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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지옥 판사’ 박신혜 활약에 시청률 승승장구…13% 돌파 자체 최고 경신

‘지옥에서 온 판사’ 박신혜가 극악무도한 살인마를 ‘눈눈이이’ 방식으로 처단하자 시청률도 솟구쳤다.5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극본 조이수/연출 박진표 조은지)에서는 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 강빛나(박신혜)가 인간 한다온(김재영)의 의심과 추적 속에서 극악무도한 살인마를 지옥으로 보내는 것에 성공했다.앞서 강빛나는 일가족 살인사건 피의자 양승빈(양경원)이 구금되어 있는 병원에 잠입했다. 이어 양승빈을 처단하기 위해 단도를 꺼낸 강빛나. 하지만 양승빈의 침대 밑에 숨어있던 한다온이 그녀의 발목을 꽉 잡았다. 한다온은 죄인들이 사망한 일련의 연쇄살인사건에 악마 강빛나가 연루되어 있다고 의심하며 그녀를 쫓고 있었다. 강빛나는 어둠 속 격투 끝에 한다온을 따돌렸다.양승빈 처단이 실패로 돌아간 상황에서, 양승빈의 선고기일이 다가왔다. 한다온은 양승빈이 다중인격이 아닌 상태에서 살인을 저질렀다는 결정적인 증거를 재판 중 공개해 버렸다. 분노한 강빛나는 한다온이 제시한 증거를 증거물로 채택하지 않았다. 이어 재판장으로 내려가 양승빈을 도발했다. 이에 양승빈이 또 다시 폭주했지만, 강빛나는 양승빈에게 무죄를 선고했다.솜방망이 처벌에 유가족은 통곡했다. 한다온은 강빛나가 양승빈을 죽이기 위해 무죄를 선고했다고 판단, 양승빈의 호송차량에 함께 탑승했다. 하지만 정체불명의 무리가 호송차량을 습격, 양승빈을 납치해 사라졌다. 한다온은 격렬하게 저항했지만, 악마에게 대항하기는 무리였다. 결국 한다온은 강빛나의 집 앞에서 밤새도록, 강빛나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지키기로 결심했다.하지만 강빛나는 한다온을 쉽게 따돌렸고 한 연극 공연장에서 양승빈 처단을 시작했다. 강빛나는 양승빈이 거짓으로 만들어낸 인격들로 변해 양승빈이 가족들에게 했던 악행을 똑같이 되갚아줬다. 극한의 고통 속에서도 양승빈은 “죄는 죽어서, 조금 더 오래 살다가 죽은 뒤에 저승 가서 빌겠습니다”라고 뻔뻔한 말을 내뱉었다. 강빛나는 분노를 터뜨리며, 양승빈을 지옥으로 보냈다.아침이 밝고 강빛나 집 앞에서 눈을 뜬 한다온. 강빛나는 아무 일 없다는 듯 집을 나섰다. 그때 한다온은 양승빈이 죽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후 강빛나는 죄인이 제대로 처벌받지 않고 죽어 고통스러워하는 유가족의 절규를 들었다. 그 순간 강빛나의 심장이 또 조여왔다. 한다온은 그런 강빛나에게 “반드시 잡을 거예요. 그리고 잡으면 절대 안 놓쳐요”라고 강력하게 경고했다.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악마 이아롱(김아영)이 숨겨온 비밀이 드러났다. 그동안 이아롱은 강빛나처럼 의정부에서 2명의 죄인을 처단해야 하는 임무를 받고 인간 세상에 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아롱의 진짜 임무는 인간화되거나 사랑에 빠진 악마들을 색출하는 것이었다. 조금씩 감정적 변화를 보이기 시작한 강빛나와의 이아롱의 관계 변화가 주목되는 지점이었다.그런가 하면 이날 엔딩은 또 다른 살인사건의 발생을 암시하며 충격을 안겼다. 강빛나와 같은 황천빌라에 사는 싱글맘 유정임(박지연)이 늦은 밤 홀로 집을 나섰다가 정체불명의 남성에게 습격을 당한 것. 겁에 질린 유정임을 향해 칼을 든 정체불명 남성의 모습으로 6회가 마무리 됐다.이날 방송된 ‘지옥에서 온 판사’는 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 13.1%, 수도권 기준 13.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가뿐하게 두 자릿수를 돌파,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는 전 채널 미니시리즈 1위에 해당이자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16.1%까지 치솟았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0.06 08:06
연예일반

'나는 솔로' 8기 순자-옥순-영숙-영자, 솔로남들 빼고 회동? "엄청난 케미들"

