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40건
스타

명절 ‘밥 친구’ 해볼까…유튜브로 엿보는 배우 일상 [IS한가위]

소중한 이들과 모일 수 있는 명절 연휴지만, 저마다의 일상을 유지하며 조용히 홀로 시간을 보내는 이도 적지 않다. 매일 같은 정적이 유난히 쓸쓸하고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유튜브로 배우들과 친해져 보는 것은 어떨까. 작품 또는 방송 속 비일상적 모습이 아닌, 친근하고 특색있는 콘텐츠로 ‘밥 친구’가 되어줄 배우들의 유튜브 채널을 엄선했다.◇‘독립영화에 진심’ 이제훈의 ‘제훈씨네’올 상반기 영화 ‘탈주’와 드라마 ‘수사반장 1958’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한 이제훈이 유튜브 채널까지 운영 중이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제훈씨네’는 이제훈이 발품을 팔아 강원도, 인천, 제주 등 전국의 독립영화관을 돌아다니며 영화 사랑을 아낌없이 펼쳐놓는 채널이다. 30분 내외 길이지만 영상마다 이제훈이 해당 독립영화관을 찾아간 이유와 보고 싶었던 영화를 선정해 감상을 들려주고, 영사기사 등 관계자나 독립영화 출연 배우와 만나 짧은 대담도 진행하는 알찬 구성이다. 채널을 연 계기에 대해 이제훈은 “뉴욕에 방문했을 때 오래된 필름으로 상영하는 극장들이 있어 부러웠다. 우리나라에는 그런 공간이 남아있을지 궁금함이 있어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제훈씨네’는 유려한 화면에 이제훈의 반듯한 내레이션이 더해져 진정성이 느껴지는 콘텐츠로 호평받고 있다. 누군가는 옛것으로 치부할 것들을 떠나보내기 아쉬운 ‘지금’으로 대하는 그를 보다 보면 공간과 작품에 대한 호기심도 생긴다. 이제훈의 추천작을 감상하는 것도 휴일을 보낼 좋은 방법이다.◇‘맑은 눈으로 보는’ 김아영의 ‘아영세상’예능 ‘SNL코리아’에서 ‘맑은 눈의 광인’으로 사랑받은 배우 김아영이 자신만의 세계를 압축한 유튜브 채널 ‘아영세상’을 운영 중이다. 구독자 29만 6000명을 모은 이 채널은 김아영의 소소하면서 감성이 묻어나는 실제 일상이 담겨있다. 오디션에서 떨어지는 모습도 덤덤히 보여주며 식사와 운동, 여행 등 평범한 풍경들을 따라가다 보면 마치 친구처럼 느껴지는 매력이 있다. 특히 김아영이 친화력을 발휘해 그가 만난 모든 이들에게 영상 제목과 동일한 질문을 묻고 답변을 듣는 ‘ 어느 날 질문’ 기획에서는 김아영이 ‘세상’을 조명한다. 지난 2월 업로드된 ‘:엄마에게 하고 싶은 말’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는 뭉클한 감동도 안긴다.SNL과 예능에선 통통튀는 캐릭터가 강렬한 김아영이지만 ‘아영세상’에서는 마치 청춘 다큐처럼 일상에서 작은 의미 하나를 발견해 보고자 하는 그의 진솔함이 느껴진다. 김아영은 ‘아영세상 왜 봐’라는 영상을 통해 “재밌어서 시작했는데 봐주시는 분들이 계속 있어 신기하다”며 “더 다양한 삶과 생각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정주행 부담 없는 10분 미만의 영상들을 감상하면서 직접 김아영을 알아가고, 그의 질문에 답해보면 어떨까.◇‘배우 아닌 인간’ 김지석의 ‘내 안의 보석’최근 예능 ‘현무카세’에서 방송인 전현무와 함께 예능감을 뽐내고 있는 김지석이 유튜브에선 자신만의 판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21년 개설한 채널 ‘내 안의 보석’은 여느 전업 크리에이터 못지않은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채널의 기조는 배우 김지석이 아닌, 본명 ‘김보석’다운 그의 삶을 담는 것이다. 그는 “(배우이기에) 드라마나 작품 외에 나를 보여주는 것이 두려웠으나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시대도 많이 바뀌었고”라고 개설 이유를 밝혔다. 거창한 자극이나 정보전달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위로와 공감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다. 최근 웹 예능 채널에서 유행하는 게스트 토크쇼 코너는 물론, ‘과장 김지석’같은 직업 체험 리얼리티 코너도 있다. 구독자들 사이서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김지석이 만드는 편한 분위기다. 최근 게스트로 출연한 동료 배우 김동욱이 진행 솜씨를 칭찬하자 김지석은 “(누군가를) 또 알아갈 수 있는 플랫폼인 거다. 사석에서도 이런 진지한 얘기를 깊게 못하잖아”라고 말하는가 하면, 그의 아버지와 함께 출연하는 영상은 결혼 같은 여느 40대의 인생 고민과 건강한 가치관을 가감 없이 털어놓아 유독 조회수도 높게 나온다. 적당히 유쾌한 톤의 10여 분 분량의 영상들은 어느 때나 틀어둬도 손색없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9.15 08:00
영화

