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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태극기 휘날리며’ 전승재, 뇌출혈로 3개월째 의식불명

배우 전승재가 뇌출혈로 쓰러져 3개월째 의식불명이다.16일 한 매체에 따르면 전승재는 작품 촬영 대기 중 뇌출혈로 쓰러졌다. 당시 전승재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받았지만, 3개월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전승재는 2004년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로 데뷔했다. 이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해운대’, ‘밀정’, ‘신과 함께-인과 연’, ‘싱크홀’ 등 다수의 흥행작에서 조연과 단역을 가리지 않고 활발히 연기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개봉한 ‘카운트’, ‘익스트림 페스티벌’에도 출연하며 끊임없는 활동을 이어가던 중 이번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5.16 17:12
스타

‘하늘의 별’ 된 나철, 명품조연 배우가 걸어온 길… ‘극한직업’ ‘빈센조’ ‘D.P.’ 등 [종합]

명품 조연 배우 나철이 21일 하늘의 별이 됐다. 나철은 건강 악화로 치료를 받던 중 향년 36세의 나이로 이날 오전 숨을 거뒀다. 고 나철은 2010년 연극 ‘안네의 일기’로 데뷔했다. 이후 ‘타바코로드’ ‘춘풍의 처’ ‘꽃담’ ‘햄스터’ ‘철수영희’ 등 무대에 꾸준히 올랐다. 독립영화를 비롯 단역, 조연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도 얼굴을 내비치며 한국 영화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2013년 영화 ‘급격 우연 외래’로 스크린 데뷔했으며, 단편영화 ‘그레코로만’ ‘쉘터’ ‘개의 역할’ ‘메이드 인 차이나’ 등에서 활약했다. 천만영화에서도 그를 찾아볼 수 있다. 나철은 2017년 1441만 관객을 동원한 ‘신과함께-죄와 벌’에서 클럽문신남으로 반짝 얼굴을 비췄다. 같은 해 총 723만 관객을 모은 ‘1987’에서는 공안부장실 수사관을 연기했다. 특히 나철은 역할을 가리지 않으며 연기를 향한 열정을 끊임없이 불태웠다. 2019년 그야말로 대박을 터트린 1626만 관객 동원의 히트작 ‘극한직업’에서 안산분점 조직원2로 열연했고, ‘뺑반’에서 검찰수사관2 역을, ‘유열의 음악앨범’ 속 엔지니어를 연기했다. 2021년에는 영화 ‘싱크홀’에 등장했다. 고인의 유작은 ‘콘크리트 유토피아’다. 해당 작품은 2023년 개봉 예정으로 배우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박지후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방극장에서도 꾸준히 활약했다. 2013년 KBS2 ‘TV소설 삼생이’를 시작으로 그는 각종 드라마, OTT를 통해 대중에 가깝게 다가갔다. 드라마 ‘빈센조’ ‘비밀의 숲2’ ‘해피니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작은 아씨들’ 넷플릭스 ‘D.P.’에 나온 바 있다. 지난해 웨이브에서 공개된 오리지널 ‘약한 영웅 Class 1’에서는 김길수 역을 맡아 탁월한 악역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받았다.갑작스러운 고인의 비보 소식에 추모의 물결도 일렁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을 중심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저마다 추모 댓글을 남기고 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시 용산구 순천향대학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23일 오전 8시 30분이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3.01.21 15:43
연예일반

천우희, 눈에 붕대한 모습에 팬들 화들짝.."다래끼를 쨌더니"

배우 천우희가 눈에 붕대를 한 근황을 공개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천우희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걱정마세요!"라며 "다래끼를 어제 쨌더니 아직 부기가 남아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천우희는 "다래끼는 초기에 잡아야 한다는 걸 배웠다"라며 "여러분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만들어가세요"라고 당부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눈에 붕대를 한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천우희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한편 천우희는 오는 27일 영화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작품은 스스로 몸을 던진 한 학생의 편지에 남겨진 4명의 이름, 가해자로 지목된 자신의 아이들을 위해 사건을 은폐하려는 부모들의 추악한 민낯을 그린 영화로, 동명의 연극을 영화화했다. '싱크홀' '화려한 휴가'의 김지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2022.04.26 18:18
연예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김지훈 감독 “영화가 낡지 않은 것은 학폭의 현재성 때문”[일문일답]

