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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합참, 9일 밤부터 살포된 오물 풍선 310여개

북한이 9일 밤부터 10일 아침까지 살포한 대남 오물 풍선이 310여개인 것으로 조사됐다. 합동참모본부는 10일 이번에 살포된 대남 오물 풍선은 310여개이고, 현재 북한의 추가 풍선 부양은 없다고 밝혔다. 합참은 전날 밤 국방부 출입기자단에 배포한 문자메시지를 통해 북한이 오물 풍선을 추가로 살포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합참은 "풍선의 내용물은 폐지와 비닐 등 쓰레기"라며 "현재까지 분석 결과 안전 위해 물질은 없었다"고 전했다.앞서 북한은 지난달 말과 이달 초 두 차례에 걸쳐 남측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빌미로 오물 풍선을 날렸고 약 1000개가 남측에서 식별됐다. 이후 남측 민간단체가 지난 6∼7일 대형 풍선에 대북 전단을 달아 보내자, 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330여개의 대남 오물 풍선을 살포했다.이로 인해 북한이 최근 네 차례에 걸쳐 살포한 대남 오물 풍선은 총 1600개 이상으로 추정된다.우리 측은 지난 9일 오물 풍선 살포 대응 차원으로 대북 확성기 방송을 6년 만에 재개했다. 대북 확성기 방송은 우리 군이 제작하는 대북 심리전 방송인 '자유의 소리'를 고출력 확성기로 재송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그러자 9일 밤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이와 관련한 입장문을 밝히는 등 긴장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김여정 부부장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배포한 담화에서 "우리의 대응 행동은 9일 중으로 종료될 계획이었지만 상황은 달라졌다"며 "만약 한국이 국경 너머로 삐라(대북전단) 살포 행위와 확성기 방송 도발을 병행해 나선다면 의심할 바 없이 새로운 우리의 대응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그는 지난 8일과 9일 새벽 기구 1400여개를 이용해 휴지 7.5t을 국경 너머로 살포했다며 "뒤져보면 알겠지만 우리는 빈 휴지장만 살포했을 뿐 그 어떤 정치적 성격의 선동 내용을 들이민 것은 없다"고 주장했다.김 부부장은 남측을 향해 "확성기 방송 도발을 재개한다는 적반하장격의 행태를 공식화하는 것으로써 계속하여 새로운 위기 환경을 조성했다"고 말했다.김두용 기자 k2young@edaily.co.kr 2024.06.10 11:38
프로야구

단타를 사실상 '투런 홈런'으로 만든, 한화의 '자멸 수비' [IS 냉탕]

'기본'이 흔들렸다. 한화 이글스가 홈 팬들 앞에서 자멸했다.한화는 1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홈 경기를 7-8로 패했다. 전날 경기에서 류현진이 KBO리그 통산 100승째를 따내는 등 상승세를 타는 듯했지만, 뒷심 부족으로 대역전패했다. 시즌 13승 19패로 8위를 유지했다.5회까지는 '일방적인' 한화 페이스였다. 1회 말 2사 후 터진 노시환의 투런 홈런. 2회 말 무사 1·3루에서 박상언의 좌익수 방면 1타점 2루타, 2사 1·2루에선 황영묵의 적시타로 4-0까지 앞섰다. 3회 말에는 안치홍과 이도윤의 안타로 연결한 2사 1·2루에서 박상언이 다시 한번 타점을 책임졌다. 프로야구를 중계한 포털 사이트 내 한화의 승리 확률이 80% 넘게 측정되기도 했다. 더욱이 SSG는 선발 박종훈(3이닝 8피안타 1피홈런 6실점)이 조기 강판당하면서 일찌감치 불펜을 가동한 상황이었다. 승운이 한화에 따르는 모습이었다. 한화는 4회 초 에레디아의 적시타로 처음 실점했으나 4회 말 안치홍의 적시타로 6-1 리드를 유지했다. 6회 초 에레디아의 적시타로 두 점째를 내줄 때만 하더라도 승부에 큰 영향이 없을 것처럼 보였다. 한화는 7회 초 무너졌다. 장시환이 안타와 볼넷으로 무사 1·2루 위기를 자초했다. 1사 후 최지훈을 다시 볼넷으로 내보내 만루. 추신수의 좌익수 희생 플라이로 3-6 추격을 허용했다. 투수를 박상원으로 교체했으나 '패착'이었다.박상원은 최정의 볼넷 이후 한유섬에게 싹쓸이 3타점 2루타를 맞았다. 6-6 동점. 이어 에레디아의 우전 적시타로 역전을 허용했다. 더 큰 문제는 후속 수비였다. 우익수 채은성이 홈으로 송구한 걸 포수 박상언이 2루에 재송구했는데 이 과정에서 공이 외야로 흘렀고 중계 플레이 미숙이 겹쳐 에레디아가 홈까지 파고들었다. 단타로 끝날 타구가 사실상 투런 홈런의 효과를 냈다. 그걸로 분위기가 넘어갔다. 이날 한화는 여러 부분에서 '미숙'했다. 4회 초에도 에레디아가 2루타를 기록한 뒤 중계 플레이 빈틈을 놓치지 않고 3루까지 뛰었다. 6회 초 실점의 빌미를 제공한 건 폭투였다. 시한폭탄 같던 경기력은 7회 초 한 번에 터졌다. 결정적인 순간마다 나온 볼넷 3개로 화약을 쌓았고 적시타와 수비 실책으로 폭탄을 터트렸다. SSG보다 4개 더 많은 팀 안타 12개를 기록하고도 패한 이유. 17경기 연속 홈 경기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지만 그만큼 뼈아픈 1패였다.대전=배중현 기자 bjh1025@edaily.co.kr 2024.05.01 22:49
연예일반

남규홍PD 측 “딸 ‘아빠 찬스’ 운운 유감, 영화감독들도 작가 스크롤에 이름 올려” [전문]

