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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카카오픽코마, '만화 본고장' 일본서 소비자 지출 1위

디지털 만화 플랫폼을 제공하는 카카오픽코마가 '만화 본고장' 일본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21일 앱 분석 업체 센서타워와 어저스트가 공동으로 발표한 '모바일 앱 트렌드 보고서 2024: 일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일본 앱 소비자 지출 1위는 디지털 만화 플랫폼인 카카오픽코마의 '픽코마'가 차지했다.일본 게임 앱 '몬스터 스트라이크',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고,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가 4위를 기록했다.또 다른 분석 업체 데이터닷에이아이 조사에서 픽코마는 올해 2분기에도 일본 소비자 지출 1위 앱 자리를 지켰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7.21 13:24
e스포츠(게임)

네오위즈 ‘P의 거짓’ 출시 임박…붐업 총력전

네오위즈가 올 하반기 기대작인 ‘P의 거짓’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붐업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P의 거짓은 오는 19일 전 세계에 정식으로 서비스된다. 이 게임은 일본 게임사 프롬소프트웨어의 히트작 ‘다크소울’ ‘데몬즈소울’ 등에 영향을 받은 소울라이크 장르의 액션 RPG다. 작년 동일 장르 게임인 ‘엘든링’이 출시 초반 1200만장이나 팔리며 빅히트 치면서 국내 첫 소울라이크 게임인 P의 거짓도 시장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네오위즈는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국내외에서 P의 거짓 알리기에 총력전을 펴고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유명 게임전시회 ‘게임스컴’에 참가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AMD 부스에서 관람객들에게 체험 버전을 선보였다. B2B(기업 간 거래) 부스 내 단독 공간에서는 글로벌 게임 관계자와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게임 미공개 빌드 플레이를 포함한 게임 시연 등을 진행했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 2023’에도 참석한다. 일본 유통 파트너사인 해피넷 부스에서 일본 유저를 만날 계획이다. 전 세계 소울라이크 유저들과 만나는 기회도 적극적으로 마련했다. 지난 3월 대만 쏭산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리는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버 2023’에 참가해 PC 시연대에서 현지 유저들이 데모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개발자와 대만 인플루언서가 참가하는 토크쇼도 진행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달 2일에는 일본 도쿄 도요스에 위치한 유나이티드 시네마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가졌다.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소울라이크 게임 팬 150여 명을 초청해 게임 시연 및 소개, 이벤트를 진행했다. P의 거짓 최신 영상도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달 21일 게임스컴을 앞두고 선보인 신규 트레일러 영상 ‘How Many Lies?(얼마나 많은 거짓말이 있을까?)’는 인간이 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주인공 ‘P(피노키오)’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지역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담았다. 실제 게임 속 플레이 장면을 담은 ‘인게임 영상’들도 잇따라 공개했다. 약 7분 분량의 해당 영상들에서는 ‘페이블 아츠’와 ‘그라인더’, ‘조력자’ 등 P의 거짓 고유의 핵심 전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베일에 감춰져 있던 신규 보스의 모습들도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스탠다드 에디션(6만4800원)과 디럭스 에디션(7만4800원)을 사전 예약 판매하고 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9.06 05:55
뮤직

“섹시해, 힙해, 파워풀해, 감미로워”...NCT드림 정규 3집은 다 가졌다 [IS리뷰]