'나는 솔로' 8기 여성 출연자들이 모여 훈훈한 우정을 과시했다. 대치동 영어 강사이자 방송인인 순자(조은지)는 13일 영자, 영숙, 옥순과 함께 성수동 회동을 즐긴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으로 깜짝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서 네 사람은 옹기종기 모여서 흑, 백 의상을 입고 포즈를 취했으며, "가족사진 촬영, 컨셉 바둑알들"이라는 메시지를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중국집 앞에서 대기를 하면서 "더워요 빨리 들어가게 해주세욤"이라고 적어놓았으며 중국집 안에서는 각자 소주, 맥주 등 잔을 부딪히며 건배를 했다. 마지막으로, 네 사람은 노래방에서 소찬휘 노래를 부르며 "두시간 반을 쉬지 않고 놀았다. 엄청난 케미들, 서비스 최고최고! 나 더 놀 수 있는데, 찬휘 언니는 국룰"이라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네 사람의 케미에 네티즌들은 "엄청 즐거워 보인다", "솔로남들은 없네요", "여자들의 회동이군요", "가야금 정숙님과 한의사 현숙님이 보이지 않네요", "불금 연휴에 화끈하게 놀았나봐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이지수 2022.08.14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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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만로맨스' 콩가루 집안 5인 성향 분석 "중심은 류승룡"

막장이지만 사랑스럽다. 파격적인 소재를 유쾌하게 그리며 극장가를 웃음으로 물들이고 있는 영화 '장르만 로맨스(조은지 감독)'가 복잡다단한 인물의 관계성과 성향을 한눈에 정리했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영화다. #류승룡, 막장 콩가루 집안의 중심 현 류승룡이 분한 현은 7년째 슬럼프에 빠진 베스트셀러 작가로 미애(오나라)와 첫 번째 결혼 생활을 청산한 후 혜진(류현경)과 두 번째 결혼 생활 중인 인물이다. 양육비는 더블로 나가고, 절친이자 출판사 대표 순모(김희원)의 '글 좀 쓰라'는 잔소리, 사고뭉치 사춘기 아들 성경(성유빈)과 미애의 분노 가득한 호출까지 매일매일이 버라이어티한 삶을 산다. 어느 날 와인 몇 잔에 분위기에 젖어 찰나의 이끌림으로 미애와 침대로 돌진, 현실을 자각하고 빠르게 떨어졌지만 아들 성경에게 들켜버린다. "아빠는 바람피울 사람이 없어서 엄마랑 바람피우냐"라는 아들 성경의 대사와 "너도 이혼해 보면 알아"라는 현의 대책 없는 리액션은 관객석을 빵 터뜨리게 한다. #오나라, 전 남편의 절친과 비밀연애 중인 미애 오나라가 분한 미애는 10년 전 현과 이혼하고 아들 성경을 키우는 완벽주의 워킹맘이다. 아직도 현만 보면 분노가 치밀어 오르지만, 그의 절친 순모에게는 한없이 러블리하고 다정하다. 순모와는 남몰래 오랜 시간 비밀 연애를 이어가고 있는 사이. 이 점이 둘 사이의 갈등 요소로 작용한다. 현의 절친이라는 이유로 선뜻 이 관계를 당당하게 밝히기 어려워 아슬아슬한 연애를 하고 있다. #김희원, 얼굴은 누아르지만 마음은 멜로인 순모 김희원의 반전매력으로 완성된 순모는 '장르만 로맨스'의 막장 콩가루 가족과 작품 속 그 누구보다도 가장 격하게 얽힌 인물이다. 오랜 우정을 이어온 작가 현과 계약한 출판사 오픈마인드의 대표인 그는 슬럼프에 허덕이는 현을 열심히 채찍질하지만 별 소득이 없다. 한편, 미애에게는 지고지순한 순정을 바치며 사랑꾼의 면모를 톡톡히 발휘한다. 비록 어디에도 말하지 못하고 숨기고 있는 연애지만 말이다. #성유빈, 콩가루 집안의 시한폭탄 성경 성유빈이 분한 성경은 질풍노도를 보내고 있는 사춘기 고등학생이다. 현과 미애에게 매번 냉소적으로 팩트만을 읊는 성경은 미애와 순모의 비밀연애부터 현과 미애의 침대 다이빙 사건까지 모두 알고 있어 시한폭탄 같은 존재다. 막장 케미 지수 최고치를 찍은 거실대첩 또한 성경의 폭탄 발언에서 비롯된 사건이다. 언제 어디서나 예측을 벗어난 말과 행동을 보여주는 성경은 장면 등장마다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류현경, 현의 현재 부인 혜진 류현경이 현의 현 와이프인 혜진으로 등장해 콩가루 집안에 깨알 재미를 더한다. 혜진은 매번 엉뚱하고 맛깔 나는 대사로 현과는 티키타카 케미를, 미애와는 티격태격 케미를 발산한다. 콩가루 식구들이 다 모인 거실대첩에서 머리채를 잡는 등 격한 액션을 펼친 혜진은 인물들 간 환장케미를 더욱 빛내 빵 터지는 막장 명장면을 완성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agngc.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29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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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만로맨스' 명장면…고라니에 겁먹은 류승룡부터 '거실대첩'까지

큰 웃음 터지는 장면들이 곳곳에 숨어있다.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공감을 전하는 영화 '장르만 로맨스(조은지 감독)'가 극장을 찾은 관객들을 폭소케 한 명장면 베스트3를 공개했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영화다. #1. 류승룡 식겁하게 한 고라니 울음소리 극장가를 터뜨린 첫 번째 명장면은 베스트셀러 작가 현(류승룡)과 천재 작가 지망생 유진(무진성)이 처음 만난 날에 등장한다. 늦은 밤 남진(오정세)의 집에서 나와 집으로 돌아가려는 현에게 유진이 역까지 차로 데려다주겠다고 하지만 현은 "됐어요, 다 컸는데요"라며 철벽 모드를 가동한다. 