‘새벽의 모든’ 미야케 쇼 감독, 9월 20일 내한…韓 관객들 만난다 [공식]

일본 미야케 쇼 감독이 신작 ‘새벽의 모든’을 들고 내한한다.26일 수입사 미디어캐슬에 따르면 미야케 쇼 감독은 오는 9월 20일에서 22일까지 사흘간 한국을 방문한다. 미야케 쇼 감독은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등을 연출한 일본 뉴 제너레이션 대표 감독이다.이번 내한은 영화 ‘새벽의 모든’ 국내 프로모션 일환으로, 미야케 쇼 감독은 기자회견, GV(관객과의 대화) 등을 통해 한국 언론 및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새벽의 모든’은 PMS(월경전증후군)로 극심한 감정 변화에 시달리는 후지사와와 공황장애로 평범한 일상마저 꺾여버린 야마조에가 특별한 연대로 일상의 빛을 맞이하는 공감 드라마. 세오 마이코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영화는 앞서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글로벌 영화 팬들에게 첫선을 보였으며, 국내 관객들에게는 열린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개막작으로 처음 공개됐다.한편 ‘새벽의 모든’은 오는 9월 18일 개봉한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8.26 08:30
연예일반

이제훈, 독립영화 살리기 동참…독립영화관 인디스페이스 후원

이제훈이 독립영화관 인디스페이스에 뜻깊은 마음을 전했다.17일 독립영화관 인디스페이스는 배우 이제훈이 나눔자리 후원으로 인디스페이스 상영관 I6석에 ‘배우 이제훈’ 명패를 새기며 독립영화 응원에 동참했다고 알렸다.이제훈은 독립영화, 특히 인디스페이스와 인연이 깊다. 독립영화계에서 끝없이 회자되는 작품 ‘파수꾼’(2011, 윤성현)에서 폭발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단숨에 주목받는 배우가 되었고, 같은 해 인디스페이스 초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독립영화의 든든한 응원군으로 나서며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당시 “‘파수꾼’을 통해 독립영화는 만들어지는 과정도 힘들지만, 많은 관객들에게 영화를 선보일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관객들이 독립영화를 볼 수 있는 공간인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가 민간의 힘으로 재개관 되어 기쁘다. 홍보대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한 바 있다. 이제훈의 극장과 독립영화를 향한 변치 않는 마음으로 시작된 유튜브 ‘제훈씨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국의 독립영화관과 독립영화를 소개하는 채널로, 최근 에피소드 6화에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가 소개되었다. 직접 극장에 방문한 이제훈은 공간을 살펴보며 원승환 관장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철학과 소신으로 지켜온 독립영화의 아지트,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히 애쓰는 인디스페이스가 있었기에 지금의 독립영화가 반짝이며 빛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밝혔다.인디스페이스는 이번 나눔자리 후원을 기념하며 이제훈 배우 단편 상영회를 기획 중이다. 이제훈 배우의 데뷔 초기 단편영화들을 여러 편 모아 8월 중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이 특별 상영은 과거 영화를 보았던 관객들은 물론, 극장에서 이제훈 배우의 과거와 첫만남을 가질 예비 관객들까지, 다양한 관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이제훈 배우의 자발적인 나눔자리 후원이 독립영화뿐만 아니라 국내 영화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한편 이제훈은 영화 ‘탈주’에서 군사분계선 인근 최전방 부대에서 10년 만기 전역을 앞둔 채 탈주를 시도하는 규남 역으로 열연했다. 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7.17 12:16
연예일반