‘나는 솔로’ 연출자 남규홍 PD 측이 작가들의 재방송료를 가로채려 했다는 의혹에 입장을 밝혔다.10일 남규홍 PD가 이끄는 촌장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나는 솔로’ 보도에 대한 촌장엔터테인먼트의 입장’을 게재했다. 남 PD 측은 “‘나는 솔로’를 사랑하고 관심주신 시청자분들께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드렸다. 수많은 기사들 속에서 오해할 수 있는, 터무니없는 의혹 제기 및 사실 왜곡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남 PD 측은 작가들의 재방송료를 가로채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 “전혀 사실이 아니다. 일부 언론이 지적하는 작가 재방료는 촌장엔터테인먼트에서 일하는 작가 중 한국방송작가협회 소속 작가가 없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지급된 적이 한 번도 없다. 또한 PD들도 작가 스크롤이 있다고 하여 재방료를 받지는 못한다”고 설명했다.이어 “‘재방송료는 프리랜서 노동자인 작가들과 연기자들의 저작권’이라고 하는 주장은 현시대 콘텐츠 업계와는 맞지 않다. 과거는 방송사 공채 중심 피디의 제작 환경이었지만 현재는 외주 제작사와 다수의 프리랜서 PD, 작가들 중심으로 제작이 이루어지고 있는 환경”이라고 했다.그러면서 “국제 저작권 규범인 ‘베른 협약’에 걸맞는 창작자의 정당한 권리 보장을 위한 ‘영상저작자들의 보상청구권’을 강화하는 저작권법 개정이 2023년 2월부터 국회에서 진행 중이다. 이 개정 입법의 핵심은 작가뿐 아니라 연출자들의 저작권을 지켜주려는 것이다. 이런 법이 없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 창작자 단체(연출 협회 포함)에게 찾아가라고 하는 돈이 1년에 450억 원 정도이다. 그런데 우리나라 법이 정비되지 않아서 해외에서 송금된 이 돈은 재판매, 재송출 업체가 보관 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작가들과 연기자들만이 재방송료를 받아야 한다는 주장은 지금 시대와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남 PD 측은 자신과 딸, 다른 PD를 작가 명단에 올린 것과 관련해서도 “현재 많은 국내 영화감독들이 작가와 시나리오를 공동 창작하고 있으며 스크롤에 작가로도 이름을 올리고 있다”며 “또한 방송국에는 자막만 전문으로 쓰는 작가도 있다. 그들은 방송작가협회에 들어가 있든 아니든 작가”라고 말했다.또 “남규홍 PD의 자녀가 스크롤에 올라간 이유는 그가 작가 역할을 했기 때문”이라며 “악의적으로 아빠찬스 운운하는 기자들의 보도는 매우 유감”이라고 반박했다. 다음은 촌장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안녕하세요.‘나는 솔로’를 사랑하고 관심주신 시청자분들께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드렸습니다. 수많은 기사들 속에서 오해할 수 있는, 터무니없는 의혹 제기 및 사실 왜곡을 바로잡고자 합니다. 작가 재방료와 피디의 작가 스크롤과 관련한 우리의 입장입니다1) 억대 재방료를 피디가 탐했다고 하는 근거는 무엇인가?먼저 억대 재방료를 탐냈다고 하였으나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일부 언론이 지적하는 작가 재방료는 촌장엔터테인먼트에서 일하는 작가 중 협회 소속 작가가 없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지급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또한 PD들도 작가 스크롤이 있다고 하여 재방료를 받지 는 못합니다. 작가의 재방료는 방송작가 협회 회원의 경우 자동으로 재방료가 나오지만 그것이 얼마인지 누구에게 어떻게 가는지 그 절차도 방식도 금액도 저희는 모릅니다. 방송판에서 수십 년을 일했지만 그것에 대하여 한 번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 관행에 대해서 관심을 두지도 않았습니다. 오로지 피디로서 좋은 방송을 만들기 위해서 작가 이상의 일들은 무수하게 해 왔지만 재방료는 존재 자체도 잊고 일했습니다. 그것이 대부분 피디들의 오래된 관행이 되었을 겁니다.따라서 방송작가 협회 비회원에게도 작가료가 지급 가능하다는 것은 올해 초 작가들이 방송작가협회에서 준 표준계약서를 가져와 계약을 요구하면서 알게 됐습니다. 그만큼 재방료에 대해서는 관심도 없었고 무지했습니다. 남규홍 나상원 백정훈 피디 셋은 실질적인 작가 역할을 한 것이기에 작가들의 그 요구가 있기 훨씬 전인 23년도 11월부터 스태프 스크롤에 작가로서 이름을 올렸습니다. 피디들도 작가 역할을 하면 그 근거를 남겨야 한다고 생각해서 바꾼 정책일 뿐 재방료와는 무관합니다. 억대 재방료를 PD들이 독점하려고 했다는 주장을 하려면 정확한 재방료 규모와 산정근거에 대한 자료를 공개해야 합니다. 그리고 피디들이 작가들의 재방료를 탐했다고 하기 전에 작가들도 재방료를 피디와 공유해야 한다고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봅니다. 2) 저작권료에 기초한 재방료는 작가와 연기자들만 독점해야 한다는 주장은 이해 당사자들의 주장일 뿐두번째 “재방송료는 프리랜서 노동자인 작가들과 연기자들의 저작권”이라고 하는 이 주장은 현시대 콘텐츠 업계와는 맞지 않습니다. 