참 다채롭다. 그룹 NCT드림의 음악이 뭔지 궁금하다면 정규 3집만 들어도 알 수 있다. NCT드림은 이번 앨범에 자신들의 음악적 매력을 모두 들고 나온 듯 하다.NCT드림은 지난 17일 정규 3집 ‘ISTJ’를 발매했다. 정규 앨범인 만큼 NCT드림의 음악 정체성이 선물처럼 한 번에 담겨 있는 듯 것 같다. 10개의 수록곡을 들으면 NCT드림의 가능성은 어디까지일까 하는 생각도 든다. 모든 트랙이 각기 다른 장르를 보여주고 있으며 멜로디 구성 또한 아주 다양하다.1번 트랙에 실린 타이틀곡 ‘ISTJ’만 듣고 이번 앨범을 판단하는 것 섣부르다. ‘ISTJ’만 듣는다면 ‘남성 아이돌 그룹 주무기인 파워풀한 노래네’라며 다음 트랙으로 넘어가지 않을 수도 있다. 그만큼 ‘ISTJ’는 자극적인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이다. 리스너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NCT드림의 색깔을 가장 선명하게 보여주기 위해서 준비된 노래다. 멤버들의 보컬, 랩 조화는 빠르게 흘러가는 멜로디 라인 위에 잘 어우러졌다. 그중에서도 강렬했던 멜로디 라인 흐름을 단번에 반전시키는 멤버 런쥔의 ‘웨이팅 포 아임 저스트 웨이팅 포 야’라는 부분은 곡에 다채로움을 선사하기도 한다. 2번 트랙으로 넘어가면 분위기가 달라진다. 정신없고 강렬했던 ‘ISTJ’의 NCT드림은 온데간데없다. ‘브로큰 멜로디스’를 부르는 멤버들은 청량하면서도 밝은 느낌을 전달한다. 비교적 차분한 템포 위 곁들여진 멤버들의 가성은 음악의 밝기를 더욱 환하게 만든다. ‘ISTJ’ 여운을 완전히 삭제시키는 건 3번 트랙이다. 때 아닌 사랑 노래가 팬들의 마음을 뒤흔든다. ‘요거트 쉐이크’라는 제목답게 곡 전체가 달달하다. ‘더 달콤해질 거야. 허니 듀’, ‘너만 보면 나도 모르게 난 맘이 급해져 턱까지 차는 숨’. 가사만 봐도 달콤, 설렘 당도 100퍼센트다.보컬이 두드러진 앞선 트랙들이었다면 4번 트랙 ‘스케이드 보드’에서는 멤버들의 래핑을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올드스쿨 콘셉트 답게 통통 튀는 힙합 바이브가 돋보인다. 이쯤 되면 헷갈릴 정도다. NCT드림이 이번 앨범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특정한 콘셉트가 없는 것 같기 때문이다. 5번 트랙 ‘파랑’에서 NCT드림은 다시 깜찍하고 개구진 분위기로 리스너들을 맞이한다. 이처럼 트랙 구성이 재밌다 보니 다음 곡은 어떤 콘셉트일지 기대를 하게 하는 맛도 있다. 앨범의 절반을 지나는 6번 트랙, NCT드림은 섹시 콘셉트인 ‘포이즌’을 내세웠다. 이번 앨범 중 SM 색깔이 가장 잘 담겼다고 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곡이다. 곡 백그라운드에 전반적으로 깔리는 멤버들의 화음 위 담백한 보컬, 깔끔한 래핑까지 모든 게 조화롭고 감미롭게 들린다. 도입부를 장식하는 메인보컬 해찬의 보컬에서 이 곡의 매력은 완성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로 뒤를 잇는 마크의 수려한 래핑은 덤이다.7번 트랙 ‘SOS’는 ‘포이즌’의 섹시함을 저 멀리 벗어던지고 어둠에 어둠을 더한 분위기를 내뿜는다. 대부분 가사도 래핑으로 채워져 묘한 중독성을 전한다.NCT드림은 보컬라인, 래퍼라인 멤버 모두 뛰어난 역량을 지니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이들을 조합하기란 쉽지 않을 터. 8번 트랙 ‘프레첼’은 그런 점에서 눈에 띈다. 반복되는 훅으로 랩 라인을 만들더니 갑작스런 보컬의 가성이 등장해 다소 난해한 느낌을 선사한다. 하나의 곡이 아닌 다양한 곡을 섞어 부른 도전적인 느낌이 강한 트랙이다. 이렇듯 다양한 콘셉트의 여러 도전을 마친 NCT드림은 9번 트랙을 통해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사실 제목만 ‘제자리 걸음’일 뿐 여전히 음악은 도전적인 성격이 강하다. 보사노바 기타와 로맨틱한 멜로디로 완성된 R&B 팝 곡이다. NCT드림은 마지막 트랙에 팬송인 ‘라이크 위 저스트 멧’을 배치했다. 어쿠스틱 기타 기반의 미니멀한 곡으로 멤버들의 순수하고 애틋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팬들에 대한 사랑이 가득 담긴 노랫말이 눈에 띈다. “영원히 곁에 함께 해줄 수 있어? 남은 매일 밤하늘 별 같이 세어주고 싶어.”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7.19 09:25
뮤직

“이제 시작...매 순간이 도전”... NCT드림, ‘ISTJ’로 보여줄 7년의 성장기 [종합]

그룹 NCT드림이 성숙하고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17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에서는 NCT드림의 정규 3집 ‘ISTJ’ 발매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진행은 NCT 멤버 도영이 맡아 우정을 과시했다. 기자간담회장 주변에는 NCT드림의 인기를 증명하듯 카메라를 든 팬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행사장 안에는 여러 명의 경호원들이 곳곳에 배치돼 아티스트에 대한 안전과 앨범 보안에 만전을 기했다.NCT드림은 이번 앨범으로 선주문량만 420만여 장을 돌파하며 정규 2집 ‘글리치 모드’ 선주문량인 207만 장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제노는 “커리어 하이 기록이라는 건 너무 좋은 일이지만 그만큼 팬들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성적이 좋은 거라 생각한다. 팬분들의 사랑을 잊지 않고 돌려드리는 게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마크 역시 “팬들께 감사한 마음이다. 