베일 벗은 전주영화제 개막작 ‘새벽의 모든’…미야케 쇼 “다양성 말하고파” [종합]

일본 영화계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 미야케 쇼 감독이 신작 ‘새벽의 모든’을 들고 전주를 찾았다. 1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새벽의 모든’ 시사 및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미야케 쇼 감독을 비롯해 민성욱·정준호 공동집행위원장, 문석 프로그래머 등이 자리했다. 한국말로 인사를 건넨 미야케 쇼 감독은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에 이어 다시 전주국제영화제에 오게 돼서 너무 기쁘다. 신작을 만들 때마다 여기서 선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다시 돌아올 수 있어서, 또 개막작으로 초대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벽의 모든’은 PMS(월경 전 증후군)를 겪고 있는 여자 후지사와와 공황장애를 가지고 있는 남자 야마조에가 직장 동료로 만나 연인도, 친구도 아닌 동지와 같은 특별한 감정이 싹트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미야케 쇼 감독은 작품 연출 계기를 묻는 말에 “원작 속 주인공들에게 끌렸다. 그들은 자신들이 놓인 상황에 자문자답한다. 그 과정에서 선입견을 가지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하며 소극적이지 않고 액션을 한다. 그게 너무 귀엽고 끌려서 캐릭터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의 제목이자 배경인 새벽에 대해 “밤에 누군가를 만나고 새벽에 귀가하면서 보는 풍경 중 하나가 출근하는 사람들이다. 그럴 때마다 새벽의 다양한 모습을 생각했다. 누군가는 하루를 끝내고 누군가는 또 시작하는 새벽의 이런 다양한 이미지를 많이 넣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미야케 쇼 감독은 “영화 속 PMS나 공황장애 말고도 다양한 이유로 힘들어하는 사람이, 자기 마음과 생각처럼 살 수 없는 사람들이 일본 사회에 굉장히 많다. 육체적 어려움보다 사회에서 활동할 수 없다는 게 가장 큰 문제다. 영화를 통해서 이런 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으면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 일반 사람, 보통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세상에는 다양한 특징을 가진 사람이 많다. 영화 속 주인공 역시 마찬가지”라며 “영화를 만들 때도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다르며 이렇게 다양한 사람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큰 테마로 다뤘다”고 짚었다.연출 주안점을 놓고는 “우리 영화에서 표현되는 증상들이 공황 장애로 보이지 않기 위해서 굉장히 많은 노력을 했다”며 “배우가 그걸 연기하면서 공황 증상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다. 그래서 현장에 의사가 계속 대기했고 집에서도 연기 연습을 하지 말라고 했다”고 회상했다.미야케 쇼 감독이 꼽은 ‘새벽의 모든’의 관전포인트는 배우들의 열연이다. 그는 “주연 두 분도 너무 훌륭했지만, 다른 분들도 굉장히 좋은 연기를 보여주셨다. 예를 들면 회사 직원으로 나오는 연세가 드신 베테랑 선배 배우나 어린 친구들이다. 이 많은 출연자를 주목해 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이에 정준호 공동집행위원장이 한국 배우 중에서는 누구와 함께하고 싶으냐고 묻자 미야케 쇼 감독은 “이런 자리에서 누군가의 이름을 말하는 게 부끄럽다”면서도 “일본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심은경 배우와 하고 싶다. 같은 시대를 사는 훌륭하고 존경하는 배우라 기회가 된다면 같이 작품을 하고 싶다”며 웃었다. 끝으로 미야케 쇼 감독은 “지난번에도 느꼈지만, 전주국제영화제는 굉장히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라고 생각했다. 영화를 존중하는 분위기를 느꼈다. 여러 영화제에 많이 다녀봤는데 이런 공기를 못느끼는 영화제도 있다. 이번에도 그런 걸 느꼈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객과 함께 저희 영화를 같이 즐기고 영화제를 즐기고 싶다”고 덧붙였다.전주(전북)=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1 17:13
연예일반

