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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편 아닌 신작”…‘혹성탈출4’ 감독의 포부, 마동석 독주 따라잡을까 [종합]

할리우드 영화 ‘혹성탈출’이 7년 만에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왔다. ‘범죄도시4’ 흥행 독주가 이어지고 있는 극장가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7일 영화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이하 ‘혹성탈출4’)의 화상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웨스 볼 감독이 참석, 국내 취재진과 작품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나눴다. ‘혹성탈출4’는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이어진 ‘혹성탈출’ 리부트 3부작의 후속 시리즈. 진화한 유인원과 퇴화된 인간들이 살아가는 오아시스에서 인간들을 지배하려는 유인원 리더 프록시무스 군단에 맞서 한 인간 소녀와 함께 자유를 찾으러 떠나는 유인원 노아의 여정을 그린다. 2편과 3편을 걸작 반열에 올린 맷 리브스 감독에 이어 ‘메이즈러너’ 시리즈를 연출한 웨스 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날 웨스 볼 감독은 ‘혹성탈출4’ 연출을 맡은 소감에 대해 “너무 즐거운 작업이었다. ‘메이즈러너’와 달리 영화 사이즈가 워낙 커서 예산이 많았다. ‘메이즈러너’부터 배운 모든 역량을 쏟아부었다”고 밝혔다. 이어 “톤이나 인물, 모험 등에서 완전히 새로운 걸 선사하고자 했다. 동시에 진실이 얼마나 연약한지 권력과 욕심, 역사, 충심 같은 유의미한 메시지를 모두 녹이려고 했다”며 “이는 지난 10년간 이어져 온 ‘혹성탈출’ 시리즈의 유산이기도 하다. 이를 계승하면서도 새 챕터를 열고자 했다”고 짚었다.전작과의 가장 차별점에 대해서는 “7년 전 전작 주인공 시저가 죽음을 맞이했을 때는 세계의 몰락을 그렸으나 이번에는 유인원이 지배하는 세상에서의 새 모험이 펼쳐진다. 그런 점에서 무거운 색채의 전작과는 대비되는 가벼운 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향을 준 시리즈로는 1968년 개봉한 찰턴 헤스턴 주연의 ‘혹성탈출’을 언급하며 “인간들은 풀숲에 숨어있고 말을 탄 유인원의 모습이 인상적이라 이번 영화에도 넣었다”며 “시퀄과 프리퀄을 합친 영화라고 봐도 좋다. 전작의 장점을 오마주로 담았기에 전작 팬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웨스 볼 감독은 전작의 명성을 이을 CG(컴퓨터그래픽)에 자신감을 드러내며 “어려웠던 점은 특별히 없었다. 세계 최고 VFX(시각특수효과) 그룹 웨타의 기술진 덕분이다. 3년 반 정도 합을 맞췄는데 내가 무엇을 요구해도 마법사처럼 구현해 줬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혹성탈출4’ 볼거리로는 “100% CG로 구현된 장면”을 꼽으며 “기존 ‘혹성탈출’보다는 ‘아바타’에 가까울 정도로 우수한 실제적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거다. 100% CG로 구현한 물은 ‘아바타: 물의 길’이 없었다면 해낼 수 없었을 작업이다. 유인원 털에 묻은 물의 경우 전부 CG 작업”이라고 밝혔다. 흥행 기대감도 드러냈다. 앞선 세 편의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총 16억 8100만 달러를 벌며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직전 시리즈인 ‘혹성탈출: 종의 전쟁’(2017)은 전 세계 4억 9072만달러, 북미 1억 4688만달러의 수익을 냈다.웨스 볼 감독은 “‘혹성탈출’ 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50년 이상 꾸준한 인기를 구가한 이면에는 문화와 국경을 넘는 인류 보편적 스토리와 감동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도 그렇게 되길 바란다”며 “즐거운 모험과 스펙터클, 큰 스크린을 통한 영화적 체험뿐 아니라 상영관을 나서면서 여러 생각과 감정, 질문이 드는 영화였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아울러 글로벌 흥행에도 불구, 유난히 부진한 성적을 냈던 한국 시장 관객들을 향한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앞서 세 편의 ‘혹성탈출’ 시리즈는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개봉했지만, 최소 205만명, 최대 400만명을 동원하는 데 그치며 아쉬움을 샀다. 웨스 볼 감독은 “훌륭한 한국 영화들로 눈이 높은 한국 관객분들도 재밌게 봐주시리라 믿는다”며 “한국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5.07 17:54
영화

‘혹성탈출4’ 웨스 볼 감독 “완전한 새 챕터 열릴 것”

