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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단독] “저, 그리고 모두에게 힘이 되길”…영화 ‘빅토리’ 제작자, 유방암 투병 고백

“저는 저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현재 저와 같은 상황으로 투병 중이신 모든 분들, 그리고 함께 이겨내고 계실 가족과 주변 분들을 응원합니다.”영화 ‘빅토리’의 제작자가 유방암 투병을 고백해 누리꾼들에게 울림을 주고 있다.지난 16일 한 유방암 환우 카페에는 ‘투병 2년 차에 내가 만든 영화 빅토리가 개봉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해당 글은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 퍼지며 주목받고 있다. 해당 글의 작성자 A씨는 “나는 유방암 3기, 현재는 3년 차이다. 나는 영화 제작자이고, 이 영화는 내가 투병 시절에 기획하여 2년 차에 촬영을 했고, 며칠 전인 8월 14일 개봉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촬영 기간 미리 나를 알았던 분들 말고는 대부분의 배우, 스태프들은 내가 유방암 환자라는 사실을 모른 채 촬영했다”고 고백했다. 현재도 투약과 치료를 병행 중이며 수반되는 관절염과 불면증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주변에 투병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털어놨다.항암을 견디는 동안, 그간의 영화 제작이 힘들어 암에 걸린 건 아닐까 싶어 20년 넘게 해오던 영화를 그만둘지도 고민했다는 A씨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안 하는 것 보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을 해야 내가 더 행복하다는 것을 알았기에 나는 투병 중에도 촬영장으로 향했다”며 “촬영장에 있는 게 침대에 누워있을 때보다 나는 더 편하더라”고 굳은 의지를 보였다.그러면서 “그렇게 내가 만든 여러 편의 영화 중에 나의 힘든 투병 시간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준, 그리고 내가 스스로에게 응원을 보내고 싶었던 이 영화가 나와 같은 시간을 보내고 견디고 계실 분들께 힘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며 ‘빅토리’를 소개했다. ‘빅토리’는 오직 열정만큼은 충만한 생판 초짜 치어리딩 동아리 ‘밀레니엄 걸즈’가 스스로와 모두를 응원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혜리가 주인공 필선 역으로 극을 이끌며, 박세완, 조아람, 이정하 등 배우들이 찬란하게 빛나는 청춘 성장기를 펼쳐 호평받고 있다. A씨는 “이 영화에 울음 포인트가 몇 개 있는데 내가 울면 가족들이 더 힘들 거 같아서 엄청 참아오던 눈물을 이 영화 핑계로 대놓고 엉엉 울어도 봤다”라며 “나는 나를 응원한다. 그리고 현재 나와 같은 상황으로 투병 중이신 모든 분들, 그리고 함께 이겨내고 계실 가족과 주변 분들을 응원한다. 나에게 오늘 하루가 빅토리인 것에 감사하며”라고 진심을 전했다.이 사연의 주인공은 ‘빅토리’의 제작사 안나푸르나필름의 이안나 대표다. 이 대표는 프로듀서 시절 영화 ‘과속스캔들’(2008), ‘써니’(2011) 등을 만들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자신의 이름을 건 안나푸르나필름을 설립한 후로는 ‘타짜-신의 손’(2014)부터 ‘레슬러’(2017), ‘스윙키즈’(2017), ‘막걸리가 알려줄거야’(2023) 등 다양한 장르와 색깔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베테랑 제작자이다.이번 작품은 745만 관객이라는 큰 사랑을 받은 ‘써니’처럼 한명한명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사연을 따라가다 보면 희망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톤으로 완성됐다. 20일 일간스포츠 취재 결과, 이 대표는 해당 게시글을 작성한게 맞다며 조심스럽게 기사화에 동의했다. 개봉 전 일간스포츠와 진행한 인터뷰에서도 이 대표는 “난 영화의 힘을 믿는다. 영화만이 주는 동질감, 힐링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며 “내가 이 영화를 통해 받고자 했던 것, 그리고 받았던 것이 관객들에게도 꼭 전달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한 바 있다. 그 진심은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 관객에게 닿고 있다. 그를 뒷받침하는 실 관람지수는 20일 오후 기준 CGV골든에그지수 96%(100% 만점)를 기록 중이다. 상대적으로 평가가 박한 네이버영화 실관람객 평점 역시 8.13점(10점 만점)으로 집계됐다. 이 대표의 이번 고백에 “쾌차하세요! 좋은 영화 감사합니다”, “보고 엄청 응원받는 느낌이었는데 제작자님이 스스로 그리고 같은 상황에 놓여있는 많은 사람들을 응원하고 싶으셨구나”, “영화 제목처럼 꼭 투병에서 승리하시길” 등 누리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8.21 09:18