우리가 보여드리는 것보다 더 많은 걸 주는 팬들이 활동에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고 감사 표현을 전했다. 짧은 컴백 소감 이후 타이틀곡 ‘ISTJ’ 뮤직비디오 상영 시간이 있었는데 도영은 영상을 보며 그루브를 타듯 몸을 움직이며 음악에 한 껏 심취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타이틀 곡 ‘ISTJ’는 히트메이커 켄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성격유형검사(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런쥔은 “켄지 누나를 믿고 이번 앨범 콘셉트 음악 작업을 시작했다”며 “A&R 팀 등 많은 스태프들이 진심을 다해서 준비해주신 앨범이다. 스태프들과 앨범에 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그 가운데에서 우리의 음악 변화, 성장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제노는 “우리는 NCT드림만의 춤을 알리고 싶고 팀 색을 전 세계에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 최대한 많은 음악 차트에 우리 음악이 오랜 시간 머물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음악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담긴 곡들로 이번 앨범이 채워졌다”고 덧붙였다. 2016년 데뷔한 NCT 멤버들은 아이돌 ‘마의 시간’이라고 불리는 데뷔 7년 차를 넘어섰다. 멤버들은 이 부분에 대해 팬들의 사랑을 우선순위에 뒀다. 천러는 “팬들을 생각하며 초심을 잃지 말자는 다짐을 많이 했다. 7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데뷔 초 때보다 열정은 더 크고 스스로 좋은 변화를 많이 맞이하고 있다”고 남다른 의욕을 드러냈다.‘7년이 지난 시점 개인 활동에 대한 욕심은 없는가’라는 질문에 제노는 “팬들이 멤버 혼자 있는 것보다 완전체 모습을 좋아해주시는 것 같다. 같이 있을 때 그 시너지가 더 크다”며 팬들의 입장을 헤아렸다. 그러면서 “팀을 위해 활동하려는 멤버들의 생각도 팀의 유지 비결이 아닌가 싶다”고 솔직한 의견을 내놨다. 런쥔은 “우리는 7년째 계속 불타오르고 있다. 매 순간이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앞으로 하는 모든 것들을 서프라이즈로 보여드리려 한다”며 “어떤 결과물들이 나올지 우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더욱 기대감을 많이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는 말로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어 “NCT드림은 이제 시작이다. 음악을 떠나서 사람으로서, 팀 자체로서도 많이 성장한 것 같다. 우리의 경험을 토대로 이전 앨범들과 차별화된 음악들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옆에 있던 해찬도 “우리가 더 열심히 하는 이유는 팬들의 응원이 있기 때문이다. 멤버들 각자 서로 더 자극하면서 성장하는 그룹이 되겠다”며 포부를 남겼다. NCT드림의 신보 ‘ISTJ’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ISTJ’를 포함해 ‘브로큰 멜로디스’, ‘요구르트 셰이크’, ‘스케이트보드’, ‘파랑’, ‘포이즌’, ‘에스오에스’, ‘프레첼’, ‘제자리 걸음’, ‘라이크 위 저스트 멧’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으로 구성, NCT드림의 한층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하기에 충분하다.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7.17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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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IS] SM엔터 A&R 담당자가 직접 짚어주는 NCT드림의 ‘ISTJ’ 이야기 ③

“팬들은 타이틀곡 ‘ISTJ’에서 이스터에그를 찾아보면 듣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김혜원 SM엔터테인먼트 A&R(아티스트&음반 기획·제작) 팀 선임은 NCT드림의 정규 3집 ‘ISTJ’에 대해 설명하며 이 같은 팁을 전했다.김혜원 선임은 같은 팀 신승문 담당과 함께 이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신보 타이틀곡은 앨범과 동명인 ‘ISTJ’다. 히트곡 메이커 켄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이다. 김혜원 선임은 “타이틀곡 녹음을 진행하면서 구간 구간에 재미있는 몇 가지 이스터에그 요소들을 즉흥적으로 추가하기도 했다”고 말했다.2번 트랙에는 사랑 노래 ‘브로큰 멜로디스’가 담겨 NCT드림의 진한 감성을 맛보게 한다. 