웨스 볼 감독이 ‘혹성탈출’ 새 시리즈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웨스 볼 감독은 7일 오후 영화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이하 ‘혹성탈출4’) 화상 기자간담회에 참석, 국내 취재진과 만났다. 이날 웨스 볼 감독은 7년 만에 ‘혹성탈출’ 새 시리즈를 맡은 소감에 대해 “너무 즐거운 작업이었다. ‘메이즈러너’와 달리 영화 사이즈가 워낙 커서 예산이 많았다. ‘메이즈러너’부터 배운 모든 역량을 쏟아부었다”고 밝혔다. 이어 “톤이나 인물, 모험 등에서 완전히 새로운 걸 선사하고자 했다. 동시에 진실이 얼마나 연약한지 권력과 욕심, 역사, 충심 같은 유의미한 메시지를 모두 녹이려고 했다”며 “이는 지난 10년간 이어져 온 ‘혹성탈출’ 시리즈의 레거시이기도 하다. 그를 계승하면서도 새 챕터를 열고자 했다”고 짚었다. 전작과의 가장 차별점에 대해서는 “7년 전 전작 주인공 시저가 죽음을 맞이했을 때는 세계의 몰락을 그렸으나 이번에는 유인원이 지배하는 세상에서의 새 모험이 펼쳐진다. 그런 점에서 무거운 색채의 전작과는 대비되는 가벼운 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관객이 ‘혹성탈출’ 시리즈에 기대하는 감동적인 로드무비 볼거리도 마련돼 있다”고 덧붙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혹성탈출4’는 진화한 유인원과 퇴화된 인간들이 살아가는 오아시스에서 인간들을 지배하려는 유인원 리더 프록시무스 군단에 맞서 한 인간 소녀와 함께 자유를 찾으러 떠나는 유인원 노아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오는 8일 개봉.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5.07 16:35
연예

마지막 발 남겨둔 ‘그리드’…‘메이즈 러너’ 이기홍 등장한다

할리우드 배우 이기홍이 ‘그리드’ 최종회에 ‘역대급 비밀 병기’로 특별출연한다. 결말만을 남겨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가 매회 충격적인 엔딩으로 마무리되며 최종회에 대한 기대가 절정에 올라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김마녹(김성균 분)이 24년 전 아버지를 살해한 유령(이시영 분) 곁에 있던 남자가 김새하(서강준 분)란 사실을 기억해냈고, 정새벽(김아중 분)과 김마녹, 그리고 유령이 혈연으로 얽혔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이어 살인마 김마녹이 도주하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과연 ‘그리드’가 어떤 결말을 맞을지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최종회에 배우 이기홍이 특별출연한다는 소식을 밝히며 세계관 확장을 알렸다. 이기홍은 2011년 미국 드라마 ‘빅토리어스’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할리우드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왔다. 특히 한미 박스오피스 1위를 동시에 점령한 영화 ‘메이즈 러너’를 통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기홍은 ‘그리드’에서 미래에서 온 남자 역을 맡는다. 그는 최종회 최고의 히든카드로 활약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10회 예고 영상에서도 복면을 쓴 채 유령과 접전을 벌이는 모습을 드러내며, 정체를 알 수 없는 그가 ‘그리드’를 어떻게 뒤흔들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그리드’ 제작진은 “최종회 대본을 보자마자 이기홍을 떠올렸고, 러브콜을 보냈다. 많지 않은 분량에도 유쾌하게 촬영에 임해준 이기홍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최종회에서 역대급 비밀병기로 활약할 그가 어떤 결말을 만들어낼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반전을 거듭하며 달려온 주인공들이 알게 될 진실은 무엇일지, 베일에 싸인 이기홍의 정체는 20일 오후 4시 디즈니+ ‘그리드’ 최종회에서 밝혀진다. 서가연 인턴기자 2022.04.19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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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즈러너' 이기홍, 사람엔터 전속계약 '활동영역 확장'[공식]