그러나 예고 없이 고라니의 우렁찬 울음소리가 들려오자 호기롭게 어둠 속을 걸어가던 현이 겁에 질린 듯 멈칫하고 철벽 방어를 빠르게 해제, 결국 유진의 차를 타고 만다. 절묘한 타이밍의 고라니 소리와 빠르게 태세 전환하는 현의 귀여운 모습은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웃음을 선사한다. #2. 땡땡이치다 딱 걸린 사춘기 아들 성경 두 번째 명장면은 학교를 땡땡이친 성경(성유빈)이 미애(오나라)에게 들켜 호러 영화급 공포에 떠는 장면이다. 미애가 여행을 떠난 동안 성경은 맹장이 터졌다는 거짓말로 학교를 빼먹고 이웃사촌 정원(이유영)과 천진난만하게 놀러 다니다 계획보다 일찍 돌아온 미애에게 들키고 만 것. 어두운 거실에서 오싹한 기운을 내뿜는 미애를 마주친 성경은 두 손을 떨며 공포 영화에나 나올 법한 비명을 내질러 관객들에게 현실 공감 가득한 웃음을 선사했다. #3. 4자대면 거실대첩 장면 마지막 명장면은 거실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막장 몸싸움을 담은 거실대첩 장면이다. 일명 '베지밀 가족'으로 불리는 콩가루 집안의 버라이어티한 케미가 대폭발하는 이 장면은 관객들의 웃음 포인트를 제대로 저격한다. 현을 포함해 현 몰래 비밀연애 중인 전 부인 미애와 절친 순모(김희원), 현과 미애의 사춘기 아들 성경 그리고 현의 현재 부인 혜진(류현경)까지 우연히 모인 자리에서 성경의 폭탄 발언이 버라이어티하게 치닫는 이들의 갈등 관계의 신호탄이 되었다. 서로 엉켜서 물고 뜯고 주먹을 날리는 격한 몸싸움의 현장은 관객들의 큰 웃음을 이끌어내며 '장르만 로맨스'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26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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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⑤] 류승룡 "피할 수 없는 슬럼프, 많이 걷고 내면의 소리 듣는다"

류승룡이 배우로서 슬럼프와 극복 비법에 대해 언급했다. 영화 '장르만 로맨스(조은지 감독)' 개봉을 앞두고 있는 류승룡은 5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서 "극중 현은 예술가로서 방점을 찍었다가 슬럼프를 겪고, 또 그 슬럼프를 이겨내는 캐릭터다. 배우로서 공감이 컸을 것 같은데, 연기적으로 슬럼프를 맞닥뜨린 순간과 특별한 극복 비법이 있냐"는 질문에 "배우로서도, 사람으로서도 공감이 많이 됐다"고 운을 뗐다. 류승룡은 "나 역시 남편, 아들, 사위, 아빠이고, 사회인이자 배우라는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집에서는 가장, 더 넓게는 사회 구성원으로 여러가지 짊어지고 있는 것들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라는 것이 숫자로 평가 되기 마련이고, 자본주의 사회이기 때문에 그것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다. 아닌 척 하려고 해도 의기소침하게 된다. 자신도 없어지고 눈치도 보게된다"며 웃더니 "그러 때마다 자기 최면을 걸고 '괜찮아, 괜찮아. 잘하자' 하는데 움츠러드는 것 또한 어쩔 수 없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땐 다시 나에게 선물을 주기 위해 조용히 많이 걷는 편"이라는 류승룡은 "지금도 매일 걷고 있다. 집이 아닌 제주 올레나 지리산 둘레길, 인제 천리길도 아주 좋더라. 걸으면서 내면의 소리를 듣고, 위로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나름 슬럼프를 극복하는 비법인 것 같다"며 "가장 큰 원동력은 아무래도 가족이다. 엔진이자 기름이라고 해야 할까? 그렇게 걷고 돌아오면 늘 가족이 있다"고 밝혔다. 누구나 자신이 하는 일에는 스스로만 느낄 수 있는 고민이 발생할 수 밖에 없지만, 대중이 바라보는 류승룡은 '장르가 류승룡'이라는 수식어가 전혀 과하지 않은 호응을 뒤따르게 한다. "나는 요즘 '장르는 조은지'라고 이야기 하고 다닌다"며 호탕하게 웃은 류승룡은 "정말 감사한 것은 말맛에 대한 코미디는 예전에 장진 감독님과 열 두 작품을 하면서 몸에 체화 시켰다. 말맛, 상황, 엇박자 코미디가 한때 풍미하지 않았나"라며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의 말맛도 장긴 감독의 것과 약간 닿아있다"고 설명했다. 또 "몸짓에 대한 언어들은 난타 공연을 5년 하면서 익혔다. 재미있게 해야 하는데 말을 하면 안돼. 그래서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고 공연하면서 보편적인 웃음 포인트들을 경험할 수 있었다. 그때는 고단하고 힘들었지만 그것이 내 자양분이 돼 지금 많은 분들이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면 보람된다. 직접적인 경험들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류승룡은 "날카로운 류승룡의 모습도 보고 싶다"고 하자 "코로나 때문에 선보이지 못했지만 '장르만 로맨스'를 필두로 내년까지 한 세 작품을 개봉하게 될 것 같다. 