연예일반

[리뷰IS] ‘외계+인’ 차린 반찬이 너무 많았나

분명 차린 건 많은데 막상 맛있지가 않다. ‘암살’ 이후 약 7년 만에 공개된 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이야기다. ‘외계+인’은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현대인은 물론 고려 시대 도사들과 외계인까지 등장하는 그야말로 엄청난 세계관을 가진 작품이다. 이런 방대한 세계관을 가진 작품에 원작이 없다는 건 최근 트렌드 상 드문 일. 그만큼 최동훈 감독 이하 제작진이 얼마나 오랜 시간 세계관과 캐릭터를 짜기 위해 고심했는가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뜸을 들였다고 밥이 꼭 맛있는 건 아니다. ‘외계+인’이 딱 그 짝이다. 현재와 과거가 오가고 과거가 현재의 미래가 되는 복잡한 타임라인을 가진 데다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들도 많이 등장하다 보니 일단 정신이 너무 없다. 외계인의 비주얼 등은 컴퓨터그래픽(CG)으로 잘 구현됐지만, 정작 스토리가 잘 이해되지 않아 빛이 바랜다. 판타지 사극 ‘전우치’부터 인기 원작을 훌륭하게 스크린에 구현해낸 ‘타짜’까지 최동훈 감독은 앞서 쌓은 필모그래피들로 자신이 얼마나 재능 많은 감독인지를 입증했다. ‘도둑들’(2012)과 ‘암살’(2015)이라는 두 편의 천만 영화까지 거머쥐었다. ‘외계+인’은 그야말로 최동훈 감독의 재능 절정판이다. 독특한 상상력, 풍성한 볼거리, 반전, 유쾌함까지 두루 갖췄다. 영화의 문제는 바로 거기에 있다. 너무 많고 다양한 재능을 표현하려다 보니 ‘투 머치’라는 느낌을 피할 수 없다. ‘외계+인’은 1편과 2편으로 나뉘어 있는데, 이렇게 하지 않으면 완결을 낼 수 없을 정도로 이야기가 복잡했다는 뜻이다. 최 감독은 1편이 그 자체로도 완결성을 갖도록 하려고 했다고 했지만, 결과물은 아리송하다. 화장실 가서 안 닦고 나온 듯한 찝찝한 마무리다. 여기에 극을 전개하기 위함인지 몇몇 캐릭터들이 내리는 결단들이 납득이 되지 않는다. 위험한데도 무조건 가겠다는 딸이나 수백, 수천 년을 지구에 살고도 여전히 인간들과 말도 제대로 못 하는 아빠. 너무 많은 캐릭터를 가지고 너무 복잡한 이야기를 전개시키려다 보니 곳곳에서 개연성이 무너져 안타깝다. 여기에 최동훈 감독 특유의 반전도 많으니 극장에 갈 땐 정신을 똑바로 차리는 게 좋겠다. 자칫 한 장면을 놓치면 무슨 이야기인지 한참 고민해야 할 수도 있다. 오는 20일 개봉. 12세 관람가. 142분.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07.17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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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타임 레전드는 레전드"…'타짜' 15년만 재개봉에 영화관 들썩

한번 전설은 영원한 전설이다.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통해 15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최동훈 감독의 작품 '타짜'가 15년이 지나도 관객들을 뜨겁게 만든 작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타짜'는 타고난 승부사 고니가 도박판의 설계자 정마담과 전설의 타짜 평경장을 만난 후 도박판에 인생을 건 타짜들과 펼치는 짜릿한 한판 승부를 그린 영화다. 는 조승우부터 김혜수, 백윤식, 유해진, 김윤석, 김응수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오감을 자극하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재미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층 더 강렬해진 색감과 화질, 그리고 15년만의 극장 상영을 통한 사운드의 몰입감은 영화의 또 다른 관람 포인트로 자리 잡았다. 오로지 '타짜' 관람을 위해 영화관을 찾은 관객들은 '흠잡을 데 없는 명작' '쫄깃하고 유쾌한 대사가 트레이드 마크' '개봉일만 손꼽아 기다렸던 내 인생 영화. 올 타임 레전드는 영원하다. 마음속으로 대사 싱어롱하고 왔다' '언제 봐도 짜릿한 스토리와 캐릭터들, 그리고 한층 더 선명해진 색감에 또 한 번 매료됐다' '오랜만에 극장을 찾은 단 하나의 이유. '타짜'는 언제나 옳아요' 등 반응을 쏟아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2.06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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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성의 '타짜' 오늘(1일) 재개봉…15년째 회자되는 명작 포인트