김 선임은 “녹음 시작 전에 모든 멤버들이 모여서 3시간 동안 회의를 했을 정도로 모두가 애정을 가지고 진심으로 녹음에 임했던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편으로는 듣기보다 굉장히 어렵고 디테일도 많은 곡이어서 멤버들도 평소 다른 곡들보다 3배가 넘는 시간을 할애해서 녹음했다”면서 “녹음이 끝나면 곡 제목처럼 모두가 ‘브로큰’이 돼 집으로 돌아간다는 농담을 할 정도로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녹음에 참여했던 것 같다”고 공개했다.3번 트랙에는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면모는 물론 남성미가 섞인 ‘요구르트 셰이크’가 팬들을 찾는다. 이 곡은 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들의 파워풀한 래핑과 감미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멤버들의 젊음을 느낄 수 있는, 에너제틱한 곡도 실렸다. 바로 4번 트랙의 ‘스케이드 보드’다. 신 담당은 “NCT드림의 색깔을 가득 담은 올드스쿨 힙합 곡으로 올여름 시원한 에너지를 내뿜는 기분 좋은 바이브를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5번 트랙 ‘파랑’은 정규 1집 수록곡 ‘고래’와 이어지는 스토리텔링을 담은 미디어 팝 곡이다. 앨범의 2부 시작을 알리는 6번 트랙에는 ‘포이즌’이 이름을 올렸다. 김 선임은 “전반적으로 멤버들의 만족감이 높은 곡이다. 성숙한 무드를 담아 트랙비디오를 선공개하기도 했다”며 “NCT드림이 이전에 많이 시도하지 않았던 색깔의 곡이라 팬들도 많이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7번 트랙 ‘SOS’에서는 예측 불가능한 섹션 전환과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8번 트랙은 연인을 향한 마음을 하트 이모티콘을 연상케 하는 프레첼에 빗대 만든 사랑 콘셉트의 ‘프레첼’이 수록됐다. 신승문 담당은 “‘요구르트 셰이크’와 ‘프레첼’ 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캐주얼한 음식 에 빗대 NCT드림만의 영(Young)한 매력으로 재해석했다”며 “‘프레첼’의 경우에는 녹음 중 멤버들과 실제로 프레첼을 배달시켜 먹으면서 재미있게 녹음을 진행했던 기억이 있다”고 비하인드를 들려줬다.9번 트랙 ‘제자리 걸음’은 앨범 후반부 트랙의 중심을 잡는 곡이다. 보사노바 기타와 로맨틱한 멜로디의 조화가 매력적인 R&B 팝 곡이다. 신 담당은 “기존에 NCT드림이 선보인 미디엄 템포 장르의 음악에 보사노바 리듬을 곁들여 새로운 느낌을 내고자 한 만큼 팬들에게도 신선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피날레는 어쿠스틱 기타 기반의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감상적인 보컬로 완성된 ‘라이크 위 저스트 멧’이 장식한다. 앨범의 중간, 한 템포 쉬어가는 지점이다. 특히 이 곡은 멤버들이 팬들과 있는 시간들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영원을 약속하고 싶은 마음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7.17 06:00
연예일반

그저 ‘갓’…10만 관객 매료시킨 브루노 마스 내한 공연 [종합]

9년 묵은 에너지가 다시 한번 폭발했다. 가수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에서다.브루노 마스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시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공연을 개최했다.지난 2014년 첫 내한 공연을 통해 국내 팬들을 만난 브루노 마스가 무려 9년 만에 가진 두 번째 내한 공연이었다. 이번 공연은 회당 5만 500명씩 총 10만 100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둘째날 공연은 예정된 오후 8시보다 5분 정도 늦어졌다. 무대를 가리고 있던 하얀색 천이 걷히고 색색의 불꽃이 하늘을 물들이자 브루노 마스가 “소리 질러”라는 멘트와 함께 등장했다.브루노 마스는 ‘24K 매직’(24K Magic)으로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넘치는 에너지로 시작부터 관객을 일으켜 세운 브루노 마스는 “서울의 일요일 밤은 매우 특별하다. 어제 나와 열정적으로 춤을 춘 분위기가 오늘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며 “모두 함께 춤을 추며 즐겨달라”고 당부했다.이어진 ‘피네스’(Finesse)에서는 브루노 마스의 현란한 춤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브루노 마스의 눈을 뗄 수 없는 춤선에 관객의 환호가 계속됐다. 특히 손을 들어달라는 브루노 마스의 요청에 관객 모두가 마법이라도 걸린 듯 머리 위로 손을 올리는 모습은 장관이었다.‘트레저’(Treasure)가 시작되자 그라운드뿐만 아니라 지정석 관객도 흥을 참지 못하고 기립했다. 이에 브루노 마스는 박수를 유도하는가 하면 마이크를 관객석 쪽으로 돌려 떼창을 유발했다. 이어 ‘빌리어네어’(Billionaire)에서는 수준급의 기타 연주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기타 연주에 더해진 노래는 무대를 압도했다.브루노 마스의 센스가 집약된 무대는 ‘콜링 올 마이 러블리스’(Calling All My Lovelies)였다. 브루노 마스는 소품으로 준비한 전화기에 대고 “아이 엠 인 코리아 나우”(I am in Korea now), “보고 싶어요”, “보고 싶어요 베이비(baby)” 등 센스있는 개사를 선보였다. 