과거는 방송사 공채 중심 피디의 제작환경이었지만 현재는 외주 제작사와 다수의 프리랜서 피디들 작가들 중심으로 제작이 이루어지고 있는 환경입니다. 국제 저작권 규범인 ‘베른 협약’에 걸맞는 창작자의 정당한 권리 보장을 위한 ‘영상저작자들의 보상청구권’ 을 강화하는 저작권법 개정이 2023년 2월부터 국회에서 진행 중입니다. 이 개정 입법의 핵심은 작가뿐 아니라 연출자들의 저작권을 지켜주려는 것입니다. 이런 법이 없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 창작자 단체(연출 협회 포함)에게 찾아가라고 하는 돈이 1년에 450억 원 정도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법이 정비되지 않아서 해외에서 송금된 이 돈은 재판매, 재송출 업체가 보관 중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작가들과 연기자들만이 재방송료를 받아야 한다는 주장은 지금 시대와 맞지 않습니다. 저희들은 아무도 관심도 주지 않고 쉬쉬 진행되던 사안에 돌을 던졌기 때문에 지금 돌팔매를 맞는 지도 모릅니다. ‘나는 솔로’는 촌장엔터테인먼트 소속 피디들과 끈 엔터테인먼트 소속 피디들이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는 ‘나는 솔로’를 공동으로 창작하고 기획하고 구성(촬영구성 편집구성)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만든 창작자 원작자의 역할을 한 세 명의 피디가 속해 있습니다. 그들 중 그 누구도 저작권자로서 재방료를 받아 간 적도 없고 탐한 적도 없고 그 방법도 몰랐습니다. 받을 생각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작가로서 누구나 이름을 올리면 받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으니 후배 피디들은 작가로서 일하면 재방료를 받아갔으면 합니다.3) 연출이 글을 써도 작가로 스크롤에 이름을 올릴 수 없다는 주장은 비합리적현재 많은 국내 영화감독들이 작가와 시나리오를 공동 창작하고 있으며 스크롤에 작가로도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영화계는 이미 역할에 맞는 정확한 스크롤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국에는 자막만 전문으로 쓰는 작가도 있습니다. 예능에서 자막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자막을 예리하게 뽑는 감각적인 작가를 큰돈을 주고 채용합니다. 그들은 방송작가협회에 들어가 있든 아니든 작가입니다. ‘나는 솔로’의 전신 ‘스트레인저’ 14편 대본과 자막은 전부 남규홍 피디가 썼습니다. 성우 더빙 대본이니 ‘나는 솔로’의 스튜디오 대본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연출자가 글 자막을 썼지만 작가 직책이 아닌 연출자였으니 시청자에게는 그 당시 스크롤에 올라간 작가들이 썼을 것으로 알 것입니다. 지금도 스트레인저의 재방료가 있다면 작가들의 몫입니다. 피디로서 우리는 재방료에는 관심도 없고 오로지 글과 자막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 향상만 바라고 일했을 뿐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남는 것은 스크롤 한줄 뿐입니다. 4) 딸이라서 작가로 올린 것이 아니라 작가이기 때문에 작가로 올림남규홍 대표의 자녀가 스크롤에 올라간 이유는 그가 작가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모닝와이드’ ‘스트레인저’ 등의 프로그램에서는 연출을 하던 방송피디였지만 ‘나는 솔로’에서는 자막 담당으로 처음부터 지금까지 전담으로 쓰고 있습니다. 자막은 고도의 문학적 소양과 방송적 감각이 필요한 작가적 영역이이도 합니다. 악의적으로 아빠찬스 운운하는 기자들의 보도는 매우 유감입니다.5) ‘나는 솔로’는 피디와 작가의 경계가 무의미한 콘텐츠다각 프로그램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작가와 PD의 기여도를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솔로’의 경우 작가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연출자의 역할도 매우 중요합니다. 피디들은 구성, 기획, 각종 아이디어, 워딩을 만들어 내는 작가이며 촬영구성 편집구성은 물론 원본 촬영 본을 보고 일일이 알아서 스스로 완편 작업을 합니다. 현재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의 경우 작가 없이 피디들이 직접 스튜디오 대본을 쓰고 있습니다. 이들 ‘직군이 PD이기 때문에 작가 역할을 해도 ‘작가’로 스크롤에 올릴 수 없다’는 생각은 관행을 절대시하는 억지이며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6) 스크롤은 정확해야스크롤은 프로그램을 만든 사람들의 자존심이고 명예입니다. 증거자료이기도 합니다. 나는 솔로를 만들어가는 30여명의 피디들이 있습니다. 대개는 촬영 편집 연출을 중심으로 합니다. 