찍어놓은 것들이 많다. '인생은 아름다워' '정가네 목장' '비광'을 비롯해 지금 찍고 있는 ' 무빙'까지, 그 안에 보고싶은 모습이 분명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극중 류승룡은 7년째 슬럼프에 빠진 베스트셀러 작가 현으로 분해 전 아내 미애(오나라), 30년 절친 순모(김희원), 사춘기 아들 성경(성유빈), 천재 작가 지망생 유진(무진성) 등 모든 인물들과 얽히고 설키며 버라이어티한 케미의 중심에서 극을 이끈다. 배우 조인지의 장편 상업영화 감독 데뷔작으로 17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사진=NEW 2021.11.05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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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붙여도 어울려…'장르만로맨스' 버라이어티 케미 장인들

유쾌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영화 '장르만 로맨스(조은지 감독)'가 버라이어티한 케미를 담은 케미폭발 포스터를 공개했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한 사생활을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케미폭발 포스터는 류승룡부터 오나라, 김희원, 이유영, 성유빈, 무진성까지 지금껏 본 적 없는 신선한 조합이 선사할 캐릭터 열전에 대해 기대감을 높인다. 먼저 “이혼해도 선 넘는 가족”이란 거침없는 카피로 눈길을 사로잡는 베스트셀러 작가 현(류승룡) 과 그의 전 부인 미애(오나라), 사춘기 아들 성경(성유빈)의 모습은 블록버스터급 재난에 버금가는 가족 케미를 예상하게 한다. 이어 “비밀연애로 선 넘는 사이”라는 카피가 얹혀진 포스터 속 현, 미애, 순모(김희원) 세 캐릭터의 각기 다른 표정은 이들의 아슬아슬한 관계를 보여주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7년째 슬럼프인 현과 천재 작가 지망생 유진(무진성)의 모습은 “글 쓰다 선 넘는 사이”라는 도발적인 카피와 어우러져 주객전도 사제지간이 보여줄 유쾌한 케미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마지막으로 해맑은 표정으로 아이스크림과 게임기를 들고 허물없이 즐겁게 노는 정원(이유영)과 성경의 모습은 “담 넘다 선 넘는 이웃사촌”라는 카피처럼 종잡을 수 없는 알쏭달쏭한 케미를 선보일 것을 예고한다. 꼬인 관계 속 다채로운 케미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장르만 로맨스'는 11월 개봉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0.20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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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실격', 내면의 상처를 시각화하는 '전도연의 힘'

배우 전도연이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에서 덤덤해서 더욱 처절한 ‘유서 내레이션’으로 안방극장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전도연은 ‘인간실격’에서 인생의 내리막길 위에서 실패한 자신과 마주하며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부정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인간실격’ 6회에서 전도연은 죽음을 결심하고 작성한 유서에 담긴 부정의 처절한 슬픔부터 류준열(강재)을 향한 미세한 설렘, 남편 박병은(정수)에게 던진 무심한 돌직구까지 입체적인 캐릭터 부정을 현실감 있게 그려냈다. 극중 전도연은 남편 박병은이 가전제품을 싹 다 바꾸자고 제안하자 “왜 갑자기 멀쩡한 걸 바꾸는데... 5년 동안 고장 한 번 없이 우리보다 낫구만”이라고 빗대어 돌직구를 날렸다. 그리고 전도연은 고생하는 거 같아서 한말이라는 박병은에게 조용히 “지난달에 끝났어 할부. 5년 전에 신혼 패키지로 산거야 60개월로”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꼭꼭 씹어 내뱉고는 방으로 들어가 버렸다. 이후 남편 박병은이 커피를 타들고 전도연의 방을 노크하자, 전도연은 “화내는 거 아니야. 안 맞는 건 사실이니까”라며 자신과 박병은의 어긋난 관계를 거론했다. 박병은이 답답한 스스로를 탓하자 전도연은 “비꼬는 거야?”라면서 날을 세웠고 두 사람은 좁혀지지 않는 간극을 다시금 확인했다. 그런 가운데 전도연은 귤을 사가지고 가다가 류준열을 데려다주는 조은지(순규)와 양동근(우남)의 차에 타게 됐다. 뒷좌석에 류준열과 나란히 앉게 된 전도연은 처음 만난 것처럼 인사했고, 조은지는 전도연과 류준열, 양동근을 서로 소개시켰다. 이내 아파트에 도착한 전도연은 류준열에게 시선을 두다가 천천히 차에서 내렸고, 어두운 집으로 들어와 불도 켜지 않고 깜깜한 방으로 향한 뒤 어떤 감정도 드러내지 않은 채 옷을 갈아입고 밥을 짓기 시작했다. 