27일 개봉하는 ‘니 부모의 얼굴이 보고 싶다’는 무려 5년 만에 햇빛을 보는 영화다. 투자사가 5번이나 바뀌고 오달수의 미투 사건, 코로나 팬데믹 등등으로 개봉이 6번이나 연기됐다 마침내 관객들과 만난다. 영화는 학폭(학교 폭력)으로 학생이 죽자 가해자로 지목된 부모들의 추악한 민낯을 그린다. 개봉 전 시사한 영화는 시간의 묵은 때가 거의 묻어있지 않았다. 바로 어제 찍었다 해도 믿어질 만큼 말짱했다. 김지훈 감독은 2018년 후반부 작업을 마치고 다시 한 것은 없다면서 그것은 학교폭력이 여전히 현재성을 띄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5년 만의 개봉인데 소감이 남다를 것 같다. “개봉이 6번 연기되면서 걱정되는 시간을 보냈다. 그럼에도 희망의 불씨를 끄지 않은 마음은 극 중 학폭 피해자 건우가 아파하는 마음이 관객에게 전달되기를 바랐다. 이때까지 버틸 수 있었던 것 그 때문이다. 건우의 아픔이 온전히 전해지기를 지금도 바란다.” -5년의 시간 간격을 지우기 위한 고민이나 노력을 했나. “2018년 후반 작업을 완료하고 개봉까지 따로 작업한 것 없이 그대로 개봉을 준비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 발효하고 부패하지 않나. 내 연출 방식의 만듦새가 부패했으면 어쩌나 걱정을 했다. 그런데 무서운 게 학폭이 여전히 발생하고 있어 현재성을 띄어 영화의 발효나 부패가 없다. 이게 낡은 이야기가 되어야 하는데 여전한 현재성에 연출자로서 불편하다.” -동명의 일본 원작과 학폭을 두고 차별화를 둔게 있는지. “워낙 원작이 탄탄하다. 질투 날 정도로 완벽해서 뭘 고치고 바꾸려 하지 않았다. 영화 대본의 작가님도 누가 되지 않게 (원작에) 충실하려고 고민했다. 차이점이라면 한국화시키면서 캐릭터, 공간의 확장성, 사건의 치밀함, 관객에게 줄다리기하는 텐션을 유지하는 것 정도였다. 작품의 정신을 온전히 옮기는데 고민을 더 많이 했던 것 같다.” -연극 원작을 영화로 만들고자 결심한 이유는. “‘타워’를 끝내고 내적으로 고민을 많이 했다. 예전에는 내가 보여주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것만 했던 것 같다. 나이가 들면서 그 고민을 할 때 연극을 접하고 갈증이 채워졌다. 온전히 아이의 아픔을 내가 잘 만들어서 관객과 만나면 영화적으로 나도 발전하지 않을까 싶었다. 우리 영화의 핵심 키워드는 건우의 아픔과 영혼이 파괴되는 것이다. 관객들도 함께 고민해볼 문제다.” -가해 학생을 연기한 배우들의 트라우마에도 신경을 썼는지. “당시에 심리치료와 같은 제도적 장치가 없어 아쉬웠다. 아이들이 기댈 수 있는 사람이 부모님이라 촬영에 앞서 얘기를 같이했다. 엄마들이 와서 촬영을 보게 했고. 폭력 상황을 자극적이고 재미로 보여주기보다 건우의 영혼이 파괴되는 것을 보여줘야 하는 것임을 주지시켰다. ‘이건 꿈 같은 이야기야’ 라면서 직접 이입하지 않도록 노력했다. 영화를 촬영하며 나도, 아이들도 많이 아파했다.” -완성된 작품을 보며 감회가 남달랐을 것 같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나. “남다른 감회라… 촬영 때와 똑같은데 건우의 영혼이 파괴되는 것을 보면서 고통스러웠다. 기억에 남는 장면은 설경구 선배의 마지막 얼굴이다. 답을 내리지 않은 상태에서 찍었다. 배우한테 디렉션을 주지 않고 내가 (설경구에게) 의존해 미안했다. 당시에는 그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5년 후에 다시 보니 내가 원하는 장면을 설경구 배우가 잘해줬다.” -시사 후 인상적인 평가가 있나. “‘김지훈 많이 반성했네?’ 디스이기도 하고 기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감사했다. ‘반성을 많이 했다’, ‘정신 차렸구나’, ‘영화를 잘 찍었다기’ 보다 내 진심이 어디로 향해있는지의 기대치가 여전히 유효하게 작동하고 있음에 감사하다.” -전작 ‘7광구’, ‘타워’, ‘싱크홀’과 이번 작품 이후 스스로 달라진 점이 있다면. “연출적인 고민을 많이 했다. ‘김지훈이 반성했네’라는 평가도 내게 기대치가 있어 그런 말을 했을 거다. 영화의 묵직함, 메타포(은유), 의미, 메시지를 표현하는 데 있어 영화적으로 고민을 많이 했구나에 격려와 안도라고 생각한다.” -촬영하면서 가장 분노한 지점은 어디었나. “오달수의 연기였다. 눈빛, 동작 하나하나가 나를 분노케 했다. 가해자의 민낯이 나올 때마다 계속 분노하고 짜증이 났다. 배우들이 연기를 잘해서 감정 이입이 많이 됐고 극의 현실에 대해 몰입했던 것 같다.” -기존에 학폭 작품들과 차별점이 있는지. “피해자의 시선이냐, 가해자의 시선이냐인데 연출자는 피해자의 시선으로 가고 싶은 게 인지상정이다. 그런데 가해자의 시선으로 쭉 바라봐야 하는 점이 고통스러웠다.” -극 중 건우가 괴로워 엘리베이터에서 쭈그리고 우는 장면은 2011년 대구 중학생 자살사건을 연상케 한다. 의도한 장면이었나. “연상보다 똑같이 하려 했다. CCTV에 녹화된 집단괴롭힘 피해학생의 마지막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우리에게 모티브가 되는 장면이었다. 미안하고 아픈 장면인데 그 아픔을 가져가려고 했다.” -배우들이 연기하면 다 같이 분노한 장면이 있었나. “특히 분노했다기보다 처음에는 불편해했다. 누가 가해자, 피해자가 될지 어떤 방식으로 올지 예측할 수 없이 상황에 충실하려 다들 노력했다. 서로 연기에 섬뜩해 했다. 아이들이 가해하는 장면은 비공개로 촬영했다. 아마 부모 역의 배우들이 가해 장면을 봤다면 가해자 연기가 더 불편했을 거다. 물리적인 외상보다 영혼이 파괴되는 장면이라 부모의 마음으로 용납이 안 됐을 거다.” -오달수 배우의 상황과 맞물려 불편한 관객들도 있을텐데. “오달수가 가해자의 핵심인물, 관객에게 분노유발을 할 수 있는 적임자임은 추호의 의심이 없었다. 오달수는 지금도 여전히 죄송해한다. 관객이 영화적 판단과 배우에 대해 판단을 하는 것이지 내가 판단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본의 아니게 설경구, 천우의 작품이 연달아 개봉(공개)되는데 우려는 없나. “배우는 영화적 인격체로 다시 태어나는 생명체다. 영향이 없다고 말할 수 없다. 전작의 후광이 우리 영화에게 미칠 거란 생각은 안 했다. 설경구와 천우희가 우리 영화의 강호창, 송정욱이라 생각하니 마음은 편하다.” -가해 학생의 부모 얼굴을 통해 전하고 싶은게 무엇인가. “삐뚤어진 사랑이 큰 고통을 준다. 누가 가해자가 될지, 피해자가 될지 알 수 없다. 이게 아이들만의 문제로 치부할 수 없다. 아이에게서 문제를 해결하자가 아니라 사회가 아이에 대한 욕망을 바로잡지 않으면 해결되지 않는다. 영화 제목처럼 우리의 문제이지 아이들의 문제를 아니라고 생각한다. 대사에도 나오는데 문제 있는 아이는 문제 있는 가정에서 나온다. 부모들, 기성세대가 반성해야 한다.” -무거운 주제와는 달리 배경은 초록의 녹음이 화창했다. 따로 의도했나. “영화를 찍을 때 모든 공간이 가능한 한 초록이어야 했다. 가장 생명력이 활발한 순간에 아이들을 놓고 싶었다. 잘난 척 하는 게 아니라 초록 속 아이들이 정상적 환경이 생각해서였다. 5명의 가해 아이들에게 초록의 공간이 정상이길 바랐다.” 이현아 기자 lee.hyunah1@joongang.co.kr 2022.04.25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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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타워픽쳐스, 드라마 기획·개발 본격화…dk라이츠와 MOU