[오동진 영화만사] 극장의 양극화 생존전략? 이러다 독립영화 죽는다

이미 여기저기 보도가 돼있어 아는 사람들은 아는 얘기지만 최근 CGV가 내놓은 관객들의 ‘연령별 영화소비경향’ 보고서와 그에 따른 ‘NEXT CGV 전략’은 그 내용이 매우 인상적인 것이었다.요약하자면 최근 관객들의 소비경향은 ▲소확잼(소소하지만 확실한 재미가 있는 영화) ▲역주행 흥행(최근의 ‘달짝지근해 7510’이 여기에 해당한다) ▲서브컬처의 부상(‘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N차 관람 증대) ▲비일상성(마니아 관객 대상의 이벤트 상영) 등으로 꼽힌다. 이에 대한 CGV의 미래 전략은 스크린관 선택의 다양화를 꾀하되 이를 고급화 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영화 티켓 가격을 내리는 것은 제작비 상승 등으로 현실성이 없다는 것이 중론이다. 그보다는 극장 경영을 아이맥스(‘오펜하이머’ 관객의 상당수가 여기에 해당한다)같은 비싼 티켓 중심으로 가겠다는 것이다. 물론 아이맥스 관은 아이맥스 영화의 물량이 그만큼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생산되는 영화 물량을 보고 결정돼야 하는 것이겠지만 4DX나 Screen X, 프리미엄관 같은 기술특별관이나 특히 프라이빗 박스나 템퍼시네마(누워서 보는 극장), 골드 클래스 같은 프리미엄관은 향후 많이 늘어날 공산이 커 보인다. 이들 영화관들은 보통의 티켓에 비해 1~2000원, 많게는 5000원 이상 더 비싼 관람료를 내야 한다.다 좋다. 극장의 자구책 전략이며 그 고민의 흔적이 만만치 않다. 관객들의 소비 행태를 최근 들어 가장 과학적으로 분석한 보기 드문 연구 결과를 내놓은 것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극장 환경은(특히 관객 서비스는) 조금 더 진일보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보여진다. 다만 마음에 걸리는 것은 두 가지이다. 첫 번 째는 극장 문화, 영화 관람 문화의 양극화가 본격화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극장의 고급화는 그만큼 사실상의 객단가를 높이겠다는 것이고 그에 따라 그만큼의 비용이 감당되는 사람들을 겨냥하겠다는 의지이다. 어차피 저렴한 상영관은 장사가 잘 안되고 있으니 차라리 서비스를 늘리고 돈을 올리는 게 낫다는 것인 바, 자고로 극장이 갖는 대표성, 곧 서민문화를 대변한다는 기존의 문화 정서는 해체되기에 이를 것이다. 사람들의 인식에 이제 극장은 비싼 곳이며 그냥 아무나 갈 수 있는 곳은 아니라는 생각이 자리잡을 공산이 크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돈이 없으면 극장보다 만원 언저리로 한달 내내 들락날락 할 수 있는 OTT에 가입해 집에 ‘처박혀 있으라’는 얘기도 된다. 한마디로 극장의 계급화와 계층화를 자극하는 셈이다. 자본주의의 당연한 모습일 수 있지만 극장 문화란 것은 그동안 자본주의보다는 사회주의적 심리에 더 가까운 것이었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누구나 싼 값에 즐기고, 누구나와 같이 할 수 있는, 실로 전형적인 대중적 공유의 문화라는 인식이 큰 것이었다. 이제 그 전통의 정서는 깨질 것이다.또 한 가지 걱정되는 것은 이런 식이라면 독립영화관의 게토(geto)화가 더욱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다. 독립영화들은 더욱 더 변방으로 밀려날 것이며 상영관 구조에서도 더욱더 구획화 차별화가 이루어져서 대중들의 시선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다. 독립영화는 관객들 스스로의 선택에만 기대어 상영 운영되어서는 실체를 보여주기가 쉽지 않다. 의도적으로 그 ‘진열’을 앞으로 배치해서 관객들의 눈에 잘 띄게 해야 한다. 그러나 극장이 고급화되면 될수록 독립영화관은 서비스에서도 떨어지고 마케팅 홍보 면에서도 홀대를 받기 십상일 것이다. 독립영화는 더욱 더 고립될 것이다. 이런 현상은 또 다른 양극화를 만들어 낼 것이다. 독립영화는 싸구려, 반면 상업영화는 비싸고 고급한 것으로 차단벽이 생길 것이다. 저예산 비상업 독립예술영화가 무너지면 상업영화의 근간이 무너진다. 단기적으로는 그렇지 않은 것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는 반드시 그렇게 된다. 그러니 CGV나 다른 멀티플렉스 모두의 미래전략에 독립영화관 운영에 대한 항목을 좀더 세심하게 늘려 가야 할 것이다. 그런데 과연 그렇게 될까? CGV 미디어 포럼은 코로나 이후 침체기를 벗어나지 못했던 극장가가 한쪽에서 조용히 생존 전략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장은 자율적으로 움직일 때 활기를 되찾는다. 자본주의는 자율 시장 경제이기 때문이다. 극장들이 코로나 출구 전략을 내놓았다. 이제 정책과 법리, 시스템으로 답할 때이다. 오동진 영화평론가 2023.09.07 06:15
영화