재미없게 보는 법을 모르게 만드는 영화다. 15년째 명작으로 회자되고 있는 '타짜'가 15년만에 극장에서 다시 관객들을 만난다.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통해 15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최동훈 감독의 작품 '타짜'가 1일 개봉을 맞아 마성의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타짜'는 타고난 승부사 고니가 도박판의 설계자 정마담과 전설의 타짜 평경장을 만난 후 도박판에 인생을 건 타짜들과 펼치는 짜릿한 한판 승부를 그린 영화다. 관객들의 취향을 다시 한번 저격할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조승우, 김혜수, 백윤식, 유해진, 김윤석, 김응수까지 명실상부 충무로 대표 배우들의 특별한 만남이다. 독보적인 개성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스크린을 압도하는 이들의 케미스트리는 극에 다채로운 재미를 전한다. 특히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은 이들의 15년 전 모습을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어 관객들의 반가움을 자아내고 있다.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영화의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개성만점 캐릭터들이다. 타짜의 길로 들어서게 된 승부사 고니부터 도박판의 설계자 정마담, 전설의 타짜 평경장, 요란스러운 입담으로 판을 흔드는 고광렬, 죽음의 타짜 아귀, 도박판 조직의 보스 곽철용까지 오랜 세월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들은 영화에 특별한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는다. 그리고 고니를 화투판에 들어서게 한 박무석, 경상도 출신 또 다른 전설의 타짜 짝귀, 정마담의 설계에 꼼짝 못 하는 호구 등 한 명 한 명 다채로운 서사를 지닌 캐릭터들은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킨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빚어낸 수많은 명대사는 관객들 사이에서 지금까지도 화제를 모으며 숱한 패러디로 이어지고 있다.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영화의 대미를 장식한 도박판 장면이다. 엇갈린 욕망과 배신이 판치는 타짜들의 세계, 목숨 건 승부를 펼치는 이들의 모습은 완벽한 완급 조절로 이야기에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미세한 표정 변화, 카리스마 가득 찬 눈빛 등 배우들의 연기와 현장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디테일한 연출은 영화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영화의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2.01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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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개봉 '타짜' 넘치는 명장면 "고니·정마담·평경장·고광렬·아귀"