그러나 작가 일을 할 경우는 작가로 스크롤을 올릴 것이고 소품을 책임진 사람이면 소품으로 이름을 올릴 것입니다. 7) PD가 프로그램 창작자 재방료 지급에서 완전히 제외된 것은 유감피디들이 재방료를 가로채려 했다는 의혹은 시선을 달리 볼 필요가 있습니다이번 사안의 핵심은 달라진 방송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지난 수십 년 동안 관례적으로 작가협회를 통해 창작자 재방료를 작가들만 독식한 데 있습니다. 일례로 주당 수백 번이 나갔다고 하는 MBN ‘나는 자연인이다’의 경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무수한 재방으로 작가들이 많은 돈을 받아 간 반면, 현장을 뛰어다니며 촬영과 섭외, 연출을 도맡아 한 PD는 창작자 재방료 지급에서 완전히 소외되어 단 1원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PD가 프로그램 창작자 재방료 지급에서 완전히 제외된 것은 현재 한국의 창작자 보호는 오직 협회 권력의 유무와 관행에 좌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8) ‘나는 솔로’는 드라마가 아니다현재 작가협회가 독점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재방료 지급은 약 40년 전인 1984년 드라마 대본 작가에 대한 원고료 보완책으로 만들어진 관례입니다. 그 후 다큐멘터리 작가 등으로 확대되었고 방송국 공채 PD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인 박탈감을 줄여주는 금전적 보완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런데 일부 작가들이 드라마 작가를 기준으로 만들어 놓은 약관(표준계약서)을 ‘나는 솔로’같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똑같이 적용해야 한다는 것은 오류라고 봅니다. 방송작가 협회 비회원인 작가들이 재방료를 받기 위해 가져온 계약서는 용역계약서가 아닙니다. 용역계약서는 프리랜서 작가 피디들이 근로를 시작할 때 쓰는 근로계약서입니다. 그 말 때문에 불필요한 오해가 오고갔습니다. 작가들과 용역계약서를 쓰지 않았고 거부했다고 하는 것은 근로기준법을 어겼으니 벌금이든 책임을 지겠다는 뜻으로 오고간 말입니다. 불필요한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당시 재방료를 위해 작가가 가져온 것은 용역계약서가 아닌 방송작가협회에서 제공한 표준계약서입니다. 그것이 드라마 작가들이라면 한 줄도 고치지 않았을 겁니다. 표준계약서는 표준일 뿐 수정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 계약서에 나는 솔로에 관련하여 맞지 않는 내용들이 있어서 수정하고 삭제해서 보냈습니다. 특히 민감한 저작권 조항에서 원작자 제작자 방송사들에게 있는 저작권을 새로 들어온 작가들에게도 가는 것이 타당한가 해서 법률적인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무턱대고 그 표준계약서에 사인하는 순간 작가에게 저작권과 2차 저작물 작성권리 등도 발생할 수 있으니 검토가 필요했고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재방료를 줄 생각이 없었다면 단박에 거절했을 것이지만 검토해서 보냈습니다. 재방료를 주지 않을 생각이면 계약서가 오가는 일을 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9)우리는 콘텐츠 제작에 열정을 다해 노력하는 작가님들의 노고와 역할을 폄훼하려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우리는 시대가 크게 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방송 콘텐츠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일부 주장의 부당함을 알리고자 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방송 환경은 급변했습니다. 방송국 공채 PD는 극소수이고 대부분은 소규모 프로덕션에서 일하며 창작자의 길을 걷고 있는 상황에서, 40년 전 작가들이 작가협회를 통해 정당한 권리를 찾았듯이, PD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정당한 보상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업계 현실과 목소리를 제대로 담은 새로운 저작권법이 국회에서 논의 중입니다. 시대 변화에 적응하고 한류 열풍을 이어갈 새로운 합의점이 속히 나와서 불필요한 갈등이 해소되길 희망합니다. 촌장엔터테인먼트는 ’나는 솔로‘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4월10일㈜ 촌장엔터테인먼트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4.10 18:14
연예일반

검찰, 박스오피스 조작 관련 경찰에 보완 수사 요구

검찰이 박스오피스 조작 의혹과 관련해 경찰에 보완 수사를 요구했다.5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은 지난달 14일 경찰에서 해당 사건을 송치받은 뒤 16일 보완수사를 요구하며 사건을 돌려보냈다.서울경찰청 반부패 공공범죄수사대는 영화진흥위원회에 대한 업무방해 혐의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형 멀티플렉스 3개사와 24개 배급사 관계자 등 69명을 검찰에 넘겼다. 이들은 지난 2018년 3월부터 지난 6월까지 323편의 영화 박스오피스 순위를 높이기 위해 좌석을 허위 발권 처리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측은 “수사 대상 목록을 보완해 달라는 차원이었다”며 검찰에 사건을 재송치할 뜻을 밝혔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9.05 18:21