‘세계적 거장’ 다르덴 형제 감독, 드디어 찾은 ‘영화의 나라’ 한국 [종합]

세계적인 거장 다르덴 형제 감독에게 한국은 ‘영화의 나라’였다. 코로나19로 아쉽게 내한이 무산됐던 다르덴 형제 감독.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뚫고 드디어 한국을 찾았따.27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토리와 로키타’로 처음 한국을 찾은 다르덴 형제 감독은 “첫 한국 방문이다.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토리와 로키타’는 지켜주고 싶은 남매 토리와 로키타가 서로에게 보호자가 돼 주며 함께 살아가고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앞선 작품들처럼 이번에도 다르덴 형제 감독은 소외된 이들의 이야기를 스크린에 담아냈다.뤽 다르덴 감독은 “우리는 모든 작업을 함께한다”며 “이견이라는 게 없다. 어떤 영화를 같이 하기로 마음을 먹으면 뼈대부터 같이 만든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이번 영화에서는 친구와 외국인, 그 두 요소를 보여주고자 했다”며 “‘우정’은 모든 사람들이 갖고 있는 것 아닌가. 외국인으로 사는 건 쉽지 않은 일인데, 우리 영화를 보고 관객들이 그들을 적이 아닌 친구라 느끼길 바란다”는 희망을 드러냈다. 영화에 대한 영감은 한 신문 기사에서 시작됐다. 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은 “유럽으로 온 수백 명의 외국인 아이들이 알게 모르게 사라진다는 기사를 읽었다”며 “현대사회에서 아이들이 이렇게 아무도 모르게 사라진다는 게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토리와 로키타’를 쓰게 됐다”고 설명했다.한국 방문에서 기대하는 바도 공개했다. 뤽 피에르 감독은 “한국은 영화로만 알고 있었다. 워낙 세계적인 영화감독들이 많지 않느냐”며 “그렇게 유명한 감독들이 많다는 것은 영화에 대한 비평을 잘해주는 사람도 많다는 의미라 본다. ‘토리와 로키타’에 대해서도 그러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뤽 감독은 또 “한국 관객뿐만 아니라 이 영화를 보는 모든 사람들이 토리와 로키타의 친구가 된다는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말도 덧붙였다.다르덴 형제 감독의 내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토리와 로키타’는 다음 달 10일 개봉한다.전주=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4.27 17:18
연예일반

‘토리와 로키타’ 다르덴 감독 “취약한 어린이가 처하는 세상… 부조리 담고자 했다”