레전드 영화는 캐릭터를 남긴다. 한국 장르 영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 '타짜(최동훈 감독)'가 12월 1일 재개봉하는 가운데, 관객들의 재관람을 자극하는 명장면을 공개했다. '타짜'는 타고난 승부사 고니가 도박판의 설계자 정마담과 전설의 타짜 평경장을 만난 후 도박판에 인생을 건 타짜들과 펼치는 한판 승부를 그린 영화다. 명장면 #1. 다른 길을 걷게 된 고니와 평경장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타짜'의 첫 번째 명장면은 고니(조승우)와 평경장(백윤식)이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장면이다. 타짜의 길로 들어선 이후 커져 가는 욕망을 참지 못한 고니는 결국 평경장과의 헤어짐을 결심하게 된다. 정마담과의 매력적인 도박 인생을 꿈꾸는 고니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원칙을 알려주는 평경장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한다. 명장면 #2. 마침내 호구를 도박판에 앉히는 정마담 두 번째 명장면은 호구(권태원)를 도박판에 앉히기 위한 정마담의 노력이다. 호구의 돈을 빼내기 위해 예림이라는 가상의 인물로 접근한 정마담, 자연스러운 만남부터 고도의 심리전까지 정마담의 치밀한 설계는 관객들로 하여금 연이은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과도한 욕심 때문에 목숨이 걸린 위험한 일에 휘말린 줄도 모르는 호구의 무지함과 예림을 향한 애절한 감정선은 극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풍성한 재미를 선사한다. 명장면 #3. 고니의 누나를 찾아간 고광렬 세 번째 명장면은 고광렬이 고니의 누나가 운영하는 중국집에 찾아가는 장면이다. 고니가 가족들에게 갚지 못했던 돈을 대신 전하는 고광렬이 고니와 소식이 닿지 않아 걱정하는 가족들에게 건네는 선의의 거짓말은 캐릭터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인간미 있는 모습이 어우러져 깊은 인상을 전한다. 특히, 이 장면은 최동훈 감독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연출했다는 비하인드가 밝혀져 유해진의 대사 소화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명장면 #4. 고니와 아귀의 목숨을 건 신경전 마지막 명장면은 고니와 아귀(김윤석)의 목숨을 건 신경전이다. 밑장으로 패를 주는 고니를 의심하는 아귀와 이에 반격하는 고니의 날 선 대립은 극의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여기에 갑작스레 펼쳐진 살벌한 분위기 속 정마담을 비롯 빨찌산(김경익), 호구 등 캐릭터들이 동요하는 모습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이야기에 긴박감을 더한다. 이처럼 관객들의 N차 관람을 예고하는 명장면을 공개한 '타짜'는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타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은 오는 12월 1일 개봉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25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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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여성 복수극 '여타짜'…이채영·정혜인 로맨스까지 녹였다

'타짜'와는 전혀 다른, 여자들의 복수와 도박을 다룬 '여타짜'가 베일을 벗었다. 25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내달 8일 개봉하는 영화 '여타짜(이지승 감독)'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타짜'의 원작 만화를 집필한 김세영 작가의 또 다른 작품 '여타짜'를 기반으로 한 작품이다. 소재와 이름만 같을 뿐 여성이 주요 서사를 이끌고 간다는 점, 주인공이 억울한 사건을 겪고 복수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 등 여러면에서 '타짜'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영화로 완성됐다. 다수의 영화 제작을 맡아왔던 이지승 감독은 '여타짜'가 세 번째 연출작. 그는 '여타짜'를 "여성의 복수 이야기"라고 간편하게 정의했다. 감독은 "내가 연출했던 영화 세 편 모두 여성이 주인공이었고, 장르적으로는 복수 코드가 있었다"며 "불의의 일을 겪은 주인공이 그걸 어떻게 극복하고 풀어내는지가 항상 영화를 하면서 제일 크게 하는 고민이다. 여성의 복수 이야기, 내게 있어서 그런 스토리는 언제나 연출해 보고 싶은 이야기다"라고 밝혔다. 그렇다고 '여타짜'가 도박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지 않는다는 건 아니다. '여타짜'는 포커판에 뛰어든 미미(이채영)가 미스터리한 타짜 오자와(정혜인)를 만난 뒤 일생일대의 거래를 위해 목숨까지 배팅하는 이야기, 말 그대로 여자 타짜의 스토리를 다룬다, 주인공 미미 역할을 맡은 이채영은 김지운 감독 '타짜'와의 비교에 대해서는 부담감을 느끼면서도, 다른 관점에서 '여타짜'만의 매력을 어필했다. 