스타

[석광인의 성인가요]현숙의 ‘사랑은 달달하게’를 응원해주세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이런 가수가 더 나오지 않았다. 아니 미국에도 이런 가수가 있다는 얘기는 아직 듣지 못했다.까마득한 옛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는데 여전히 애교 넘치는 표정으로 살랑살랑 춤을 추며 노래하는 모습이 변함없이 소녀처럼 귀엽고 사랑스럽다. 최근 ‘사랑은 달달하게’(정현숙 전미영 작사·조만호 작곡)를 발표하고 춤을 추며 노래하는 명랑소녀 같은 가수 현숙 얘기다.“오 마이 갓/내 청춘에 불을 댕긴/오 땡큐/네가 있어 가슴 뛴다/레몬처럼 새콤하게 나를 유혹 하네/체리처럼 빨갛게 사랑은 달달하게”그 나이에 달콤한 사랑을 노래했는데 그렇게 잘 어울릴 수가 없다. 경쾌한 댄스 리듬의 세미트롯. 외모는 어쩔 수 없지만 마음만은 여전히 이팔청춘이라는 걸 강조하려고 그런 건가. 사랑은 달달하고 가슴은 여전히 두근거린다고 노래한다. 오 맙소사! 이렇게 사랑스러운 가수의 나이를 어떻게 얘기한단 말인가.현숙은 ‘사랑은 달달하게’와 함께 ‘지평선 새만금’(조만호 작곡)이란 노래도 발표했다. 자신의 고향 전북 김제와 인근에 건설된 새만금방조제로 조성된 드넓은 평원과 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작사해 만든 곡이다.새만금에 조성된 새로운 잼버리 야영장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열릴 예정이어서 신곡 ‘지평선 새만금’도 관심도를 높일 기회를 맞았다. 잼버리는 세계 최대의 청소년 국제행사로 불린다. 이번 잼버리는 전 세계 170여 개 회원국에서 5만여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참가한다.현숙의 신곡 발표는 지난 2021년 봄 발표한 경쾌한 폴카 리듬의 곡 ‘확실합니다’(정현숙 작사·김동찬 작곡) 이후 꼭 2년만이다. ‘확실합니다’는 “알짜배기 진짜배기 내 사랑이 확실합니다”로 시작되는 재미있는 곡인데 코로나19가 극성을 부릴 무렵 발표해 제대로 홍보를 하지 못했다.이름 앞에 언제나 ‘효녀 가수’라는 수식어가 붙는 현숙은 지난 19일 김제시에 가격 8000만 원 상당의 1.2톤 이동식 세탁차량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김제시 자원봉사센터가 운영을 맡아 각 마을을 순회하며 소외계층과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에게 세탁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현숙은 “고향 김제에 제1호 이동세탁차량을 먼저 드리고 전국의 필요한 다른 곳에도 세탁차량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 때문에 그 유명한 사랑의 이동목욕차량 기부는 끝내는가 싶었다.그러나 세탁차량을 기부한 지 채 1주일이 지나기도 전인 25일 “가수 현숙과 ㈜제이스텍 정재송 대표가 경북 예천군에 50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이동목욕차량’ 1대를 기부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004년부터 시작된 현숙의 이동목욕차량 기부는 이번이 무려 19번째였다고 한다.현숙은 지방공연이나 행사 스케줄을 소화할 때 현장에 도착해 무대에 오르기 전이나 후에 잠시 시간을 쪼개 근처의 노인정이나 요양원 등을 찾아 음료와 음식을 전달하고 노래 한 두곡을 부른 뒤에야 떠나는 가수로도 유명하다. 늙고 병들어 바깥출입을 전혀 못하던 아버지와 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모시면서 ‘효녀 가수’라는 별명을 얻은 현숙은 양친이 다 돌아가신 후 거동이 불편한 전국의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와 기부활동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그 동안 뜸하다 싶었는데 지난해 양아버지로 모시던 송해 선생마저 돌아가시자 기부 활동에 재시동이 걸린 것처럼 보인다. 김제에 기부한 이동세탁차량에 제1호라는 명칭을 붙인 것으로 보아 매년 연례행사처럼 현숙의 이동세탁차량 기부 소식을 접하게 되리라는 예감도 든다.그렇지 않고서야 2004년 시작해 19년째인 2023년 19번째 이동목욕차량 기부를 하고 내년에는 20번째 기부나 하고 말지 왜 갑자기 새로운 제1호 이동세탁차량 기부를 하겠는가 말이다. 거기에 사랑의 이동목욕차량 기부를 끝낸다는 말은 하지 않는 걸로 보아 그 행사도 계속 벌이겠다는 심산이 아닌가 싶다.현숙의 기부 활동이 계속되려면 아무래도 전국의 팬 여러분이 신곡 ‘사랑은 달달하게’와 ‘지평선 새만금’을 많이 사랑해줘야 될 듯싶다. 적어도 기부하는데 필요한 돈은 벌어야 하니까.석광인 대기자전 스포츠조선 연예부장전 예당미디어 대표현 차트코리아 편집인 2023.05.31 05:29
스포츠일반

알렉산더파이바 인터내셔널 주짓수 챔피언십 2023 부산 오픈 성료

