 가깝다. 김성수 대중문화평론가는 “두 드라마는 비슷하면서도 결이 무척 다르다”며 “모두 소재 자체로 장르적 쾌감을 가져가지만, 그 장르적 특성을 극대화하는 게 ‘경소문’이라면 ‘악귀’는 역설적으로 악귀 자체 이야기에 집중해 장르적 쾌감을 줄인다”고 비교했다. 그렇기에 ‘악귀’는 후반에 돌입하면서 시청률이 정체돼 있기도 하다. ‘악귀’는 최종회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며,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최근 회차인 8회에서 산영이 “네 아빠처럼 너도 날 원하게 될 것”이라는 악귀의 말에 담긴 의미를 알게 되고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이에 따라 종영 전 또 한번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할지 주목된다. 이와 함께 ‘경소문2’도 악귀 소재가 어떻게 쓰일지, 전 시즌의 인기를 뛰어넘을지 기대를 모은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7.21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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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IS] ‘스위치’ 가족 영화의 정석, 웃음도 감동도 기대 이상

사랑과 따뜻함이 넘치는 연말연시.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보기에 ‘스위치’는 더할 나위 없을 작품이다. ‘스위치’는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던 톱스타 박강(권상우 분)이 하루아침에 돈 없고 식구 많은 생계형 배우이자 극한직업 매니저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영화 ‘탐정: 더 비기닝’(2015)에서 배우와 각색 작가로 만났던 배우 권상우와 마대윤 감독이 이번엔 배우와 연출로 호흡을 맞췄다. 마대윤 감독은 앞서 언론 시사회에서 ‘스위치’의 시나리오 작업 단계부터 권상우를 염두에 뒀다고 밝혔다. 그만큼 영화 속에는 권상우의 과거 출연작을 연상시키는 반가운 장면들이 다수 등장, 권상우의 성장을 함께해온 관객들을 반갑게 한다. 이뤄지지 못 한 과거의 연인에서 두 아이의 엄마로 하루아침에 인생이 뒤바뀌는 미술가 수현 역에는 이민정이 캐스팅됐다. 카메라 밖에서의 친분이 고스란히 느껴질 정도로 두 사람은 지지고 볶으면서도 서로에 대한 애정을 잃지 않는 따뜻한 가정을 밝고 경쾌하게 표현해낸다. 오정세는 박강의 매니저에서 얼굴 빼고 다 가진 톱스타로 변신하는 조윤 역을 맡았다. 언뜻 보기엔 철부지 안하무인 스타 같지만 조윤은 오랜 시간 무명 시기를 보내고 있는 친구를 조용히 챙길 만큼 배려 있고 어른스러운 면모를 가진 인물. 오정세는 인생 반전의 전과 후 조윤을 수려한 연기로 표현하며 극을 자연스럽게 뒷받침한다. 영화의 큰 줄기는 다름 아닌 박강의 성장이다. 상상만 해 봤던 수현과 가정을 꾸린 상황이 펼쳐지며 박강은 이때껏 한 번도 느끼지 못 한 감정을 느끼고 겪지 못 한상황에 부닥치게 된다. 또 그동안 한 번도 제대로 들여다보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 주변 인물들의 진심을 보며 점차 자신의 인생에 빠졌던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성장을 이뤄낸다. 시놉시스만 봐도 예측할 수 있듯 영화는 충분히 예상 가능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하지만 식상하다고 치부하기엔 ‘스위치’는 인물과 장면, 이야기 전개에 공을 많이 들였다는 게 티가 나는 영화다. 매일 먹는 밥이지만 어떤 밥솥에, 얼마나 잘 뜸을 들여 짓느냐에 따라 맛이 다르듯 ‘스위치’는 기대 이상의 웃음, 기대 이상의 감동을 보는 이들에게 선사한다. 박소이, 김준 등 아역배우들의 연기도 발군이다. 마치 실제 권상우 아빠, 이민정 엄마를 닮은 듯 가족이 모였을 때 그림이 무척 자연스럽고, 그 안에서 보여주는 연기도 극의 밸런스에 들어맞아 보는 내내 흐뭇한 미소가 지어진다. 내년 1월 4일 개봉. 12세 관람가. 113분.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12.21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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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클' 예리한 오정세, 극찬 부르는 원맨쇼 열연