그 사이 전도연은 메신저 창 속 ‘cafe-hallelujah’에게 박지영(아란이 보냈던 ‘결혼 10주년 서진섭, 정아란! 밝힐 수 없는 가족사’라는 게시물과 함께 ‘혹시 아직 사용하시는 계정이라면 삭제 부탁드립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나현우(정우)의 핸드폰에 뜬 전도연의 문자를 본 류준열은 전도연에게 자신의 역할대행 명함과 ‘혹시 누군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연락주세요’라는 문자를 보냈다. 다양한 감정이 교차하는 복잡한 얼굴로 류준열의 메시지를 본 전도연은 ‘오늘 저녁 혹시 시간이 괜찮다면 예약하고 싶습니다’라고 한 데 이어, 가까운 모텔로 잡겠다는 류준열에게 ‘괜찮습니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이후 전도연은 먼지가 뿌옇게 쌓인 립스틱들을 이것저것 발랐다 지우기를 반복했고, 살짝 발갛게 달아오른 얼굴로 옷을 고르며 류준열과의 만남에 묘한 설렘을 드러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껏 치장한 덕분에 낯선 느낌마저 드는 전도연은 택시까지 타는 과감함을 보였던 터. 그리고 모텔방 문을 여는 류준열의 모습 뒤로 침대에 걸터앉은 채 류준열을 바라보는 전도연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표정을 지어보이면서 앞으로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그런가 하면 전도연이 조은지의 차에서 내려 집을 향해 걸어가는 순간에서부터 구구절절 애처로운, 아버지에게 보내는 ‘유서 내레이션’이 흘러나와 슬픔을 배가시켰다. “사랑하는 아부지. 나는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무것도 되지 못했습니다. 나를 구하지 못해서 나를 지키지 못해서 죄송합니다”라는 내레이션이 덤덤하게 울려 퍼지면서 보는 이들의 코끝을 찡하게 만들었다. 이와 관련 전도연은 공감대 없이 뒤틀려버린 남편 정수에 대한 반발심, 강재를 향한 혼란스러운 관심과 설렘 등 복잡다단한 부정의 진폭이 큰 감정선을 완벽하게 소화해 몰입감을 증폭시켰다. 더욱이 스스로 자존감을 잃어버린 듯한 서글픔이 묻어나는 유서를 전도연 특유의 목소리로 표현하면서 시청자의 호평이 이어졌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2021.09.20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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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실격' 양동근-조은지, 가족 같은 친구들의 비밀스러운 관계

'인간실격' 양동근, 조은지의 설렘보다 익숙한 편안함이 엿보이는 십년지기 절친 동거인의 모습을 담은 스틸컷이 공개됐다. 9월 4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은 인생의 중턱에서 문득 아무것도 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는, 빛을 향해 최선을 다해 걸어오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 전도연(부정)과 아무것도 못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청춘 끝자락의 남자 류준열이 격렬한 어둠 앞에서 마주해 그리는 치유와 공감의 서사를 밀도 있게 풀어낸다. 그런 가운데 개성 있는 연기로 사랑받는 양동근과 조은지의 활약을 빼놓을 수 없다. 양동근은 극 중 순규의 유쾌한 남사친이자 요양병원 중환자실 간호사 우남 역을 맡았다. 때로는 철없고 무책임하지만, 함께 있으면 재미있고 든든한 조은지의 동거인이다. 조은지는 양동근의 의리파 여사친이자 동네 약사 순규 역을 소화한다. 자신보다 가족을 지키기 위해 살아온 인물. 그래서 일찍 철들었고 외로움은 일상이 됐다. 동생에게는 엄마이자 아빠 같은 누나, 양동근에게는 누나 같은 특별한 친구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양동근과 조은지의 온 앤 오프가 동시에 담겨있다. 양동근은 일분일초 생사를 오가는 중환자실에서 매일같이 죽음을 마주한다. 웃음기 없는 진중한 얼굴은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그의 일상을 짐작하게 한다. 조은지는 손님들의 소소한 고민까지 상담해주는 상냥한 동네 약사다. 정겹고 따뜻한 미소가 환히 빛나는 그의 약국에는 사람 냄새가 물씬 난다. 이어진 사진에서 두 사람의 다정한 한때도 공개됐다. 중환자실의 날 선 모습은 오간 데 없는 양동근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 그리고 이를 바라보는 조은지의 묘한 눈빛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어쩌다 한집살이를 시작하게 된 십년지기, 오직 둘만 아는 비밀스러운 관계사(史)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인간실격' 제작진은 "인물들 각각의 관계와 서사는 '인간실격'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지극히 평범해 보이지만 복잡미묘한 감정들로 얽힌 우남과 순규의 이야기 역시 흥미롭다. 