지난 3월 25일 부산 스포원파크 금정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알렉산더파이바 인터내셔널 주짓수 챔피언십 2023 부산 OPEN (이하 파이바컵)이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파이바컵 부산에서는 국내 91곳의 명문 브라질리언 주짓수팀에서 830명의 선수들이 경쟁했다. 대규모로 진행되는 시합인 만큼 마왕족발, 니온밸리코리아, 서콤스, 맷집왕파이트부스터, 410컴퍼니에서 선수들을 위한 협찬이 들어왔고 김관장박사장, 곰플 주짓수바다, 맷집왕 등 주짓수관련 전문유투버들의 촬영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파이바컵을 필두로한 5곳(파이바컵, 프로바컵, 0PMT, 스트릿챔피언십, BEJAYJAY)의 대한민국에 가장 영향력있는 브라질리언 주짓수 대회사 연합인 K.J.C.F(KOREA JIU-JITSU COMPETITIONFEDERATION)단체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한민국 정통 브라질리언주짓수 팀들 중 가장 우수한 선수들로 구성되어 경쟁에 특화된 19곳의 컴피티션팀을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했다.창원주짓수아카데미(얼라이언스), 거제주짓수아카데미, 울산 언더독MMA, 거제주짓수팩토리, 주짓수모드사천, 주짓수모드울산, 팀GJ밀양, 또지코리아만덕, MYBJJTEAM, 사천프라이드오브주짓수, 팀매드김해(율하), 모이라트레이닝센터, 팀매드장산, 또지코리아재송, 포항팀아트주짓수, 화승주짓수, 카르페디엠주짓수서면, 김해팀오르카, 진주탑멀티짐 이하 19개의 전문 컴피티션팀이 선정되었다. 이날 830명의 브라질리언 주짓수 선수들간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초등부 종합 우승은 울산언더독MMA, 준우승에는 팀매드김해(율하)가 선정되었으며, 3위에는 주짓수모드사천이 선정되었다. 중고등부 우승은 주짓수모드울산, 준우승은 거제주짓수팩토리, 3위는 포항팀아트주짓수와 장유MK가온(공동3위)이 선정되었다. 모두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대망의 성인부 부문의 종합 우승은 창원주짓수아카데미(얼라이언스)가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주짓수랩남천, 3위는 이희성주짓수부산이 선정되었다.한편, 다음 국제대회는 6월17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주짓수 레전드 코브링야 선수가 직접 세미나로 참여하는 코브링야컵이 개최된다. 관련 정보는 파이바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조용준 기자 2023.04.05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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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연, 코어 힘 장난 아니네...물구나무 서기로 드러난 복근 '소름'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놀라운 코어 힘과 복근을 과시했다.태연은 최근 개인 계정에 운동 삼매경인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에서 그는 레깅스에 탱크톱 스타일의 의상을 입은 채 벽에 기대어 날씬한 몸매를 과시해 시선을 강탈했다.또 다른 사진에서는 벽에 기대서 물구나무 자세를 하면서 꼿꼿한 균형 감각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군살 하나 없는 날씬한 몸매와 코어 힘, 탄탄한 복근이 오랫동안 운동을 해온 몸임을 실감케 했다.태연의 놀라운 운동 감각과 몸매를 본 네티즌들은 "자기관리 끝판왕이다", "여리여리한 줄 알았는데 근력 장난 아니네요", "필라테스나 요가도 수준급인 것 같다", "동안 미모, 극강입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그런가 하면 태연은 최근 나얼이 기획한 ‘발라드 팝 시티(Ballad Pop City)’ 프로젝트의 두 번째 가창자로 나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태연이 참여한 곡은 ‘혼자서 걸어요’이며,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에 스트링 연주가 풍성한 발라드 곡이다.이에 앞서 태연의 가족은 2500억원대 기획부동산 사기를 당해서도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지난 해 11월 서울 수서경찰서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농지법 위반 혐의로 A 기획부동산 그룹 경영진 및 관계자 20여명에 대해 검찰에 재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이 이들을 처음 송치한 시점은 지난해 10월이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해 12월3일 경찰에 해당 사건에 대해 보완수사를 요청한 바 있다.A 그룹 관계자들은 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하남시, 강원도 원주시 등에 위치한 개발제한구역 토지를 곧 개발될 예정이라고 속이며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지역 토지들은 사실상 개발이 불가능한 땅이었지만, 무려 3000여명을 속여 땅을 판매해 부정이익 약 2500억원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특히 피해자인 태연 가족은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토지를 산 것으로 전해졌다. 