능청스러운 연기와 이어진 혼신의 열창은 관객의 환호를 불렀다. ‘댓츠 왓 아이 라이크’(That’s What I Like)에서는 브루노 마스의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고음이, ‘베르사체 온 더 플로어’(Versace on the Floor)에서는 관객의 휴대전화 불빛이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메리 유’(Marry You)와 ‘런어웨이 베이비’(Runaway Baby)에서는 흥이 최고조에 달해 춤을 추는 관객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브루노 마스가 피아노 앞에 홀로 앉아 메들리를 선보인 부분은 소름을 유발했다. 브루노 마스는 ‘영, 와일드 앤 프리’(Young, Wild & Free), ‘그러네이드’(Grenade), ‘토킹 투 더 문’(Talking To The Moon), ‘낫띵 온 유’(Nothing On You) 등을 짧게 불렀다. 관객이 코러스 부분까지 떼창하자, 브루노 마스는 “최고, 최고, 최고”라며 미소 지었다.마지막 곡은 ‘저스트 웨이 유 아’(Just Way You Are)였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어느 곡보다 큰 떼창이 이어졌고 브루노 마스는 관객을 향해 손키스를 날려 화답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올 테니 걱정하지 마라. 여러분은 정말 아름답다”고 말했다.앙코르곡 ‘업타운 펑크’(Uptown Funk)에서 브루노 마스는 붉은 조명 아래 세션과 함께 춤을 췄고 관객 역시 노래에 맞춰 몸을 흔들며 마지막을 불태웠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는 3분 넘게 터지는 불꽃 아래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브루노 마스의 이번 내한 공연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27번째 공연으로 마련됐다. 브루노 마스의 9년 만의 내한 공연인 만큼 티케팅 열기는 치열했다. 첫날 공연은 45분 만에, 둘째 날 공연은 25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으며 온라인에서는 암표 거래가 이뤄지기도 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06.19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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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PM 우영, 5년만 일본 투어 성공적 마무리 “이게 우영이야”

2PM 멤버 우영이 약 5년만에 진행한 일본 솔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16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영은 5월 24일 일본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28일 요코하마, 6월 3일 ‘일본 공연의 성지’ 도쿄 부도칸, 10일과 11일 양일간 일본 오사카 오릭스 극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이번 솔로 투어는 2017년 12월 일본 부도칸 공연 이후 약 5년 만이다. 일본 4개 도시를 도는 2023 솔로 투어 ‘WOOYOUNG (From 2PM) Solo Tour 2023 ‘Off the record’’(오프 더 레코드)로서 현지 팬들의 기대가 컸다.대망의 솔로 투어 마지막 날 우영은 ‘아마노가와~GALAXY~’(은하수~GALAXY~)로 포문을 열었고 ‘I like’(아이 라이크), ‘Give Up’(기브 업) 등 감미로운 음색으로 팬심을 매료시켰다. 우영은 “지금 이 순간을 계속 기다렸다. 다시 여러분들의 미소를 볼 수 있어 정말 행복하고 공연을 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팬들에게 인사했다. 게다가 피날레 콘서트를 위해 2PM 역주행 히트곡 ‘우리집’ 무대까지 깜짝 선보여 현장을 찾은 팬들을 즐겁게 했다. 우영은 일본 새 앨범 ‘Off the record’ 수록곡 ‘Season 2’(시즌 2)로 사랑스러운 면모를 뽐냈고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무대들로 공연장 열기를 끌어올렸다. ‘COCKTAIL’(칵테일)로 댄스 배틀을 벌이는가 하면 멋진 포메이션 댄스를 선사한 ‘Going Going’(고잉 고잉), 신곡 ‘Off the record’로 그루브한 안무 실력을 아낌없이 드러내며 퍼포먼스 장인의 기량을 발휘했다.게다가 일본 솔로 데뷔 싱글 ‘R.O.S.E’(로즈) 무대에서 관객과 호흡을 맞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팬들을 생각하며 곡작업을 했다는 ‘Just be you’(저스트 비 유)의 귀여운 춤으로 핫티스트(팬덤명: HOTTEST)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MORE’(모어), ‘THE BLUE LIGHT’(더 블루 라이트), ‘Chill OUT’(칠 아웃) 등 열정 가득한 스테이지로 열띤 반응을 모았다. 신보 수록곡 ‘키미노 베츠노 나마에’(너의 다른 이름)에서는 “이게 우영이야! 모두의 아이돌 우영!”이라며 폭발적인 에너지를 터트리는 등 최고의 공연을 완성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공연 말미 팬들은 우영을 향한 마음을 담은 영상과 함께 “우영을 기다렸어”라고 적힌 슬로건 이벤트를 마련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한편 우영은 6월 7일 5년 반만의 일본 스페셜 앨범이자 미니 3집 ‘Off the record’를 정식 발매했다. 솔로 앨범 ‘Off the record’는 8일 자정 기준 일본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굳건한 현지 인기를 자랑했다.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6.16 10:12