양동근, 조은지 배우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가 유쾌한 공감을 더하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2021.08.25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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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중토크②]오정세 "'동백꽃' 임상춘 작가, 차기작 47번째 역할도 OK"

오정세(43)는 '마성의 배우'로 불린다. 그만큼 연기에 있어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어떤 배역을 소화하든 극의 몰입도를 한층 올리니 제작진은 물론 시청자들 사이에선 '이름값을 배신하지 않는 배우'로 통한다. 연기에 대한 칭찬은 그가 드라마 판에서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을 때부터 주변 배우들로 하여금 나오던 이야기다. 한 번 호흡을 맞춘 배우들은 오정세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 인성과 연기력을 갖추고 있으니 누가 그를 마다할까. 5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 수상자로 다시 만난 오정세. 단란한 분위기 속 수다의 장을 열었다. 조용조용하지만 그 안에 재치가 숨겨져 있었다. 단단한 내공이 느껴졌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이 있었다. 한 번 무엇인가를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스타일이었다. 그래서 24년 동안 다른 길을 보지 않고 한 길만 팔 수 있었던 것. 지금의 성공은 한눈팔지 않고 오로지 한 길만 보고 달려온 그에게 주어진 노력의 대가였다. 1편에 이어... -처음에 '사이코지만' 제안받고 도전 자체가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하고 싶은데 겁이 났죠. 1차원적으로 어떻게 표현할까, 이렇게 표현하는 게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고 기분 나쁘지 않을까. 희화화되거나 기존에 있었던 캐릭터와 똑같이 표현되거나 하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준비하는 과정 자체도 조심스러웠고 할 때도 조심스러웠어요. 정서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어요. 개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 그저 다행스러워요." -언제쯤 상태와 하나가 됐나요."제가 서점에서 발작하면 재킷으로 수현이가 덮어주는 신이 있었어요. 수현이와 초반에 존댓말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형제 케미스트리가 그때 좀 많이 완성된 것 같아요. 재킷 덮어주면서 '괜찮아' 그러는데 그 안에서 감정이 터지더라고요. 재킷을 덮어주자 마자 눈물이 막 나오면서 편해지고, 동생이지만 형 같은 느낌이 캐릭터적으로 많이 붙은 것 같아요. 카메라에 안 담겨도 배우로서는 엄청난 재산이었어요. 그때 확 감정이 붙어서 상태를 연기하기가 훨씬 편해졌어요." -가족들도 본방사수를 했겠어요. "우리 식구들은 동 시간대 방송하는 JTBC '아는 형님'을 봤죠. 아이들이 좋아하거든요. 저는 안방에 있는 작은 TV로 모니터를 했어요." -김수현·서예지 씨와 호흡은 어땠나요."사실 전 눈물을 잘 흘리는 배우가 아니에요. 근데 수현이나 예지를 보면 감정이 훅 올라왔어요. 그래서 좋았어요. 수현이를 보면 웃고 있어도 무언가 뜨거운 게 올라왔거든요. 연기하러 갈 때 무기가 있는 느낌이었어요." -넷플릭스로 동시 방영돼 해외 팬도 늘지 않았나요."어딘가에 있지 않을까요.(웃음) 전 세계 어딘가에 혹은 대륙에 한 명씩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집에서 왔나요. "운동 치료하고 왔어요. '지리산' 촬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체력을 키우고 있어요. 평소엔 운동을 잘 안 하는데 챙겨서 하고 있죠." -쉴 때 주로 무엇을 하나요."아직 취미가 없어요. 집에 그냥 있었죠.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못 돌아다니는 상황이기도 해서. 시나리오 좀 보면서 집에 있으면 하루가 금방 가요." -취미를 하나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아참, 전시회나 콘서트 가는 걸 좋아해요.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못 가고 있는데, 보는 것 자체를 하나의 여행이라고 생각하고 가는 것 같아요. '저 전시회엔 무엇이 있을까?' '저 작가는 누구일까?' 