전통의 영화 제작사들이 드라마 제작에 연이어 뛰어들고 있다. 영화 '타워' '싱크홀'등을 기획·제작한 더타워픽쳐스(대표 이수남)와 일본 방송국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최신 드라마 및 버라이어티를 독점 All Rights로 수입하고 있는 dk라이츠 (대표 오유석)가 콘텐츠 제작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더타워픽쳐스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는 한국 영화계의 대표 제작사다. 2012년, 남북 탁구 단일팀의 실화를 영화화 한 '코리아'를 시작으로, 한국형 재난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연 '타워', 팬데믹 시기에 많은 관객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전달했던 재난영화 '싱크홀'을 선보여왔고, 오는 4월 학교 폭력 가해자 부모들의 추악한 민낯을 그린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개봉을 준비중이다. 현재 네이버 자회사 스튜디오N과 공동제작 작품으로 개발하고 있는 웹툰 '후기'이외에도 드라마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3~4편의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개발 중에 있다. 여기에 일본드라마 전문 서비스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다양한 IP확보의 길을 틀 수 있게 됐다. dk라이츠는 일본의 5개 민방(TV-Asahi, TBS, 日テレ, TV-Tokyo, Fuji TV) 및 국영방송 NHK, 서브메타인 YTV(YTE)와 관서지역 MBS, 유료방송인 WOWOW 등과 파트너쉽을 통해 일본 방송국들의 최신 드라마 및 버라이어티를 독점 All Right로 수입하는 회사다. 확보된 방송 콘텐츠는 dk라이츠 자체에서 자막 작업 및 CG 후반 작업을 통해 현지화하고, 이를 방영권이나 유료 VOD권, 광고기반 무료 VOD권으로 분할하여 운용하고 있다. 국내 팬들에게는 합법적인 일본 드라마 및 일본 방송콘텐츠의 광고기반 무료 OTT서비스인 도라마코리아를 통해 선보여 왔다. 도라마코리아는 현재 204개의 타이틀과 2,103개의 에피소드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데, 한국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고독한 미식가'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닥터 X' 시리즈 등이 있다. 더타워픽처스와 dk라이츠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 영화 개발과 창작을 중심으로 제작이 이뤄졌던 더타워픽쳐스가 2022년부터는 영화 뿐만 아니라 본격 드라마 컨텐츠 제작에 좀 더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dk라이츠가 소유하고 있는 판권을 통해 일본 흥행 드라마의 리메이크 제작이 가능해졌고, 이로 인해 오리지널 창작 드라마 컨텐츠와 함께 좀 더 다양하고 풍성한 컨텐츠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더타워픽쳐스는 dk라이츠와의 MOU 체결을 통해 작품성과 화제성이 입증된 일본 인기 작품들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와 기획 작품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4.11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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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4월 4일부터 관람료 1천원 인상 "불가피한 선택"