연예일반

서지혜 "배우하려 ‘하트시그널’ 출연 아냐..’어마그’와 운명적으로 만나” [IS인터뷰]

“‘하트시그널’에선 대학생 서지혜였는데 이젠 어엿한 배우로서 시청자들을 만나서 좋아요.” 지난 2017년 채널A ‘하트시그널’로 처음 얼굴을 알렸던 서지혜가 이제 주연배우로 거듭났다. 방영 중인 KBS2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이하 ’어마그’)에서 김동욱, 진기주와 함께 극을 이끌면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최근 일간스포츠와 만난 서지혜는 배우로 데뷔한 계기, ‘어마그’ 속 캐릭터를 그려나간 과정 등을 전했다. ‘어마그’는 과거 연쇄살인 사건의 진실을 찾는 윤해준(김동욱)과 부모님의 결혼을 막으려는 백윤영(진기주)이 서로 목표가 이어져 있음을 깨닫고 사건을 풀어가는 타임슬립 드라마다. 극중 서지혜는 1987년 순수한 문학소녀로, 훗날 백윤영의 엄마가 되는 순애 역을 연기한다. 서지혜는 순애를 운명적으로 만났다고 밝혔다. “많은 배우들이 순애 역 오디션을 봤다고 들었는데 당시 다른 작품을 하고 있어서 시기적으로 ‘어마그’ 오디션을 못 봤다”며 “그런데 드라마 촬영 시기가 미뤄지면서 오디션을 볼 수 있게 됐고 순애 역으로 리딩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감독님께서 순애 캐릭터가 너무 어렵다 하더라고요. 시청자 입장에서 봤을 때 바보 같고 고구마 먹은 것 같은 답답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인물 자체로 설득력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셔서 그 점을 신경썼어요. 답답하고 그래서 화나지만 밉지 않은 사랑스러움을 그리려 노력했죠.”서지혜는 구체적으로 순애의 말과 행동에 어떤 의도가 없는, ‘순수함’을 가득 담으려 했다고 설명했다. “극중 순애는 윤영이가 자신의 딸인지, 앞으로 어떤 미래를 겪을지 아무것도 모르는 인물”이라며 “자칫 무언가를 알고 있는 느낌으로 비춰지지 않게 연기했다”고 말했다. “오히려 다른 인물들과 주고받는 호흡에 더 집중했어요. 원래 연기할 때는 캐릭터나 관계를 분석하는 편이었는데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그걸 깨고 상대방과의 호흡에만 오롯이 신경썼던 것 같아요. 제게는 도전이었어요. 순애를 둘러싸고 관계들이 너무 많다 보니까 각 인물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의 모습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어요.” 서지혜는 ‘하트시그널’ 이후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2018), ‘라이크’(2019), ‘크라임 퍼즐’(2021),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2022)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어느덧 배우로 활동한 지 6년이 넘어가지만 여전히 연예계 데뷔작이라 할 수 있는 ‘하트시그널’ 속 청순하고 밝은 이미지를 떠올리는 시청자들이 많다. 서지혜는 “좋은 이미지로 기억해줘서 감사하다”고 웃었다. “사실 ‘하트시그널’ 제작진이 저를 ‘배우’로서 캐스팅한 건 아니었어요. 우연히 잡지인 ‘대학내일’에 참여하게 됐는데 그걸 보고 제작진이 학과 사무실로 연락을 줬어요. 원래 연기를 하고 싶었고 막연히 배우가 되고 싶긴 했지만 그 당시에는 배우로 데뷔 할지 말지 결정한 상태가 아니었어요. 제작진은 대학생 느낌의 저를 원했는데 그게 잘 맞아 떨어져서 ‘하트시그널’에 출연하게 된 거죠. 배우로 유명세를 얻으려 출연한 건 아니었어요.”또 “아무래도 여대이지만 공대를 다니고 있어서 연예계 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지 않다. 그래서 ‘하트시그널’ 출연 후 상대적으로 더 큰 관심을 받았던 것 같은데 너무 편하게 하고 다니다 보니, 어느 순간 신경이 쓰여 모자와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도 했다”고 당시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다.이화여대 컴퓨터공학과 출신인 서지혜는 같은 과 출신 배우 진기주와도 남다른 유대를 느꼈다고 말했다. “원래부터 팬심이 있었는데 같이 연기하게 돼서 설렜고 또 같은 과라서 신기했다”며 “어떤 스타일로 연기하는지 궁금했는데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나 또한 눈물이 날 정도였다”고 떠올렸다.“엄마와 딸의 관계이다 보니까 더 뭉클하고 애틋한 감정이 컸던 것 같아요. 진기주 선배가 연기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보고 있으면 찌릿찌릿했고, 제 호흡에 맞춰주는 게 여실히 느껴지더라고요. 