그는 "출연을 결정하기까지 고민이 많았다. '타짜'의 아성을 못 넘을 것이라는 부담이 컸기 때문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근데 원작 만화를 보고 '여타짜'만의 매력이 보였다. 여자들이 펼치는 이야기다 보니 차별화가 될 것 같았다. 또 연출을 맡은 이지승 감독님의 전작들을 살펴 봤는데 여성 관점에서 감정선을 잘 그려오셨더라. 여자들 사이에 하는 기싸움도 또 다른 재미가 될 것 같았다. 그런 신선함 때문에 영화를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극중 타짜 오자와 역을 맡은 정혜인은 캐스팅이 된 후 "가장 먼저 머리를 짤랐다"며 비장했던 각오를 전했다. 보이시한 매력이 중심인 오자와는 비주얼 변신뿐만 아니라 고급 카드 기술까지 연마해야 했다. 정혜인은 "아무래도 타짜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보니까 고급 기술들이 계속 나왔다. 손등에 쥐가 날 정도로 연습을 많이 했다"며 고생했던 촬영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역 없이 현란한 손 기술들을 카메라에 담고 싶었다"며 "워낙 클로즈업 장면이 많으니까, 조금이라도 틀리면 아마추어처럼 보일 것 같았다. 그렇게 보이기는 싫었다"며 오롯이 본인 힘으로 해내고 싶었던 욕심을 전했다. 영화는 도박, 복수, 그리고 동성 간의 사랑이라는 세 가지 큰 포인트가 있다. 이지승 감독은 '여타짜'의 퀴어코드를 묻는 질문에 "원작 만화에서는 미미와 오자와 두 여성 주인공 간에 퀴어코드가 확실하게 있다. 그 포인트를 영화에 가져오되, 조금은 절제하면서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답했다. 또 감독은 '여타짜'를 두고 "소재만 도박이지 실은 착한 영화에 속하는 작품"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영화를 처음 기획할 때 주변에서 '무조건 19세 관람등급이 나올 거다'라고 하더라. 근데 15세 관람가가 됐다. 담배 피는 장면도 없고, 술도 없다. 온가족이 손잡고 와서 함께 봐도 좋은 영화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채영은 웃으며 "옷도 반만 벗었다"며 감독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마지막으로 이채영은 "즐겁고, 가볍고, 재밌게 보실 수 있는 영화다. 분위기를 부드럽게 풀고 싶은 연애 초반인 커플들이 '여타짜'를 보면 좋을 것 같다"며 관람을 추천했다. 정혜인은 "지난 여름 우리끼리 똘똘 뭉치고 고생해 가면서 찍은 영화다. 보시면 여러가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멋진 작품이다. 극장 오셔서 많이 봐주시고 주변 친구들에게 좋은 홍보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25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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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짜' 15년 만에 스크린 개봉 "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완성도↑"

한국 장르 영화의 한 획을 그은 작품이 다시 스크린에 걸린다. 2006년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에도 불구하고 684만 명의 관객수를 기록하고 지금까지도 영화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타짜(최동훈 감독)'의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이 12월 1일 관객을 찾는다. 소식과 함께 '타짜'는 두 가지의 새 포스터를 공개했다. '타짜'는 타고난 승부사 고니(조승우)가 도박판의 설계자 정마담(김혜수)과 전설의 타짜 평경장(백윤식)을 만난 후 도박판에 인생을 건 타짜들과 펼치는 짜릿한 한판 승부를 그린 영화다. 개봉에 앞서 공개된 첫 번째 포스터는 고니를 중심으로 한 타짜들의 인상적인 명장면을 담아냈다. 화려한 기술과 끝없는 욕망 속에서 펼쳐지는 타짜들의 짜릿한 승부를 적·흑·황·청의 강렬한 컬러로 그려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두 번째 포스터는 고니 역 조승우부터 정마담 역 김혜수, 평경장 역 백윤식, 고광렬 역 유해진, 아귀 역 김윤석, 곽철용 역 김응수까지 캐릭터들의 향연과 명배우들의 시너지를 다시금 기대하게 한다. '타짜'는 개봉 15년이 지난 현재 CGV 골든 에그 지수 99%, 네이버 평점 9점대를 기록한 것은 물론, 영화, 드라마, 예능 등 각종 콘텐트를 통해 회자되며 관객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타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은 