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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테크랩스 점신,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기록하며 인기몰이

테크랩스는 자사의 운세 플랫폼 ‘점신’이 편리미엄 트렌드 확산과 함께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밝혔다.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용어로 소비자들이 기존에 쉽게 접할 수 없던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을 말한다. 점신은 기존 기존 전문 역술인을 찾아 큰 비용을 지불해야 했던 프리미엄 운세 시장을 언제 어디서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성별을 입력하면 무료로 오늘의 운세, 지정일 운세, 토정비결, 정통사주, 궁합은 물론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 관상까지 볼 수 있도록 했다.더 나아가 점신은 MZ세대를 위해 타로점, 행운의 번호, 포춘쿠키, 혈액형 궁합, 탄생석, 꿈해몽 등 다양한 흥미로운 주제의 운세를 제공한다. 특히 연예인 궁합, 인연운, 오늘의 코디, 행운의 골프 등의 서비스는 운세를 하나의 재미있는 문화로 접근시키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여기에 점신은 더 자세하고 심도있는 운세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직접 유명 역술인들은 물론 타로 마스터들과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구축, 더욱 안전하고 쉽게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점신은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을 달성하며 국내 운세 플랫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점신 관계자는 “편리미엄 트렌드는 외식,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세상을 바꾸고 있으며 운세 시장 역시 예외는 아니다”라고 밝히며 “운세 편리미엄의 대표 주자로써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주고 운이라는 요소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24.10.12 09:00
e스포츠(게임)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오프라인 팝업 카페 행사 성료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오프라인 팝업 행사 '카페 커피스토펠레스'가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이 행사는 지난 7일과 8일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카페 '판타지트'에서 진행됐으며, 양일간 480명의 이용자가 현장을 찾았다.팝업 카페에서 식음료 판매를 비롯해 한정 제작 굿즈 판매, 미공개 콘셉트 아트 전시, 메시지 보드 작성, 운세 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에버소울의 '메이드 카페' 테마 이벤트 콘셉트로 꾸며진 내부 공간에서는 '벨레드의 무엇이든 당근!케이크', '미리암의 쿨스윗 밀크티' 등 식음료 12종과 한정 제작 굿즈를 판매했다.'릴리트·메피스토펠레스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린지 멀티 클리너' 등 일부 굿즈는 조기 완판됐다.2층 공간에는 개발진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보드를 설치하고,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미공개 콘셉트 아트를 특별 공개하는 전시장을 마련했다.김철희 나인아크 PD는 양일간 행사장에 상주하며 방문한 이용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김 PD는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오프라인 카페 행사에 많은 구원자들이 만족해 줘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9.09 17:46
e스포츠(게임)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오프라인 팝업 카페 오픈…한정 굿즈 판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에버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팝업 카페 '커피스토펠레스'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행사는 오는 7일과 8일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카페 '판타지트'에서 진행된다. 사전 신청 없이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이번 팝업 카페는 외부와 내부 2개 공간이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려진다. 외부 공간은 게임 내 테마 이벤트인 '가온 여름 축제'를, 내부 공간은 '메이드 카페'를 콘셉트로 한다.내부 공간에서는 '소연의 만두? 파운두? 케이크', '메피의 달콤 딸기 초코케이크' 등 게임 내 정령들의 개성을 담은 식음료를 판매한다. 식음료를 구매하면 에버소울 정령들이 그려진 특전 '띠부씰'을 증정한다.카페 2층에는 미공개된 게임 콘셉트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장과 개발진에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메시지 보드를 설치한다.카페 외부에서는 오늘의 운세를 점쳐보고 각종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운세 뽑기' 이벤트와 정령 '린지', '클로이', '로제' 등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인게임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정령의 모습이 담긴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를 비롯해 '에덴 갓 탤런트 그래픽 티셔츠', '머그컵', '캐릭터 떡 메모지' 등 한정 제작 굿즈를 선보인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9.03 15:30
산업