CGV가 영화 관람료를 인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코로나19)로 인한 영화산업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가운데, CGV가 위기 극복을 위해 4월 4일부터 영화 관람료를 인상한다. 성인 2D 영화 관람료는 1천원이 올라 주중 1만 4천원, 주말 1만 5천원으로 조정된다. IMAX를 비롯한 4DX, ScreenX, SPHEREX, 스타리움 등 기술 특별관은 2천원, 그리고 씨네드쉐프, 템퍼시네마, 골드클래스 등 고급관은 5천원씩 인상된다. 무비머니(영화관람권)도 동일하게 인상된다. 단, 군인·경찰·소방공무원 및 장애인·국가 유공자 우대 요금은 이번 인상에서 제외됐다. CGV 측은 "코로나19 이후 영업시간 제한과 띄어앉기 등의 제약으로 관객이 급감했고, 이로 인해 주요 기대작들이 개봉을 미루며 영화산업 악순환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영화관의 적자는 누적돼 경영 위기가 가중되고, 제작 및 투자·배급 등 영화산업 생태계 전체가 더 이상 버틸 힘이 없어 생존을 위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내 영화계가 겪는 어려움은 최근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자료'에 잘 나타난다. 2021년 한국 영화산업은 1조 239억원의 매출로 2년 연속 감소 중이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2조 5,093억원) 대비 약 60% 가까이 줄어들었다. 같은 기간 극장 매출감소율은 이보다 더 높아 2019년(1조 9,140억) 대비 70%가 줄었다. 한국 상업영화의 추정 수익률 역시 -50%에 육박해 영화진흥위원회 조사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개봉하는 영화들의 대부분이 제작비 대비 50% 가량 손실을 보고 있는 셈이다. 이처럼 개봉하는 영화마다 수익을 거두기 힘들어지면서 60여 편이 넘는 상업성 있는 국내 영화 기대작들이 개봉을 확정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해외 블록버스터들 역시 개봉 일정에 차질을 빚고 있다. 개봉이 확정된 영화들마저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시로 개봉일을 변경해야 하는 등 불안감에 휩싸여 있다. 특히, CGV는 임차료 및 관리비 등 고정비 증가, 상영관 취식 금지로 인한 매점 매출 급감, 영업시간 제한, 좌석 띄어앉기, 방역비 부담 증가 등으로 인해 지난 2년간 국내에서만 약 3,668억 원에 달하는 누적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올해도 설 연휴가 있던 2월 이후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상황이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코로나19가 본격화 된 2020년 2월 이후 25개월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적자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영화산업 선순환 구조를 지탱하기 위해 CGV는 지난 여름 영화 ‘모가디슈’, ‘싱크홀’ 등 한국영화의 개봉 촉진 목적으로 약 88억원에 달하는 비용을 배급사 및 제작사에 지원했고, 지금까지 개봉하는 영화들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한국영화 생태계 복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CGV는 이번 영화 관람료 인상을 통해 제작·투자·배급 등으로 분배되는 금액이 늘어나 영화업계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CGV 자체로도 극장 안정화 및 사업 개편 등을 추진하며 생존을 위한 기반 마련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해외에서도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극장업계가 생존을 위해 몸부림 치고 있다.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인 AMC에서는 텐트폴 영화의 경우 1~1.5 달러의 추가 요금을 받는 정책을 3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세계 2위 영화관 체인인 씨네월드는 영국에서 지난해 코로나19로 문을 닫은 후 영업을 재개하면서 평균 영화 관람료를 40% 인상했다. CGV 관계자는 “투자·제작·배급·상영이 한 몸처럼 움직이고 있는 국내 영화산업은 코로나 이후 그 어떤 산업보다 가장 큰 피해를 입어 붕괴 직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영화산업의 생존을 위해 피치 못하게 관람료 인상을 할 수밖에 없는 지금의 상황을 너그러이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 분들의 부담을 늘리게 되어 매우 송구스러운 마음이지만 좋은 영화들이 지속적으로 극장에 걸리게 하고 이를 통해 전 국민이 위로를 받으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3.25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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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 그 자체"…'해적:도깨비깃발' 이광수, 해적왕 꿈나무로 인생캐