영화 특유의 색감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 특별한 감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도둑들', '암살' 최동훈 감독의 '타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은 오는 12월 1일 개봉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11.18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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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릉' 주역들 연이은 차기작 확정…장혁·한선화·오대환·신승환

'강릉'의 배우들이 강렬한 연기로 눈도장을 찍고 있다. 실관람객의 입소문과 함께 장기 흥행 레이스에 돌입한 영화 '강릉(윤영빈 감독)' 주역들의 연이은 차기작 소식이 알려지며 앞으로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강릉'은 강릉 최대의 리조트 건설을 둘러싼 서로 다른 조직의 야망과 음모, 그리고 배신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먼저 '강릉'에서 민석으로 분해 강렬한 악역 연기를 소화한 장혁은 최근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드라마 '붉은 단심' 출연을 확정지었다. 장혁은 모두가 복종하는 살아있는 권력 박계원 역을 맡아 이준이 연기할 이태와 팽팽한 갈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극중 형근 역을 맡아 씬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낸 오대환은 촬영을 마친 영화 '소방관' '더 와일드' '컴백홈'의 개봉을 줄줄이 앞두고 있어 대세 행보가 계속될 전망이다. 이어서 오회장 조직의 3인자 충섭으로 분해 완벽 변신에 성공한 이현균은 '미쓰백' 이지원 감독의 차기작 '비광'의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준비 중이다. 그가 류승룡, 하지원, 김선영 등 쟁쟁한 배우들과 함께 어떤 시너지를 펼쳤을지 벌써부터 기대를 자아낸다. 이어 신승환은 영화 '죽어도 되는 아이' 출연을 예고하였으며, 민석과 복잡하게 얽힌 인물 은선을 연기한 이채영은 오는 12월 주연으로 나선 '여타짜'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끝으로 한선화는 고향인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 '교토에서 온 편지' 출연을 확정지으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출중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차기작 러쉬까지 확정된 대세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강릉〉은 절찬 상영 중이다. 2021.11.17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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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한수] 소년만화 찢은 '신의 한 수: 귀수편', 명확하게 갈릴 호불호

권상우표 액션이 돌아왔다. 권상우 액션의 부활을 알릴 '신의 한 수: 귀수편'은 2014년 356만 명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했던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다. 전편의 주인공 정우성에게 감옥에서 바둑을 가르치는 바로 그 귀수가 주인공. 흥행작의 스핀오프, 권상우가 정우성 다음 타자를 맡았다는 이유로 제작 단계에서부터 기대와 우려를 한 몸에 받아왔다. '탐정' 시리즈를 충무로 대표 프랜차이즈로 안착시킨 권상우는 이번 영화를 통해 '나는 아직 살아있다'를 외친다. 초심으로 돌아가 왕년의 액션 실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말죽거리 잔혹사'(2004) 이후 인상적인 액션 대표작을 만들어내지 못한 한을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푼다. 대진운도 나쁘지 않다. 현재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한 영화들이 힘이 빠질 시기인 데다 경쟁작인 '블랙머니'보다 한 주 앞서 개봉한다.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개봉 전 예매율 1위로 나타나기도 했다. 