영화 ‘토리와 로키타’의 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이 작품에서 의도했던 바를 공개했다.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은 27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열린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기자회견에서 “영화 속 두 아이에겐 부모가 없다. 그 자체로 이미 취약자인데 거기다 외국인이기까지 하다”고 말문을 열었다.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은 “이런 취약성이 아이들을 더 심각한 상태로 몰고 간다”며 “두 외국 어린이들이 어른의 앞에 있을 때 어떤 어려움에 봉착하게 되는지 그것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이야기했다.이어 “영화에는 ‘이 체류증만 있었으면 나도 학교에 갈 수 있었고 누나도 가사도우미로 일할 수 있었을텐데’라는 대사가 나온다. 바로 그게 우리가 영화에서 하고자 하는 말이었다. 사회의 부도덕한 이면, 부조리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앞으로도 계속 그런 영화를 만들 생각이냐”는 질문에는 “그렇게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토리와 로키타’는 지켜주고 싶은 남매 토리와 로키타가 서로에게 보호자가 돼 주며 함께 살아가고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다음 달 10일 개봉한다.전주=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4.27 16:33
연예일반

‘토리와 로키타’ 다르덴 감독 “비전문 배우와 첫 작업, 옳은 선택이었다”

영화 ‘토리와 로키타’의 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이 아마추어 배우와 작업을 한 소감을 공개했다.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은 27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기자회견에서 프로가 아닌 배우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캐스팅이 어떤 것이냐 묻는다면 나는 ‘선택’이라고 말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다르덴 감독은 “선택이 모든 결과를 나오게 하는 것 아닌가”라며 “사실 한 번도 연기를 안 해본 사람과 작업하는 건 어려운 난관이 수 있다. 하지만 그건 우리가 극복할 수 있는 난관이었다. 토리와 로키타 연기를 잘해준 파블로나 조엘리 같은 배우를 보면 그 선택이 옳았다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다르덴 감독은 그러면서도 “비전문 배우와 작업을 한 건 처음이라 작업을 시작할 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서 “그래도 하던대로 하자 싶어서 모든 컷을 5주 동안 전부 다 연습했고, 곧 그 우려는 사라졌다”고 밝혔다.‘토리와 로키타’는 지켜주고 싶은 남매 토리와 로키타가 서로에게 보호자가 돼 주며 함께 살아가고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다음 달 10일 개봉한다.전주=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4.27 15:40
연예일반

정준호 ‘JIFF’ 집행위원장 “다르덴 감독과 한자리, 가문의 영광”

정준호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이 다르덴 형제와 만난 소감을 공개했다.정준호는 27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기자회견에서 “다르덴 형제 감독은 평소에 존경하는, 나중에 작품을 한 번 같이 해보고 싶은 감독”이라고 운을 뗐다.정준호는 “1996년도에 봤던 ‘약속’이라는 영화를 보면서 정말 사실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훌륭한 두 분 감독님이 다른 많은 영화제들의 러브콜을 뿌리치고 한국, 전주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이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린다. 두 분 감독을 이곳에 모신 것을 가문의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토리와 로키타’는 지켜주고 싶은 남매 토리와 로키타가 서로에게 보호자가 돼 주며 함께 살아가고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다음 달 10일 개봉한다.전주=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4.27 15:34
연예일반

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 “韓 방문 처음, 기쁘고 행복하다”

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이 영화 ‘토리와 로키타’로 한국을 찾은 소감을 공개했다.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은 27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기자회견에서 “이번이 첫 한국 방문이다. 뤽(뤽 다르덴)과 함께 한국에 올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토리와 로키타’는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감독인 다르덴 형제의 내한이 성사됐다.장 피에르 다르덴 감독은 “사실 코로나19 이전에 올 기회가 있었는데 아쉽게 코로나19로 올 수 없었다”며 “이번에 이렇게 올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뤽 피에르 감독 역시 “한국에 올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에 거장 영화감독들이 많은 걸로 안다. 그건 그만큼 영화에 대한 비평을 제대로 하는 사람도 있다는 뜻 아니겠나. 기대된다”고 덧붙였다.‘토리와 로키타’는 지켜주고 싶은 남매 토리와 로키타가 서로에게 보호자가 돼 주며 함께 살아가고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다음 달 10일 개봉한다.전주=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4.27 15:28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행사&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