유해진의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까.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김정훈 감독)'에서 이광수가 해적왕 꿈나무 막이로 분해 캐릭터와의 놀라운 싱크로율을 보여줄 예정이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지난 2014년 개봉해 대박 흥행을 거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시리즈물로 새로운 감독과 배우들이 또 다른 세계관을 완성했다. 2019년 '나의 특별한 형제'를 통해 인간미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며 백상예술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데 이어 '싱크홀'로 코믹 연기의 진가를 드러내며 스크린을 종횡무진해온 이광수는 이번 영화에서 해적왕 꿈나무 막이로 분한다. 해적선의 일개 단원임에도 호시탐탐 단주 해랑(한효주)의 자리를 노리며 해적왕이라는 야심 찬 포부를 품고 있는 막이는 넘치는 의욕과 달리 허술하기만 한 계획력으로 매분 매초 크고 작은 사건 사고를 몰고 다니는 인물이다. 특유의 유머러스한 연기를 통해 코믹과 짠내를 오가는 막이의 웃픈 매력을 완벽하게 그려낸 이광수는 헤어스타일과 의상 등 독특한 비주얼까지 자신만의 색으로 찰떡같이 소화해냈다는 후문. 김정훈 감독이 “막이의 모습 하나하나 이광수 배우 그 자체를 보는 것 같았다"고 전할 만큼 더없이 완벽한 싱크로율을 완성한 이광수는 미워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으로 오는 새해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특히 이광수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흥행 1등 공신으로 불리는 유해진의 캐릭터와 비견될 것으로 점쳐져 더욱 기대를 높인다. 차곡차곡 쌓아놓은 호감도가 이번 작품과 캐릭터를 통해 또 한 번 빵 터질지 주목된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새해 관객들과 만날 준비 중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2.23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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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관의피' 1월 5일 개봉 유지 "새해 첫 포문 열겠다" [공식]