태연 측은 이에 대해 "투기 목적이 아닌 가족 거주용으로 토지를 구매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2023.02.16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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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스포츠X뮤빗] ‘임영웅’이 해냈다! 2022년 올해의 가수

어찌 부인하랴. 2022년은 영웅시대다. 가수 임영웅의 ‘런던 보이’가 일간스포츠와 뮤빗이 한 해를 결산하는 위클리 초이스 ‘2022년을 대표할 노래는?’의 타이틀을 차지했다. ‘런던 보이’는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합계 296만9226표 중 146만6259표를 획득하며 ‘2022년 올해의 노래’ 메달을 가져갔다. ‘런던 보이’뿐 아니라 임영웅 이름 석 자만 걸었다 하면 신기록 제조는 물론 경신을 거듭하고 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누적 조회수는 웬만한 K팝 아이돌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공식 채널 ‘임영웅’은 현재 145만 명이 구독 중이다. 임영웅의 일상, 커버곡, 무대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올라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동영상의 조회수를 합하면 18억2000만 뷰를 넘었다. 올해 상복도 넘쳤다. 올해 시상식에 단골손님처럼 호명되며 명실상부 국민가수로 우뚝 섰다.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4관왕, MAMA 어워즈, 멜론 뮤직어워드 , 더팩트 뮤직어워드, 지니뮤직어워드 등에서 대상 포함 20여개 이상의 트로피를 싹쓸이했다. 이어 김호중의 ‘나의 목소리로’가 맹추격했다. 김호중의 노래는 총 123만67표를 받아 임영웅과 함께 위클리 초이스를 양분했다.임영웅과 김호중은 이번 투표를 통해 팬덤의 두터운 사랑을 재확인했다. 두 아티스트만 100만표가 넘는 표를 획득했다. 글로벌 팬들의 화력도 셌다. 방탄소년단(BTS)과 스트레이 키즈, NCT 127 등 현시점 가장 핫한 K팝 그룹이 톱5를 차례로 채웠다. 대륙, 지역별 투표를 분석하면 임영웅, 김호중에 익숙한 한국 팬덤의 움직임이 가장 거셌다. 아시아 전체 278만8556표 중 한국이 속한 동아시아에서 273만3057표가 집계됐다. 아시아를 제외한 지역은 미국 팬들의 화력이 거셌다. 북중미에서 5만2192표가 나왔다. ‘일간스포츠X뮤빗’ 위클리 초이스에서 1위를 한 셀럽에게는 일간스포츠의 지면 광고와 뮤빗인앱 팝업 광고가 주어진다. 2022년의 마지막 위클리 초이스는 29일 시작해 1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 2022.12.29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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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지 데이즈’ 대만·홍콩 등서 인기… K연애 예능 통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가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체인지 데이즈’ 시즌2가 대만과 홍콩에서 2주 연속 넷플릭스 톱10에 올랐다. 특히 지난 주말에는 국내·외 시청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전 세계 모든 드라마, 예능 등 TV쇼 가운데 30위권에 안착, 본격적인 글로벌 흥행 조짐을 드러냈다. ‘체인지 데이즈’ 시즌2의 글로벌 인기는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한 실제 시청자 반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본편 공개 후 카카오TV 공식 SNS에 게시된 ‘체인지 데이즈’ 관련 콘텐츠에서는 한국어보다 외국어 댓글을 오히려 더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수백여개 댓글 중 외국어 댓글은 전체의 70% 가량이다. 