우리 드라마는 순애가 엄마이지만, 오히려 윤영이가 엄마처럼 느껴질 수 있는 재밌는 포인트가 있어요. 저 또한 연기를 하면서 진기주 선배에게 딸처럼 기대서 연기했던 것 같아요. 촬영장에서도 그냥 선배가 좋았어요. 감독님이 저희 둘을 보고 ‘둘이 멜로 찍는 거 아니냐’고 말할 정도였죠.” 또 서지혜는 연기하면서 순애가 엄마의 젊은 시절인 만큼 아름답고 예쁘게 나오길 바랐다고 말했다. “윤영이가 엄마를 답답해 하는 것처럼 저 또한 그런 마음이 없었던 게 아니에요. 그런데 순영이를 연기할수록 순영이가 그 시대, 그 상황에서, 그럴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또 있더라고요. 마음이 아프고 아렸어요. 실제 우리네 엄마들도 한 명의 사람으로서 꿈이 있고 청춘이 있었을 텐데 그 구체적인 삶을 자식들은 쉽게 못 보는 거 같아요. 저부터 반성했고 엄마를 다시 생각하게 됐어요.” 서지혜는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 진기주를 포함해 김동욱 등과 함께 작업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전했다. “진기주 선배는 제가 연기할 때마다 자신의 신이 아닌데도 앞에서 호흡을 맞춰주시더라고요. 김동욱 선배는 적극적으로 감독님과 소통하면서 아이디어를 냈는데 현장에서 모두가 감탄한 순간이 많았어요. 예전에는 연기하는 게 처음이고 낯설어서 혼자서만 ‘실수하지 말아야지’, ‘대사 다 외워야지’ 하면서 긴장했던 적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연기라는 건 나 혼자 하는 게 아니라 함께 하는 거구나’라는 걸 많이 깨달았어요. 함께 만들어가는 자세가 중요하고 그런 과정을 거쳐야 좋은 작품이 나온다는 걸 몸소 깨달았어요.”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5.31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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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24’ 출신 박도하, 화제의 웹드 ‘러브 메이트’ OST 첫 주자

그룹 씨드(XEED)의 박도하가 ‘러브 메이트’ OST 첫 주자로 나선다.박도하는 24일 오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러브 메이트’의 첫 OST인 ‘저스트 라이크 유’를 발매했다.‘저스트 라이크 유’는 어쿠스틱 기타의 경쾌한 연주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며, 박도하의 부드러운 음색이 어우러진 곡이다. 국내·외 인기 드라마 OST와 아티스트들의 앨범 작업에 참여해 온 히트 작곡가 고병식(메이져리거)과 이형성, 버저비터가 합세해 웰메이드 넘버를 완성시켰다. 박도하 특유의 감미롭고 따뜻한 보컬과 섬세한 표현력이 작품의 몰입감을 더욱 고조시키며 달콤한 러브송이 탄생했다.Mnet ‘소년24’를 통해 탄탄한 실력과 탁월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며 최종 멤버로 데뷔, 팬들의 주목을 받은 박도하는 다양한 솔로 앨범을 발표한 데 이어 지난해 그룹 씨드로 ‘드림 랜드’(Dream land)를 발매하는 등 남다른 활약으로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특히 이번 ‘러브 메이트’ OST로 데뷔 이래 첫 OST 가창에 도전하는 만큼 드라마에 특별한 설렘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러브 메이트’는 사랑을 믿지 않는 철벽남 이준(조현민)과 사랑에 진심인 직진남 하람(조한결)의 오피스 밀당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풋풋한 청춘 연애 감성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펼쳐내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5.25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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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수 SM대표 폭탄 발언 “에스파 컴백 지연, 이수만 나무심기 때문”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가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에 대한 폭탄성 폭로 발언을 해 SM 내용이 진흙탕 싸움으로 번질 전망이다. 16일 이성수 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SM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이성수 성명 발표 1차’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성수 대표는 이수만 전 SM총괄 프로듀서 처조카이기도 하다. 이 대표는 “SM이 어떻게 지금 이 상황에 이르게 되었는지 여러분들 앞에서 소상히 설명드리고자 한다”며 총 14개의 주제로 나누어 입장을 표명했다.먼저 이 대표는 이 전 총괄이 SM 설립 직후 만들었던 국내 기업 ‘라이크기획’ 외에도 자본금 100만 달러를 들여 해외판 라이크기획 ‘CTP’(CT Planning Limited)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그는 SM이 2019년 이후 선보인 그룹 웨이션브이, 슈퍼엠, 에스파의 음반/음원 유통과 관련한 계약 구조를 이 전 총괄이 중국과 미국의 레이블과 CTP를 거치도록 바꾸었다고 주장했다.