아마존, K뷰티 동반자로 한국콜마 택한 이유는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이 ‘K뷰티’의 동반자로 한국콜마를 콕 찍었다. 한국콜마는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 함께 ‘K-뷰티 컨퍼런스’를 연다. ‘아마존 K뷰티 컨퍼런스’ 행사지만 한국콜마는 공동 주최자로서 강연 및 고객사 대상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K뷰티 브랜드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아마존은 국내를 대표하는 뷰티 기업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아닌 한국콜마를 파트너로 선택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K뷰티가 아마존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국내 뷰티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양사의 마음이 모아지며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이 한국콜마에 러브콜을 보낸 건 제품 기술력 때문이다. 한국콜마는 국내 대표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으로 미국의 K뷰티 돌풍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아마존에서 중소 업체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들 제품의 ODM을 한국콜마가 맡고 있는 것이다. 아마존의 뷰티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있는 대부분의 한국 화장품이 한국콜마의 ODM 제품이다. 대표적인 화장품이 조선미녀 제품이다. 조선미녀의 ‘맑은쌀선크림’은 2023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선크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 역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다. 이처럼 한국콜마는 한국의 인디 브랜드와 성공적인 협업으로 K뷰티 돌풍을 주도하고 있다. 아마존에 입점한 한국 화장품 판매자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75% 이상 늘었다. 올해는 상반기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이상 많은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연간 10만 달러(약 1억4000만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판매자가 2022년보다 2배 이상 많아지는 등 양적·질적 성장세가 뚜렷하다”고 한국 화장품 업체들을 주목했다. 미국 시장에서 K뷰티의 성장으로 한국콜마의 매출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매출 2조1557억원, 영업이익 1361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매출도 5748억원, 영업이익 3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7.87%, 168.94% 증가했다. 김두용 기자 k2young@edaily.co.kr 2024.06.27 07:00
연예일반

[단독] 강상욱 대표 “‘스즈메의 문단속’ 등 日애니 돌풍, 계속 될 것” [IS인터뷰]