또 ‘체인지 데이즈’ 시즌 2에 등장한 커플들의 해외 팬 계정까지 만들어져 주요 장면과 ‘짤’들이 공유되고 있고, 8명 남녀의 SNS 계정 팔로워도 늘고 있다. ‘체인지 데이즈’는 저마다의 이유로 연인과의 이별을 고민하면서도 연인에 대한 애정도 남아 있어 그동안 키워온 관계를 끝내는 것이 나을지 계속해서 고민하는 커플들의 이야기를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연인에 대한 애증을 마음속에 품고 있지만, 현재의 관계를 단칼에 자를 수 없어 고민하는 복잡미묘한 양가 감정부터 시간이 흐르며 변화하는 다양한 연애 방식과 형태까지 다채로운 연애의 면면이 담겨 시청자들로부터 공감의 반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재송 글로벌사업본부장은 “K콘텐츠에 대한 해외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체인지 데이즈’는 독특하고 신선한 구성과 세련된 만듦새,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출연자들의 스토리 등 K연애 예능의 매력으로 글로벌 시청자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해외에서도 직접 카카오TV 공식 SNS를 찾아 댓글을 남길 정도로 과몰입하며 ‘체인지 데이즈’는 물론 카카오TV 오리지널의 글로벌 인지도도 함께 상승하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체인지 데이즈’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넷플릭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07.20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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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OTT 지각변동… 넷플릭스는 예능 집중·티빙+시즌 합병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들의 올 하반기 움직임이 가시화됐다. 코로나 엔데믹으로 바깥출입이 자유로워지면서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 주요 OTT 플랫폼들이 하락한 구독자 확보를 위해 새로운 전략을 짜고 있다. OTT 공룡 넷플릭스는 하반기 예능에 힘을 쏟고 있다. 한두 달에 한 편 이상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예능으로 선보인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7편이다. 그나마 성공작으로 평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 한 편뿐이다. ‘먹보와 털보’, ‘신세계로부터’, ‘셀럽은 회의중’ 등이 별다른 화제 없이 조용히 막을 내렸다. 유독 예능에서 힘을 못 쓰는 넷플릭스가 하반기 예능 라인업을 강화한 데는 거액의 제작비가 투입되고, 제작 기간이 긴 드라마 시리즈나 영화만으로 콘텐츠를 채우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예능은 제작비가 적게 들고, 회차별 순차 공개 방식으로 구독자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넷플릭스는 하반기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이 출연하는 전국 방방곡곡 장인찾기 예능 ‘코리아 넘버원’ 등 4편의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토종 OTT 티빙은 몸집을 크게 불리고 있다. 지난달 파라마운트+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티빙 내 파라마운트+관을 선보였다. 또 파라마운트+와 공동 투자로 2년간 7편의 콘텐츠를 제작을 결정했다. 이어 이달 14일에는 KT 시즌과 합병을 선언했다. 시즌은 상대적으로 콘텐츠가 방대한 플랫폼은 아니지만, KT의 통신 서비스와의 결합이 구독자 확보에 시너지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티빙은 OTT 경쟁이 심화하면서 구독자의 플랫폼 선택권이 넓어진 만큼 선택지에서 우위를 차지하고자 체급 자체를 높이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디즈니+, 왓챠,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도 그들만의 전략으로 파이 늘리기에 나선다. 디즈니+는 지난해 론칭 초기만 해도 전통적인 콘텐츠 기업의 색깔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한국 시장 장악력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있다. 디즈니 아시아태평양과 하이브가 콘텐츠 협약을 맺고 방탄소년단의 LA공연 실황, 뷔와 박서준, 최우식, 박형식 등이 출연하는 ‘인더숲: 우정여행’ 등을 독점 공개한다. 왓챠는 마니아층을 타깃으로 삼았다. 다양한 BL 콘텐츠와 중국 드라마 등을 선보일 뿐 아니라 웹툰, 음악 서비스 확대 등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웨이브는 하반기 새 콘텐츠 집중 공개 및 HBO와의 콘텐츠 공급 계약을 기존보다 확대해 골라보는 재미를 확대한다. 쿠팡플레이는 차승원-김수현의 ‘어느 날’, 수지의 ‘안나’에 이어 신하균 주연의 시트콤 ‘유니콘’을 통해 스타를 내세운 콘텐츠로 구독자 유입을 노리고 있다. 한 방송 관계자는 “OTT 플랫폼들이 수익모델을 탄탄하고 다양하게 개선하기 위해 투자 방향을 다각도로 조정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 2022.07.17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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