그렇게 갔다가 신세계를 보기도 하고 그냥 올 때도 있고. 음악도 마찬가지예요." -'동백꽃'에 대해 지금까지 해온 작품 중 잊지 못할 작품이라고 표현했다고요. "기본적으로 책이 재밌었어요. 보통 보면 중간에 '응?' 이럴 때가 있는데 배우들은 물론이고 스타일리스트·매니저 모두 다음 대본이 언제 나오냐고 기다렸어요. 책의 힘으로 많이 간 것 같아요. 작품이 전달해주는 메시지 역시 정확해서 좋았어요. 아무리 좋은 작품이라도 찍으면서 갈등이 있을 수 있는데 다들 한 마음으로 즐겁게 촬영했어요. 현장 가는 게 너무 즐거웠어요. 솔직히 포항이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는 아닌데 자기 역할을 떠나 다들 그런 마음이었을 거예요." -임상춘 작가님의 대본을 두고 찬사의 연속이었죠. "제 목표가 99.9% 대본대로 연기하는 거였어요. 텍스트가 있는데 이렇게 바꿔야지가 아니라 입에 잘 안 맞는 대사가 있더라도 작가님의 의도가 있겠지 하고 똑같이 하려고 했어요. 임상춘 작가님과 또 작품 하고 싶어요. 47번째 역할이어도 괜찮아요." -요즘은 길을 다니면 주위에서 너무 잘 알아보겠어요. "그렇지 않아요. '동백꽃' 이후 작년 말 팬카페 회장과 초청받은 한 영화 시사회에 가서 당한 일이 있어요. 배우들 동선 체크해주는 가드에게 가니 '일반 관객은 저기로 가셔야 하는데요' 그러더라고요. 전 그런 걸 많이 당해봐서 괜찮은데 팬카페 회장은 멘털이 나갔어요. (이런 반응에) 적응하라고 했죠.(웃음) '동백꽃' 마지막 회차 촬영 때도 현장에서 쫓겨났어요. 촬영이 없어서 매니저랑 근처 구경을 하다가 갔는데 제작부가 촬영 중이라고 막더라고요." -이런 일화가 또 있나요. "부산국제영화제의 경우 굉장히 큰 행사잖아요. 지난 2008년 임하룡 선배님과 조은지 배우랑 같이 간 적이 있어요. 레드카펫도 생중계가 되는 상황이었는데 사회자분이 배우 한 명씩 소개하다가 제 차례가 되니 그냥 '입장하십니다' 이러더라고요. 못 알아본 거죠. 그 순간 레드카펫이 엄청 길어 보였어요. 내가 여기서 인상을 써야 하나, 웃어도 바보 같지 않나 어떤 표정을 지어야 하나 난감했어요. 그런 것도 긍정적인 편이라 '재밌는 에피소드가 생겼네!' 그랬어요." 〉〉3편에 계속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사진=박세완 기자 영상=박찬우 기자 [취중토크①]오정세 "강하늘, 먼저 마음 열고 다가와 고마웠다"[취중토크②]오정세 "'동백꽃' 임상춘 작가, 차기작 47번째 역할도 OK"[취중토크③]오정세, 데뷔 24년 슬럼프 없었던 이유 "긍정적 사고" 2020.10.16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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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한수] '나를 찾아줘'·'카센타'·'집 이야기', 외면하고 있었던 우리의 민낯들

외면하고 있었던, 외면하고 싶었던 우리의 민낯을 낱낱이 보여주는 영화 세 편이 관객과 만난다. 아동 실종, 학대 문제를 꼬집은 '나를 찾아줘'와 찌질한 인간군상을 그린 '카센타', 지금껏 보지 못했던 아버지의 뒷모습을 담은 '집 이야기'다. 27일 개봉한 '나를 찾아줘'는 '친절한 금자씨' 이후 14년 만의 이영애 컴백작으로 제작 단계서부터 주목받았다. 국내 개봉 전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디스커버리 섹션에 공식 초청되며 인정받기도 했다. 유재명과 박해준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이영애와 호흡을 맞춘다. 같은 날 개봉한 '카센타'는 적나라한 블랙 코미디 영화다.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박용우와 연출자로도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조은지가 부부로 등장한다. 28일 극장에 걸리는 '집 이야기'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에 초청되며 먼저 공개된 바 있다. 아버지 역할의 강신일, 딸 역할의 이유영이 처음 같은 작품에서 협업한다. 난생처음 만나는 엄마 이영애의 얼굴 '나를 찾아줘' 출연: 이영애·유재명·박해준·이원근감독: 김승우장르: 스릴러줄거리: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주인공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이야기등급: 15세 관람가러닝타임: 108분 한줄평: 눈물 나는 영애씨 별점: ●●●○○ 신의 한 수: 14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이영애. 왜 하필 '나를 찾아줘'였을까. 분명한 이유가 있다. 두 아이의 어머니가 된 이영애는 실종된 아들을 찾아 헤매는 엄마를 연기하며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하게 빛난다. 정돈되지 않은 헤어스타일과 깊은 주름, 대충 걸친 의상으로 외양을 완성하고, 슬픔과 좌절로 가득 찬 눈빛으로 내면을 표현한다. 