“일본영화, 애니메이션을 한국에 선보인다는 건 폭탄을 항상 품에 넣고 다니는 것과 비슷해요.”강상욱 미디어캐슬 대표(51) 말이다. 시한폭탄이든, 불발탄이든, 항상 아슬아슬한 경계 위에 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강 대표는 “얼마 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한국과 일본은 정치적 상황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지만 문화에 있어서는 계속 연결돼 있기를 바란다고 이야기했는데 정말 공감한다”면서 “거기에 사명감도 있다”고 말했다.미디어캐슬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에 1위를 내주기 전까지 역대 한국 개봉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1위였던 ‘너의 이름은.’을 비롯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날씨의 아이’, 최근 흥행 몰이 중인 ‘스즈메의 문단속’을 수입해 한국에 소개했다. 강 대표가 수입해 지난해 11월 개봉한 일본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장기 상영 끝에 관객 110만명을 동원했다. 이는 한국에서 개봉한 일본 실사영화 역대 흥행 1위 기록이다. 그전까지는 일본 문화 개방 이후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개봉한 ‘러브레터’(1999년, 110만명)가 일본 실사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8일 개봉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박스오피스 1위를 질주하며 6일만에 100만 관객을 넘어섰다.그야말로 강 대표는 현재 한국 극장가에 일고 있는 일본 영화, 애니메이션 붐의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일본 영화가 한국 관객에게 외면 받았던 시절부터, 일본 애니메이션이 어린이용이라고 치부될 때부터, 강 대표는 꾸준히 한 길을 팠다. 매국노 소리도 들었고, 회사에 불을 지르겠다는 전화도 받았다. 물론 돈을 벌려고 일을 하지만, 문화와 문화를 연결한다는 사명감, 그리고 덕심이 지금까지 강 대표를 이끌었다.덕심. 오덕후(일본어 오타쿠의 한국식 표현)의 마음. 지금의 강 대표를 만든 원동력이다. 어릴 적부터 수많은 만화책들과 애니메이션, 영화들에 푹 빠져 살았다. 그래도 덕심으로 밥벌이를 할 줄은 몰랐다. 위기가 기회로, 또 위기가 기회로, 지금으로 이어지게 했다. 중앙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강상욱 대표는 전공을 살려 대기업에 입사하면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갑자기 오너 리스크로 회사가 어려워진 탓에 대기발령이 났다. 이 참에 대학원에 들어갔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신 뒤 홀로 자신을 키운 어머니가 보증을 잘못 선 바람에 가세가 기울었다. 대학원을 그만두고 일을 시작해야 했다. 벤처 거품이 절정이던 2000년 초반이라 다행히 취직이 어렵지는 않았다. 2G폰에 운세, 화보, 만화 등을 공급하는 일본계 회사 한국 법인이었다. 일은 즐거웠지만 은근한 텃세로 쉽지 않았다. 2005년 동료와 함께 미디어캐슬을 세웠다. 원래는 모바일콘텐츠 프로바이딩 회사로 출발했다.2009년 한국에서 아이폰이 출시됐다. 2G폰에 콘텐츠를 보내는 사업자로선 재앙이나 다를 바 없었다. 다행히 2007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초속 5센티미터’에 투자한 경험으로 영화 사업에 발을 내디뎠던 터. 2010년 일본 애니메이션 ‘고 녀석 맛나겠다’ 성공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일본영화와 애니메이션을 한국에 들여오는 사업으로 전환했다. 왕가위 감독 영화들과 소피 마르소 주연 ‘라붐’ ‘유 콜 잇 러브’ 등을 수입하기도 했지만, 결국은 좋아하는 걸 하기로 했다.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에게 무작정 메일을 보냈다. 그렇게 일본 TV애니메이션 ‘겁쟁이 페달’부터 차곡차곡 일본 회사들과 관계를 쌓았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회사 ‘코믹스 웨이브 필름’과 인연도 그렇게 시작했다. ‘초속 5센터미터’를 투자한 회사라는 인연을 붙잡고 4년 동안 인사하고 관계를 쌓은 끝에 ‘너의 이름은.’을 수입했다. 그 사이 ‘에반게리온’으로 한국에 잘 알려진 안노 히데아키 감독의 첫 실사영화 ‘신 고질라’를 한국에 들여왔다. 관객은 비록 7592명에 그쳤지만 많은 걸 배웠다. 덕심과 비즈니스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법을 배웠다.마침내 2017년 ‘너의 이름은.’을 한국에 선보였다. 강상욱 대표는 “당시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괴물의 아이’가 한국에서 가장 비싼 가격에 수입한 일본 애니메이션이었다”면서 “무조건 ‘괴물의 아이’보다 더 높게 사겠다고 했다. 그런데 오히려 그간 쌓은 신뢰 때문인지 ‘괴물의 아이’와 비슷한 가격에 판권 계약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일본에선 제2의 미야자키 하야오로, ‘시간을 달리는 소녀’로 주목받은 호소다 마모루와 ‘초속 5센티미터’로 이름을 알린 신카이 마코토가 라이벌처럼 여겨지던 시절이었다. 자존심을 지켜주겠다는 제안에 신뢰로 화답한 셈이다.‘너의 이름은.’은 일본 애니메이션 한국 흥행의 공식을 만든 작품이기도 하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덕후’와 어린이들만 본다는 선입견을 깼다. 덕심을 자극해 N차 관람을 유도하는 굿즈 특전도 ‘너의 이름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강 대표는 “덕후들의 특성상 극장마다 굿즈 특전을 달리 하면 한 번 볼 걸 세 번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너의 이름은.’ 초반 흥행은 헤비 유저(덕후)가 주도했고 관련 밈(재밌는 사진 등을 일컫는 인터넷 조어)이 생성되면서 라이트 유저(일반 관객)로 관심이 확대됐다는 게 강 대표의 분석이다. ‘너의 이름은.’의 다양한 굿즈와 OST도 일반 관객이 관심을 갖게 만드는 데 일조했다. ‘너의 이름은.’ 마케팅 방식은 수입사는 달랐지만 팬데믹 초기인 2020년 218만명을 동원하며 한국 극장가를 깜짝 놀라게 만든 ‘귀멸의 칼날:무한열차편’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올해 400만명이 관람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박스오피스 1위를 질주 중인 ‘스즈메의 문단속’도 마찬가지. 새로운 마케팅 방법 도입과 틈새 시장 공략, 그리고 작품의 완성도가 맞아떨어지면서 어느새 일본 애니메이션은 한국관객에게 극장에서 봐야 하는 작품으로 인식이 전환됐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한국 극장가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인식 전환에 또 다른 전기가 되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간 일본 애니메이션 초반 흥행을 덕후들이 이끌었다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일반 관객이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덕후들은 오히려 ‘스즈메의 문단속’에 대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초심을 잃었다며 비판하는 경향도 있다. 실제 CGV와 롯데시네마 등에서 ‘스즈메의 문단속’ 평점은 9점대 이상인 반면 덕후들이 많이 찾는 메가박스에선 8점대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이제 일본 애니메이션을 극장에서 보는 관객이 확장됐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강상욱 대표는 “현재 일본 애니 붐은 극장요금 인상과 한국영화 부진, 일본 애니에 대한 인식의 전환 등의 현상에 더해 흥행에 성공한 각 작품들의 개성과 매력이 뚜렷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개성과 매력이 뚜렷한 좋은 작품들이 비슷한 시기에 나타나면서 관객이 일본 애니를 극장에서 볼 만하다고 생각하게 된 게 가장 큰 원인”이라고 말했다. 덕심과 꾸준한 노력에 때와 운이 더해져서 생겨난 결과인 셈이다. 한국 극장가에서 일본영화와 애니메이션 붐이 일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한일 관계가 요동칠 때마다 직격탄을 맞는 탓이다. 강 대표가 일본 불매 운동이 한창이었던 2019년 개봉한 ‘날씨의 아이’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인데도 74만명 동원에 그쳤다. 강 대표가 기획하고 투자해 만든 애니메이션 ‘안녕, 티라노: 영원히, 함께’(2019년)는 개봉하면 불을 지르겠다는 전화까지 받았다. 일본 데츠카 프로덕션에 의뢰해서 만든 작품이지만, 영화 국적은 자본의 국적을 따르는 만큼 엄연히 한국 작품인데도 일본 감독이 연출하고 사카모토 류이치가 음악을 하는 등 일본 스태프가 참여했다는 이유로 혹독한 시련을 겪었다. 불과 20만명이 관람했다.“좌절은 했지만 당연히 이해는 해요. 누구를 원망할 수도 없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일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를 좋아하지만 강백호가 그의 공을 때리길 바라요. 그저 문화 교류는 끊이지 않고 계속되길 바라며 그래서 사명감도 갖고 있어요.”그래서 그의 사무실에는 ‘마음에 파도를 만들지마라’는 글귀가 붙어있다. 오타니가 고등학교 시절 책상에 붙여놓은 좌우명이다. 강 대표가 좋을 때도, 힘들 때도, 늘 새기는 말이다. 위기도 기회도 파도처럼 계속되니, 마음에는 파도를 만들지 않아야 한다는 각오다.강 대표는 “일본 애니메이션 붐은 당분간 계속 될 것 같다”면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가 일본에서 7월 개봉하면 한국에도 곧 수입돼 소개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좋은 일본 작품이 계속 한국에 소개되고, 한국 관객의 인식이 전환된 만큼 단기간에 그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게 그의 전망이다.그러면서 그는 한국영화가 잘 돼야 일본영화, 일본 애니메이션이 잘 된다는 말을 덧붙였다. 강 대표는 “한국영화가 잘 돼야 극장에 더 많은 관객이 찾고, 그래야 일본 작품들도 좋은 경쟁을 할 수 있다”면서 “(일본 애니가) 틈새 시장 공략을 하는 게 아니라 서로가 선의의 경쟁을 하는 체제가 돼야 전체 한국 박스오피스가 커진다. 그렇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강 대표는 언젠가 일본 애니메이션이 한국에서 천만영화가 될 날이 올 것이라며 “가능하다면 그 일을 제가 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강 대표는 올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괴물’을 한국에 선보인다. 다양하고 좋은 일본 작품들을 한국 관객에 선보이는 일을 계속 한다. 그의 바람대로, 한국 극장가에 한국영화들과 일본영화, 애니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더 많은 관객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게 될지 기대된다.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3.17 07:00
보도자료