이 대표는 “일반적인 경우 당연히 SM과 해당 레이블사가 서로 간의 수익정산을 먼저 하고, 그 후 SM에 정산된 금액에 대하여 라이크기획, 즉 이수만이 6%를 지급받으면 되었을 것”이라며 “그런데 이수만은 이 사안들에 있어서는 각 레이블사와 따로 계약을 맺을 것을 지시하였고, SM과 레이블사 간의 정산 전에 6%를 선취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이사는 이같은 결정이 이 전 총괄이 한국 국세청의 감시망을 피하기 위함이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이 대표는 "CTP와 해외 레이블사 간의 앞선 계약은 작년 연말 종료된 'SM-라이크기획' 간의 프로듀싱 계약과는 전혀 무관하게 지금도 살아 있고 앞으로도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또한 이 대표는 “하이브가 이수만 지분 인수를 발표하면서 그가 국내에서는 3년간 겸업금지로 프로듀싱을 할 수 없다고 했지만 해외에서는 전혀 제한이 없다"면서 "굳이 해외 프로듀싱을 약정한 것은 의문이 든다"고 토로했다. 이어 "하이브는 이런 상황을 동조 또는 묵인했거나 모르고 계약을 했을 수 있다"면서 "그런 메가딜을 하면서 그 부분을 놓치고 갔다는 건 둘 다 문제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수만이 직접 또는 측근을 통해 아티스트들에게 이수만이 필요하다는 성명을 내라, 이수만이 필요하다는 정당성을 요청하라고 했다"고도 말했다. 이 대표는 아티스트 해외 제작 앨범을 CTP와 계약 할 것, 이수만이 없는 SM은 경영성과가 떨어지도록 보이기 위해 1분기 매출을 낮추도록 2022년 11월과 2023년 2,3월 공개될 앨범 발매를 4월 이후로 늦추는 방안 강구 등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수만 전 총괄의 나무심기를 작심하고 비판했다. 그는 이 전 총괄의 요청으로 SM이 여러 국가의 관련 부처들과 MOU를 맺거나 미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 대표적인 프로젝트가 ‘나무심기’와 ‘K팝 페스티벌’ 등이다.이 대표는 “ESG를 표방한 메시지와 새로운 시장 개척 및 문화교류를 외치는 이면에는 이수만의 부동산 사업권 관련 욕망이 있다”며 “실제로 어느 국가에서는 부지의 소유권을 요청하기도 하였으나, 사용권으로만 가능하여 이를 조율하는 상황도 벌어졌다”고 주장했다. 또 이 전 총괄이 주장하는 ‘뮤직시티’ 건설에는 카지노가 연결돼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심지어 많은 관광객들이 카지노와 페스티벌을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대마 합법’까지도 운운한 것을 여러 사람들이 듣고 목격하고, 말렸다”며 “자신이 창업한 회사의 인프라와 직원들과 아티스트들을 홍보용으로 활용해서, 이러한 사업으로 발생할 수익을 기대해 각국에 이수만 월드를 만드는 것이 그의 의도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또 이 대표는 이 전 총괄의 이같은 나무심기 프로젝트가 에스파의 컴백 지연과 연관이 있다고 폭로했다. 그는 “에스파의 새 앨범 발매는 2023년 2월 20일경으로 예정되어 있었다”며 “(컴백이 지연된) 진짜 이유는 이수만의 부동산 사업과 연결된 이상한 욕심, 고집, 여기에서 나오는 프로듀싱에 있었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수만이 A&R팀과 유영진 이사에게 앞으로 SM에서 나올 모든 중요한 곡들 가사에 ‘나무심기’, ‘Sustainability’, ‘ESG’ 투영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에스파 새 앨범에는 ‘나무심기’를 투영한 가사를 넣도록 지시했다고 폭로했다. 그는 "공들여 만든 세계관이 돋보이는 그룹 에스파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나무심기를 투영한 가사를 넣은 노래를 부를 것을 지시한 것"이라며 "가사 일부에 '저스트 서스테이너빌리티'(Just Sustainability), '1도라도 낮출', '상생', '그리니즘'(Greenism) 같은 단어들이 들어갔고, 초기 단계 가사에서는 직접적으로 '나무심기'라는 단어까지 등장해 에스파 멤버들이 속상해하고 울컥해 했다"고 주장했다.이 대표는 자신이 직접적인 '나무심기'라는 단어만큼은 빼자고 부탁했다면서 "이같은 무리한 부탁에 결국 누구도 공감할 수 없는 콘텐츠가 나오게 된 것이다. 결국 공동대표 측이 에스파에 대한 곡 발매를 취소해야 한다고 결정하며 컴백이 지연되고 말았다"고 말했다.끝으로 이 대표는 “저희는 끝까지 SM 임직원 여러분을 지키겠다”며 “우리가 함께 만들어온 SM의 가치와 비전을 여러분과 같이 지켜내고 싶다. 여러분들이 이 SM을 지켜주셔야 한다”고 호소했다.한편 이성수 대표의 이 같은 폭로에 하이브 측은 "현재 영상을 보고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수만 법률대리인 화우 측은 아직 입장은 나오지 않은 상태이다. 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2.16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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