배우 이기홍이 사람엔터테인먼트(이하 사람엔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사람엔터는 15일 이기홍의 전속계약 소식을 알리며 "이기홍은 영화 ‘메이즈 러너’ 시리즈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이며 할리우드를 이끌어 갈 또 한 명의 한국계 배우로서 전 세계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바탕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 온 배우인 만큼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무대에서도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계 미국인이자 할리우드 배우인 이기홍은 2011년 미국 드라마 '빅토리어스'로 데뷔 후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장르에 구애 없이 할리우드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왔다. 특히 2014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메이즈 러너'에서 극 중 미로의 지도를 완성하는 러너 팀의 리더이자 명석한 두뇌를 자랑하는 한국인 민호 역을 맡아 할리우드 대표 시리즈물의 주연으로 입지를 다지는 등 눈에 띄는 존재감을 보여줬다. 또 미국 연예 매체인 피플 지가 선정한 '할리우드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에 랭크될 정도로 대중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이기홍은 지난 2017년 한국 영화 '특별시민'에 출연, 하버드 출신 미국 변호사이자 한국 정치에 입문할 야망을 지닌 스티브 홍 역으로 열연해 눈길을 끌었다. 사람엔터 전속계약과 함께 한국 및 아시아에서 더욱 본격적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해 나갈 이기홍의 차기 행보에 대한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사람엔터에는 공명, 권율, 김성규, 변요한, 엄정화, 이제훈, 이하늬, 정호연, 조진웅, 최수영, 최원영, 한예리 등의 배우들이 소속돼 있으며, 자선 단체 화보, 다양성 영화 프로젝트 G-시네마 사업, 환경 캠페인 'LET'S SAVE THE EARTH'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6.15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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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식구 된 날 데드풀은 미키마우스 모자 쓰고 출근

월트디즈니가 710달러(약 80조2655억원)를 들여 21세기폭스를 인수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디즈니와 21세기폭스의 인수합병에 효력이 발생했다. 로버트 아이거 디즈니 최고경영자는 성명을 통해 "비상하고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이번 합병을 통해 회사와 주주들을 위해 중요한 장기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거는 "디즈니와 폭스의 창의적 콘텐츠와 이미 입증된 재능이 결합해 탁월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탄생한다"며 "이 기업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역동적이고 변혁적인 시대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에는 폭스가 소유한 각종 영화 제작사와 텔레비전 콘텐츠 제작업체들이 포함됐다. 신데렐라와 스타워즈, 픽사 등을 보유한 디즈니는 폭스 인수로 '엑스맨'과 '데드풀', '판타스틱4', '아바타', '메이즈러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판권을 소유하게 됐다. 현재 마블 스튜디오를 소유하고 있는 디즈니는 이번 인수로 향후 영화에서 엑스맨과 어벤저스를 재결합할 수 있는 부수 이익을 얻었다. 이로써 디즈니가 내년에 출범할 예정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에 시청자들을 유인할 콘텐츠가 대폭 늘어났다. 또한 디즈니는 폭스를 인수하면서 미국 3위 스트리밍 서비스 훌루의 최대 주주가 됐다. 21세기 폭스를 떠나보낸 폭스 코퍼레이션은 방송채널 폭스TV와 뉴스전문 케이블채널 폭스 뉴스 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디즈니의 폭스 인수 소식이 알려진 후 '데드풀'의 주연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는 자신의 SNS에 "'데드풀' 첫날 출근하는 기분"이라는 글과 함께 미키 마우스 모자를 쓰고 디즈니 버스를 탄 사진을 공개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2019.03.21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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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트립' 제주도行 JRX백호, 현실판 '메이즈러너' 예고

‘배틀트립’ 뉴이스트W JR-백호가 현실판 ‘메이즈 러너’를 예고했다. 22일 방송되는 KBS 2TV 원조 여행 설계 예능 ‘배틀트립’에서는 제주시로 떠난 뉴이스트W JR-백호의 ‘백호투어’가 공개된다. 제주시에 있는 미로 공원을 찾은 두 사람은 “내기를 하자”며 승부욕을 불태우기 시작했다. 생각지도 못한 독특한 벌칙을 걸고 서로 다른 입구에서 탈출을 시작한 것. JR은 “지금 굉장히 흥분된다. 자신 있다. 백호는 헤매고 있을 것이다"며 남다른 자신감을 내비쳐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선전하는 백호와 미로 중간에서 딱 마주친 JR은 자신의 승리를 위해 도망치듯 자리를 떠났다. 이 과정에서 뜻밖의 브로맨스가 싹트기도 했다고 전해져 JR·백호의 미로 탈출 대결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95년생 동갑내기인 JR·백호는 먹거리와 놀 거리가 완벽히 조화를 이룬 청춘 여행을 보여줄 전망. 두 사람은 미로 탈출부터 산에서 즐기는 물놀이까지 제주시의 액티비티를 전부 섭렵하는 한편, 때마다 내기를 펼쳐 액티비티에 깨알 재미를 더했다는 후문이다.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8.09.22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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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255만 '코코'·195만 '메이즈러너', 외화 쌍끌이 흥행