어려운 시기, 정면돌파로 승부를 본다. 영화 '경관의 피(이규만 감독)' 측은 20일 "개봉 일정 변경 없이 내년 1월 5일 새해 첫 한국영화로서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비상선언'을 필두로 다수의 한국영화가 높아진 방역지침 여파로 개봉일을 미룬 만큼 '경관의 피' 역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날 '경관의 피' 측은 "지난 여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강화 속에도 한국 영화 '모가디슈', '싱크홀', '인질' 등 작품들이 한국 영화의 이름을 걸고, 관객들을 만났다"며 "'경관의 피'는 좌석 띄어 앉기 및 영업 시간 제한 등 힘든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한국 영화를 기다려 주신 관객들을 만나기 위해 만반의 개봉 준비에 박차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어려운 팬데믹 시국, 새해 포문을 여는 개봉작 '경관의 피'는 처음 약속한 일정에 맞춰 방역에 힘쓰고 있는 극장에서 관객 여러분들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경관의 피'는 위법 수사도 개의치 않는 광수대 에이스 강윤(조진웅)과 그를 감시하게 된 언더커버 신입경찰 민재(최우식)의 위험한 추적을 그린 범죄수사극이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2.20 09:20
연예

최고 예능·드라마는 '환승연애'·'술도녀'..2021 티빙 어워즈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2021년 한해를 빛낸 콘텐츠를 부문별로 선정하고, SNS를 통해 이용자가 투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말 이벤트 '2021 TVING AWARDS'를 15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티빙은 2021년 한해 동안 티빙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을 장르/선호도 등으로 나눠 부문별 총 15개(프로그램 9개, 영화 6개) 콘텐츠를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지난 2021년 12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전체 VOD 시청 UV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석했다. 먼저 티빙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예능 작품은 10주 연속 주간 시청량 1위를 기록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가 선정됐다. 드라마 부문에는 역대 티빙 유료가입기여 최고 수치를 기록한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이 차지했다. 교양 부문에는 공개 첫 주 시청량이 19배 급등한 tvN '알쓸범잡'이, 해외 시리즈 부문에는 가장 많은 수급 요청을 받았던 '전문중적진천천'이 인기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애니메이션 부문에는 '짱구는 못말려 21'이 선정됐고, 하반기에 돋보인 작품은 Mnet '쇼미더머니10'으로 전 시즌보다 시청량이 3배 상승한 저력을 보여줬다. 올 한해 꾸준하게 시청량이 잘 나온 티빙 콘텐츠 스테디셀러 부문에는 tvN '신서유기8'로 지난 5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프링캠프'와 함께 시청량이 동반 상승하며, 티빙의 스핀오프 콘텐츠 전략과 시너지가 유효한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2021년 남성 가입자가 가장 선호한 콘텐츠는 티빙이 독점으로 중계한 '유로2020'으로 스포츠 장르 확장을 통한 남성 가입자 유입의 성공을 입증했다. 여성들이 가장 선호한 콘텐츠는 Mnet '킹덤: 레전더리 워'로 콘텐츠를 본 10명 중 무려 9명이 여성인 것으로 나타나 여성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은 콘텐츠로 조사됐다. 티빙에서 VOD 시청량이 가장 많은 영화 콘텐츠는 티빙 오리지널 '서복'으로 국내 최초 OTT 동시 개봉의 화제성이 돋보였다. 이외에도 시청시간이 가장 긴 영화에는 1일 5만 시간의 시청시간을 기록한 '싱크홀', 청불 영화 중 돋보인 '방자전',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여성 선호도가 높은 영화 중 1위 '해길랍', 남성 선호도가 높은 영화 중 1위 '미드웨이' 등의 영화 콘텐츠가 각 부문별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표 이벤트 결과는 12월 23일 발표되며, 키워드별 1위에 뽑힌 출연자에게는 티빙에서 제작한 특별 선물이 전달될 예정이다. 투표에 참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신여진 티빙 운영기획팀장은 “올 한해 이용자가 보내준 사랑에 응답하고, 티빙 독립 출범 1년을 돌아보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로 이번 '2021 TVING AWARDS'를 준비했다”며, “특히,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콘텐츠의 지난 1년간의 기록을 매뉴얼 삼아 2022년에도 다양한 팬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독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와 장르 확대를 통해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2021.12.15 08:06
무비위크