낭랑한 목소리와 백옥 같은 피부는 여전하나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얼굴을 보여준다. 이영애의 컴백작이라는 점 이외에도 '나를 찾아줘'를 봐야 할 이유가 있다. 이 영화는 스릴러의 탈을 쓴 사회 고발 영화다. 아동 학대 문제나 실종 문제에 대해 직설적인 화법으로 이야기한다. 우리 사회의 부조리를 애써 외면하는 어른들의 행태를 꼬집는다. 관객의 마음이 불편해질 만큼 적나라하게 고발한다. 극장 문을 나서며 한 번 더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게 한다. 분노하고 눈물 흘리게 하며 묵직한 여운을 남긴다. 각본을 쓰기도 한 김승우 감독은 이에 대해 "우리가 살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지켜내야 할 것들에 대해 담은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신의 악수: 스릴러의 재미보다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집중한다. 쫀쫀한 스릴러는 아니라는 이야기다. 놀라운 반전이 많지 않고, 퍼즐을 맞추는듯한 재미를 느끼긴 힘들다. 연기 장인 유재명은 '나를 찾아줘'에서는 발을 헛디딘다. 그가 연기한 홍경장은 이영애의 캐릭터 정연과 대척점에 서는 인물로, 영화의 1번 악역이다. 그러면서도 평범한 어른들을 상징하기도 한다. 유재명은 단순히 악역처럼 보이지 않게 연기하려 했으나 절반만큼만 성공했다. 다소 과한 표현으로 홍경장을 전형적인 악인으로 만들었다. 메시지 전달을 위한 적나라한 고발이 일부 관객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기도 한다. 제아무리 연기라지만 지나친 폭력 묘사는 지켜보기 쉽지 않다.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 '카센타'출연: 박용우·조은지 감독: 하윤재장르: 범죄 코미디줄거리: 파리 날리는 국도변 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부부가 펑크 난 차를 수리하면서, 돈을 벌기 위해 계획적으로 도로에 못을 박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등급: 15세 관람가러닝타임: 97분 한줄평: 성선설 성악설 아닌 성'찌질'설 별점: ●●○○○ 신의 한 수: 이 영화는 오랜 시간 갈고 닦은 장인의 도자기 같다. 탁월한 은유와 비유를 통해 97분을 빈틈없이 직조한다. 경쾌한데 묵직하다. 찌질한 주인공들을 실컷 비웃다 보면 '너넨 안 그럴 것 같아?'라며 뒤통수를 때린다. 멀리서 보면 희극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비극인 부부의 사연을 가장 블랙코미디다운 화법으로 그린다. 하윤재 감독이 이 영화 한 편을 10년간 준비하며 흘린 피와 땀이 고스란히 담겼다. 베테랑인 박용우와 조은지는 실제 부부 같은 생활 연기를 펼친다. 실제 시골 카센터에 앉아 있을 법한 리얼 연기 때문에 인물의 찌질함이 극대화된다. 신의 악수: 블랙 코미디이지만 코미디보다는 블랙에 방점을 찍었다. 박장대소할 만한 장면은 없다. 잘 만든 영화이나 상업영화로서는 매력은 다소 떨어지는 편. 주인공 부부의 행태를 극적으로 그리다 보니 모든 관객의 공감을 사기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나, 당신, 우리 아빠 이야기 '집 이야기'출연: 이유영·강신일 감독: 박제범 장르: 드라마줄거리: 혼자 서울살이를 하던 신문사 편집기자가 정착할 집을 찾아 이사를 거듭하던 중 아버지가 있는 고향 집으로 잠시 돌아가게 되면서 그동안 잊고 지냈던 가족의 흔적들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92분 한줄평: 아버지의 뒷모습을 본 적 있나요 별점: ●●●○○ 신의 한 수: 아버지란 이해할 수 없는 존재였다. 이 영화 속 부녀 또한 마찬가지다. 이유영이 연기하는 은서는 집에 갇혀버린 말 없는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리고 오랜만에 돌아간 고향 집에서 한 번도 바라보지 않았던 아버지의 뒷모습을 목격한다. 서로를 이해하고 오해를 풀며 해체된 가족을 조금씩 다시 조립해나간다. 이 모든 과정은 공감을 얻기 충분할 정도로 천천히 그리고 섬세하게 그려진다. 아버지로 분한 강신일은 '내 아버지' 같다. 낡은 휴대폰을 꺼내보는 아버지 강신일의 작은 어깨는 이유영뿐 아니라 모두의 눈시울을 붉히게 한다. 또한, 집, 창문, 열쇠공이라는 아버지의 직업 등 디테일에 담긴 의미를 찾는 재미도 있다. 신의 악수: 큰 위기 없이 92분이 흘러간다. 잔잔한 영화를 참기 힘든 관객이라면 힘든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모든 아버지와 딸이 똑같지 않기에 '집 이야기'가 담아낸 가족의 모습에 모두 공감할 수는 없을 터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11.28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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