'코코'와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가 박스오피스 2, 3위를 지키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코코'는 지난 28일 하루동안 19만 9310명의 관객을 불러모아 누적관객수 255만 6317명을 동원했다. 개봉 3주차임에도 2위 자리를 지키며 흥행하고 있다. 496만 명이 사랑한 '인사이드 아웃'과 260만 명을 동원한 '도리를 찾아서'에 이은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역대 흥행 3위에 올랐다. 현재의 흥행세로 보아 어려움 없이 오늘 중 '도리를 찾아서'를 제치고 2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는 이날 13만 6086명의 관객의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195만 3751명이다. 지난 17일 개봉해 불과 열흘 남짓의 시간 만에 200만 관객 가깝게 극장으로 불러모았다.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쾌조의 성적이다. 이번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는 세 번째 '메이즈 러너'이며 마지막 시리즈다. 국내에도 적지 않은 팬을 보유한 시리즈인만큼, 마지막 '메이즈 러너'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 관심이 곧 흥행으로 이어졌다. '그것만이 내 세상(최성현 감독)'이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2위와 3위를 외화가 차지하고 있다. 각기 다른 장르와 이야기, 타깃 관객층이라 더욱 사이좋게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ins.com 2018.01.2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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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코코' 기적의 역주행…'메이즈러너3' 꺾고 2위

영화의 힘, 입소문의 힘이다.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가 놀라운 뒷심을 보이고 있다.영화진흥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코코'는 25일 6만5990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207만2921명을 기록했다.박스오피스 순위는 2위로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를 꺾고 역주행에 성공했다. 개봉 후 빵터진 관객 호평과 입소문에 예매율 1위로 올라선 '코코'는 박스오피스 역주행까지 현실화 시키면서 "역시 디즈니"라는 찬사를 한몸에 받고 있다.'코코'는 국내 200만 돌파와 함께 90회 아카데미시상식 최종 후보에 오르는 겹경사를 맞았다.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에 나란히 노미네이트 된 것.만약 '코코'가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면 디즈니는 6년 연속 오스카를 품에 안게 된다. 전 세계 관객들의 심금을 울린 '코코'가 수상으로도 그 진정성을 인정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ins.com 2018.01.26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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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IS] 이기홍 vs 이병헌 첫주 빅매치 '이기홍勝'

1월 신작 대결. 첫주 승자는 이기홍이 차지했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메니즈 러너: 데스 큐어'와 '그것만이 내 세상(최성현 감독)'은 19일부터 21일까지 개봉 첫주 주말 기간동안 나란히 박스오피스 1·2위를 차지했다.'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는 86만8316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126만5212명을 기록했고, '그것만이 내 세상'은 64만6738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91만225명을 나타냈다.17일 나란히 개봉한 두 작품 중 먼저 웃은 작품은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다. 개봉 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에 안착하면서 '저스티스 리그' 이후 두달 만에 외화 박스오피스 1위를 갈아치우는 의미를 더했다.이에 반해 '그것만이 내 세상'은 이병헌 카드에도 '메이즈러너: 데스 큐어'에 밀리고 말았다. 이병헌 박정민 윤여정의 연기력과 캐릭터 변신이 관객들의 관심을 이끌었지만 입소문은 다소 미비하다.'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의 히든카드 이기홍과 '그것만이 내 세상'을 이끈 이병헌의 맞대결 역시 흥미를 부추겼지만 첫주는 이기홍의 완벽한 승리.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팀의 내한 홍보 역시 영향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이 같은 성적은 주말이 지난 후에도 이어지고 있다. 22일 역시 순위 변화는 없다. '메이즈러너: 데스 큐어'가 10만2566명, '그것만이 내 세상'이 10만648명의 관객과 만났다. 다행스러운 지점은 좁혀진 격차다. 약 2000명의 격차를 넘어 생채기난 자존심을 회복시킬지 관심이 쏠린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ins.com 2018.01.23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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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메이즈러너', 6일째 1위·136만↑..2위 '그것만이' 추격

영화 '메이즈러너: 데스 큐어'가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메이즈러너: 데스 큐어'는 지난 22일 10만 2537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136만 8544명이다. 개봉 직후부터 정상에 올라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꾸준히 모으는 중이다. 그러나 안심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그것만이 내 세상(최성현 감독)'이 바짝 추격하고 있다. 이날 10만 625명의 관객을 모아 누적관객수 101만 2011명을 기록했다. 일일관객수로는 '메이즈러너: 데스큐어'와 불과 약 1500명 격차가 난다. 언제든지 뒤집힐 수 있는 수치다. 3위는 6만 8304명의 일일관객수, 187만 1362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한 '코코'가 차지했다. 박스오피스를 휩쓴 한국 영화도 아직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일관객수 5만 2305명, 누적관객수 672만 760명의 '1987'이 4위, 일일관객수 5만 143명, 누적관객수 1359만 2470명의 '신과 함께-죄와 벌'이 5위에 올랐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ins.com 2018.01.23 0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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