CJ CGV 3분기 영업손실 775억원…적자 규모 점차 축소 중

전 세계의 '위드 코로나' 흐름 속에 영화관 역시 회복세에 들어가고 있다. 5일 CJ CGV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21억원, 영업손실 77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CJ CGV는 3분기에도 어려움을 겪었지만, 위드코로나로 진입하고 있는 터키 및 중국의 회복세와 유럽과 북미의 4DX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4%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는 물론 CGV가 진출한 모든 국가에서 지속적인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줄어들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국가별로 세분화해서 살펴 보면 우선 한국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5% 감소한 893억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43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분기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영업시간 제한 등 많은 타격을 받았다. 이런 가운데 의미 있는 성과도 거뒀다. 극장업계는 총 제작비의 50% 지원이라는 승부수를 띄워 '모가디슈'와 '싱크홀'의 개봉을 이끌어냈고, 각각 361만명과 219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극심한 침체기에 빠진 여름 한국영화 시장을 살리는데 힘을 보탰다. 코로나19 영향에서 회복세에 접어든 중국은 7월 홍수로 인한 자연재해로 국가적인 애도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실적 회복이 다소 주춤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6% 증가한 512억원을 기록한 반면, 영업손실 173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영업 재개와 함께 위드코로나 정책이 시행된 터키에서는 2019년 대비 분기별 관객수가 61%까지 회복되면서 매출 127억원, 영업손실 39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3분기 극장 영업이 중단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는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베트남에선 매출 9억원과 영업손실 54억원, 인도네시아에선 매출 5억원과 영업손실 51억원을 기록했다. CJ CGV의 자회사인 CJ 4D플렉스는 북미와 유럽 등 해외 극장 대부분이 운영을 재개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2억원 개선되며 손익분기점에 근접하는 성과를 올렸다. 3분기에는 '블랙위도우', '정글크루즈',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 등 4DX에 특화된 할리우드 콘텐트가 개봉하면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6% 증가한 138억원, 영업손실은 2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로 확산되고 있는 '위드 코로나' 정책 시행에 따라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11월부터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되었고, 상영관 내에서 팝콘이나 핫도그 등 음식물을 먹을 수 있는 '백신패스관'도 일부 운영되고 있다. 또한 극장 영업이 중단되었던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는 10월부터 단계적인 영업 재개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콘텐트적인 측면에서도 4분기에는 풍성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할리우드 영화인 '이터널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매트릭스: 리저렉션'의 글로벌 흥행이 예상된다. 중국에서는 10월 들어 자국 콘텐트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어 4분기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CJ CGV 허민회 대표는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의 정책 변화에 맞춰 시장 정상화를 위해 더욱 적극 대응하겠다"며 "양질의 콘텐트를 안정적으로 수급하기 위한 체계를 갖추고, OTT에서 경험하지 못한 차별적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05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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