마일벌스, 대규모 업데이트된 3.0버전 출시

즐거운 포인트 앱테크의 시작, 마일벌스(대표이사 정진형)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마일벌스 3.0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마일벌스는 이번 업데이트는 마일벌스 포인트(MVP)의 생태계를 보다 활성화하고,기존 버전에 비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UX/UI의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으며, 회원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고 밝혔다. 먼저, 회원 등급제를 통해 마일벌스 포인트(MVP)의 생태계를 보다 활성화하고자 노력하였으며, 바코드 결제, 쇼핑하기 등 기존 컨텐츠의 UX/UI를 개선하여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마일벌스 운세”, “행운의 룰렛”, “2배 기부하기” 등 회원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컨텐츠를 출시하는 등 보다 새로운 모습으로 사용자들에게 다가 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고 전했다. 마일벌스 관계자는 “마일벌스 3.0은 단순히 앱 업그레이드를 위해 출시된 것이 아니라, MVP의 확장성과 정체성을 확보하여 보다 다양한 컨텐츠와 수익 사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는 의미이다.”라며, “앞으로도 포인트에 특화된 다양한 컨텐츠와 수익 사업들로 마일벌스의 지속 가능성을 확실하게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한다. 한편, 수많은 포인트 관련 앱들 속에서 현재 25만명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NO1. 포인트 앱테크를 지향하고 있는 마일벌스가 앞으로 어떤 차별점과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포인트 앱 시장을 선점해 나갈 지가 모두의 관심으로 지켜볼 관전 포인트일 것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2022.12.30 11:00
연예