오정세가 오정세 했다. TV CHOSUN 토일미니시리즈 ‘엉클’이 오합지졸 가족의 성장기를 담아낸 다채로운 에피소드와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 배우들의 특급 호연이 한데 어우러지면서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특히 5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폭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엉클’은 지난 9회분에서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8.8%로 ‘주간 전 채널 미니시리즈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왕준혁(오정세)과 왕준희(전혜진)가 신화자(송옥숙)의 계략에 빠져 끝내 민지후(이경훈)와 이별을 한 후 신화자의 뒤에서 함정을 설계했던 배후가 박혜령(박선영)이었다는 반전이 펼쳐지면서 안방극장에 소름을 안겼다. 그러나 집에 몰래 숨어든 민지후가 접근 금지로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왕준혁과 반가운 재회를 이루는 엔딩이 담기면서 감동과 함께 궁금증을 치솟게 했다. 이와 관련 오정세가 예사롭지 않은 움직임으로 긴장감을 높이는 눈빛 변화 현장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이는 극중 왕준혁이 왕준희의 전 남편 민경수(윤희석)의 뒤를 쫓다가 멈춰 선 장면. 차를 멈추고 주위를 탐색하던 왕준혁은 놀란 표정으로 자신의 왼쪽 방향으로 시선을 두고, 이내 누군가와 통화하며 상황을 설명한다. 우왕좌왕하며 혼란스러움을 드러내던 것도 잠시, 위쪽 방향으로 시선이 꽂히며 예리한 눈빛을 번뜩인다. 민지후와 접근 금지 처분을 받게 되면서 최대 위기 상황에 놓인 왕준혁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왕준혁의 눈에 포착된 것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높인다. 오정세는 능청스러운 코믹 면모부터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정 열연까지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극의 중심을 단단하게 지탱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극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현장에서 역시 혼란스러운 상황 속 극중 왕준혁이 겪는 찰나의 감정 하나하나 눈빛에 담아내며 밀도 높은 연기를 완성,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장면을 탄생시켰다. 제작진은 “감정 하나하나를 다채롭게 그려내는 오정세의 열연과 집중력 덕분에 극의 중요한 의미가 될 장면이 긴장감 넘치게 담겼다”며 “왕준혁이 발견한 것은 무엇일지, 방송을 끝까지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1.15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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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세 해냈다…'엉클', 수도권 기준 8.8% 전 채널 미니 1위

루저 백수 아닌 뮤지션 제이킹이다. '엉클' 오정세가 무대에 올라 벅찬 환희의 순간을 맞이하는 '제이킹 컴백 쇼케이스' 현장이 포착됐다. TV CHOSUN 주말극 '엉클'은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더욱 단단한 가족으로 거듭난 삼촌 오정세(왕준혁), 누나 전혜진(왕준희), 조카 이경훈(민지후)의 힐링 성장기로 주말 밤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지난 8일 방송된 9회분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시청률 8.8%, 분당 최고 시청률 9.7%까지 치솟으면서 다시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한 주간 방송된 전 채널 미니시리즈 1위 왕좌를 거머쥐었다. 지난 방송에는 할머니 송옥숙(신화자)이 성작구 의원으로 출마한다는 뜻밖의 행보로 의문을 드리웠던 상황. 이런 가운데 오정세는 가수로 소속사 계약을 하고, 전혜진은 이상우(주경일)의 프러포즈를 받고 한 가족이 되기로 결심하는 모습으로 감동을 자아냈다. 하지만 오정세의 미니 팬미팅 현장을 찾았던 이경훈이 누군가가 건넨 초콜릿을 먹고 쓰러지는 엔딩이 담기면서 또 다른 위기를 예고했다. 이와 관련 오정세가 뮤지션으로서 수많은 관객 앞에 선 '제이킹 컴백 쇼케이스' 현장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극 중 어터 뮤직 소속 가수로 계약한 오정세가 미니 앨범 발매와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장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깔끔하고 단정하게 변신한 비주얼로 등장, MC와 나란히 선 오정세는 오랫동안 이 순간을 기다려온 팬들 앞에서 감사의 제스처와 환한 웃음을 터트린다. 곧이어 마이크를 한 손으로 꼭 쥔 채 두 눈을 지그시 감으며 노래를 열창하고, 전혜진, 이경훈, 이시원(송화음)을 비롯해 그동안 오정세와 함께 해온 지인들이 관객석에 앉아 열띤 환호를 보낸다. 멸치잡이 배를 타면서도 뮤지션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오정세가 드디어 꽃길을 걷게 되는 것일지,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쇼케이스 촬영은 실제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무대 스케일로 진행됐던 만큼, 출연진 모두가 리허설부터 설레는 마음을 한껏 드러냈다. 무엇보다 큰 무대에 올라 이곳저곳 동선을 살피던 오정세는 떨림과 긴장감을 드러내다가도, 이내 감정을 다잡은 채 캐릭터 속으로 빠져드는 모습으로 현장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매 컷이 끝날 때마다 더 나은 장면을 위해 스태프와 소통을 이어나갔고, 모니터도 놓치지 않는 열정으로 아름답고 감동적인 명장면을 완성했다. 제작진은 "순간순간 변화하는 오정세의 표정과 눈빛 덕분에 감동이 배가됐던 장면이다. 마침내 꿈을 이룬 왕준혁에게 또 어떠한 변화가 찾아오게 될지 10회 방송을 통해 확인해 달라"라고 전했다. 오늘(9일) 오후 9시에 방송되며, VOD는 웨이브(wavve)에서 독점 공개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2022.01.09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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