웃음기 지운 권상우의 한판 대결에 얼마의 관객이 함께 훈수를 둘지 시선이 모이고 있다. 출연: 권상우·김희원·김성균·허성태·원현준·우도환감독: 리건 장르: 범죄·액션줄거리: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등급: 15세 관람가러닝타임: 106분한줄평: 권상우 액션은 돌아오는 거야별점: ●●◐○○ 신의 한 수: 권상우는 사실 이렇게나 여심을 움직이는 남자였다. '탐정' 시리즈 등 최근작에서 연이어 코믹한 캐릭터를 소화하다 이번 영화를 통해 왕년의 모습을 되찾았다. 말 대신 행동으로 보여주는 남자, 귀수를 연기하며 여전히 살아있는 남성미를 뽐낸다. 8kg 감량과 혹독한 운동을 통해 빚어낸 외모로 CG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식스팩을 완성했다. 거꾸로 매달리는 신 또한 와이어의 도움 없이 소화했다. "귀수니까 당연히 이 정도는 (와이어 없이) 연기해야지"라고 생각했다는 권상우. 외모뿐 아니다. 대사 대신 액션신에 힘을 주며 인상적인 시퀀스를 만들어냈다. 글러브 대신 바둑돌을 손에 쥐고서 다수의 적과 싸우는 화장실 액션신은 단연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다. 베테랑 조연진의 활약도 시선을 끈다. 악역의 대명사 김희원은 말 없는 권상우 대신 대사를 담당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진지하고 잔혹한 작품에 숨통을 트이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김성균과 허성태 또한 선인과 악인을 넘나들며 쉽지 않은 캐릭터를 소화한다. 신들린 듯 살벌한 연기를 보여주는 장성무당 역 원현준은 이 영화가 발견한 새 얼굴이다. 신의 악수: 소년만화를 스크린에 옮겨놓은 듯하다. 비현실적인 소재인 데다 캐릭터 모두 만화책을 갓 찢고 나왔다. 제작진과 배우들이 의도한 바라곤 하나,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처음부터 끝까지 폼을 잡는다. 귀수가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되기까지의 이야기가 극단적으로 펼쳐지고, 대결을 시작한 후에도 잔뜩 힘이 들어가 있다. 목숨을 건 기찻길 위 대결 장면에서는 '대체 왜 저렇게까지'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중2병 감성'이라는 불호의 평이 나올 법하다. 여러모로 전작만큼이나 '타짜'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는데, '타짜'가 만화를 원작으로 하면서도 현실에 발을 붙이고 있다면 '신의 한 수: 귀수편'은 오리지널 시나리오임에도 만화 원작이 있을 것만 같다. 공감을 끌어내고 몰입하게 하기 쉽지 않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15세 관람가임을 의심케 하는 잔혹성도 일부 관객들에겐 관람의 장애물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11.0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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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시리즈 명성"‥'타짜: 원 아이드 잭' 200만 돌파

시리즈 이름값은 어느 정도 지켰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권오광 감독)'은 21일 8만771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203만5851명을 기록했다.이로써 '타짜: 원 아이드 잭'은 개봉 11일만에 누적관객수 200만 고지를 넘는데 성공했다.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출발을 알렸던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청소년관람불가 등급 핸디캡으로 하루만에 경쟁작 '나쁜 녀석들: 더 무비'에 1위 자리를 내어주고 뒤를 따랐다.흥행 프렌차이즈라 설명되는 '타짜', '타짜-신의 손'에 이어 세번째 '타짜' 시리즈로 등판하게 된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아쉽게도 대박 흥행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졌지만 시리즈 명성의 힘은 보여줬다.다만 아직 손익분기점을 넘기지 못한 만큼 '타짜: 원 아이드 잭'이 손익분기점을 넘기고 시리즈 전편을 흥행작 반열에 올려 놓을지 주목된다.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19.09.22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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