오프라인 큰손 5060세대, 온라인으로 옮겨가자 운세 시장도 호황

코로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큰손이 5060세대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주로 오프라인을 통해 소비하던 5060세대가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서 온라인 시장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닐슨코리아 통계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온라인 구매는 전체의 24.5% 증가했다. 2019년 1분기(12.8%) 대비 11.7% pt 상승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40~60대의 경우 각각 40대 23.8%, 50대 24.9%, 60대 29.2%의 상승률을 보였으며 이는 20대 3.7% 30대 18.3% 대비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비단 온라인쇼핑뿐 아니라 온라인 이용∙결제도 50~60대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운세의 경우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대면상담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보니 앱 또는 온라인 상담으로 몰리고 있는 것이다. ■ 20,30대 위주로 사용하던 운세 어플리케이션, 연말 맞아 50~60대 빠른 증가 추세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사용이 확대되면서 비대면 운세 어플리케이션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운세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점신’의 경우 12월 초 하루 평균 50여만 명이 이용했었지만, 새해가 옴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1일의 경우 일 평균 120만 명 가량이 운세를 확인하며 연말연초 효과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 50~60대 이용자 비중도 높아졌다. ‘점신’에 따르면 지난 12월 28일~1월 3일 7일간 점신의 50~60대 이용자는 31%로 전월 같은 기간(23%) 대비 7%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단순 앱 이용만 늘어난 수치가 아닌 앱 내 결제 비율도 상승하고 있다. 점신에서 제공 중인 유료 운세 상담의 50~60대 이용 비율은 연말 같은 기간 35%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전월 같은 기간(19%) 대비 14% 가량 상승한 수치로 연초가 다가옴에 따라 운세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제한적인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혹은 온라인으로 비용을 지불하여 확인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온라인을 통해 운세상담을 진행하는 한 역술인은 “코로나로 인해 1년간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2021년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 같다”며 “50~60대 내담자들은 온라인이나 전화상담은 했었는데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온라인이 익숙해짐에 따라 자주 상담받는 내담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윤상현 기자 2021.01.07 00:00
스포츠일반

게임펍, 힐링 게임 ‘별빛 정원’ 글로벌 소프트 출시

게임펍은 모바일 신작 게임 ‘별빛 정원’을 글로벌 시장에 소프트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게임펍이 서비스하고 자회사 하프타임스튜디오가 개발한 ‘별빛 정원’은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나만의 정원을 가꾸고, 밤하늘을 수 놓은 아름다운 별자리와 행성을 연구하는 힐링 게임이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정원을 가득 메운 별자리를 감상하거나, 동물 친구들을 우주선에 태워 행성 여행을 보낼 수 있다.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수집하거나 육성할 수 있고, 탄생 별자리를 등록해 매일 나만의 별자리 운세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펍 관계자는 “‘별빛 정원’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게임 플레이를 즐기며 작은 여유와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고 말했다. ‘별빛 정원’은 영국, 호주,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돌입하며, 해당 국가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0.06.03 18:23
연예

높아지는 스트레스만큼 운세시장 성장세도 높아진다

정년은퇴를 앞둔 A 씨(58)는 최근 때아닌 취업 준비에 한창이다. 퇴직이 얼마 남겨두지 않았으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선 은퇴 후에도 필요 아닌 필수로 수익이 있어야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줄어드는 일자리와 경쟁력에 밀려 이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좁아지는 취업문과 결혼 등의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 2030에 이어 최근 정년은퇴를 앞둔 50대 베이비부머 세대 역시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증세를 겪는 것으로 밝혀졌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 ‘만 19세 이상 스트레스 인지율 차이’ 따르면 2017년 19세 이상 국민의 스트레스 인지율은 30.6%로 2012년 대비 2.3% 상승했다. 연령별로는 20대(37.9%)가 가장 높았으며 30대(27.5%) 40대(27.5%) 50대(26.5%), 60대(20.9%)순 이였다. 눈에 띄는 것은 30대의 경우 2012년 대비 5.9% 상승했으며 50대(4.6%) 20대(3.9%) 순서로 스트레스 인지율이 상승했다. 높아지는 불안 심리에 이를 해소하기 위한 문화도 지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N포세대는 물론 돈을 과시하는 플렉스 문화 등 다양한 문화가 생기고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해소일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자 자신의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운세를 보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과 신문 외에도 앱(APP), 전화, 메신저, 영상 등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매체가 다양화되면서 운세 접근성이 높아진 탓이다. 더욱이 별도의 비용이나 시간을 쏟지 않고도 언제든지 운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일정 주기가 아닌 매일의 운세를 확인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한 운세 서비스의 경우 ARS실시간 전화상담을 통한 매출이 지난해 대비 200%이상 상승했다고 밝히기도했다. 또, 프리랜서 오픈마켓 플랫폼이나 메신저를 통한 운세 서비스를 심심치않게 찾을 수 있으며 유명 전문가의 경우 온라인임에도 운세를 받아보기 위해 예약을 해야되는 상황이다. 영상 역시 예외는 아니다. 최근 운세 관련 유튜브 채널 역시 대형 채널 못지 않은 구독자수와 조회수를 기록하며 운세시장이 다각화 되고 있다. 특히 운세 앱은 저마다 특색을 갖고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1000만 다운로드를 넘긴 운세 앱(APP) ‘점신’은 단순히 운세 서비스뿐 아니라 최근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사주 정보를 바탕으로 사주에 맞는 아이템이나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가 하면 유튜브로 운세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기존 운세 서비스에서 시도되지 않은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2020년 경자년 운세 및 리뉴얼을 통해 업데이트 했다. 운세를 보기 위해 순간적으로 사람이 몰려 잠시 서버가 마비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외에도 챗봇, 일러스트, 100 여종의 방대한 운세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각자의 전략을 갖고 운세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분명 지금까지 음지의 문화에 속해있던 운세 시장이 점차 개선되고 있고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허나, 앞으로 변해야 될 부분도 상당 부분 존재한다. 일부 운세를 맹목적으로 의존하는가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운세를 봐주는 전문가들 역시 자극적이거나 맞추려는 것에 초점을 두기도 한다. 이러한 행동은 운세 시장의 약점과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온라인 일간스포츠 2019.12.12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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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신년운세도 유튜브로? 점신TV ‘경자년 띠별 운세 공개’

새해가 밝으면 한 번쯤 보게 되는 새해 운세, 2020년을 한 달여 앞둔 가운데 운세 시장이 새해 맞이에 가장 발 빠르게 움직이며 내년을 준비하고 있다. 과거엔 철학관이나 점집 등을 직접 찾아가서 봤어야 됐지만 최근에는 어플리케이션과 운세 영상이 많이 생기면서 직접 가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운세를 확인하는 이도 적지 않다. 이에 역술인뿐 아니라 어플리케이션과 유튜브 채널 모두 새해를 맞아 2020년 운세를 알려주기에 여념이 없다. 경자년은 사주 상 금과 물의 영향이 많은 해로 특히 자(子)가 갖고 있는 물의 기운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 최근 유튜브 채널 ‘점신TV’에서는 띠별 경자년 운세를 콘텐츠가 게시됐다. 유튜브 채널 점신TV는”내년 원숭이띠는 금전, 학업, 연애 등 모든 면에서 운이 좋다”며 대박 띠로 꼽은 반면 닭띠는 12띠 중 가장 조심해야 될 띠로 꼽았다. 그 외에도 쥐띠, 소띠, 말띠 등은 연애와 관련하여 조심해야 되는 한 해로 꼽았으며 용띠, 돼지띠 등은 특별히 건강 관리를 해야 되는 띠로 꼽았다. 아무리 좋은 운이 들어와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운이 날아간다는 말이 있다. 운세 결과에 따라 자만하거나 좌절하는 것이 아닌 운세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매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시작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다짐이 틀어지는 경우가 대다수다. 작심삼일 하는 것이 아닌 더 나은 한 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온라인 일간스포츠 2019.11.28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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