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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29th BIFF] 지창욱 “‘눈덩이’ 같은 작품”…조우진·하윤경 뭉친 ‘강남 비-사이드’ [종합]

“조그마한 눈덩이가 굴러가면서 커져 가는 느낌을 받았어요. 어떤 진실들이 조금씩 밝혀져 나가고, 어디론가 흘러가면서 커지는 거죠. ‘강남 비-사이드’는 눈덩이 같은 작품 같아요”배우 지창욱이 새 시리즈 ‘강남 비-사이드’를 한 단어로 표현해달라는 질문에 이와 같이 답했다. 4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강남 비-사이드’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지창욱과 함께 시리즈를 연출한 박누리 감독과 배우 조우진, 하윤경이 참석했다.‘강남 비-사이드’는 강남에서 사라진 클럽 에이스 ‘재희’를 찾는 형사와 검사, 그리고 의문의 브로커, 강남 이면에 숨은 사건을 쫓기 위해 서로 다른 이유로 얽힌 세 사람의 추격 범죄 드라마다. 제목과 강남이라는 배경에 대해 이날 박 감독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 한 복판인 잘 알고 있는 도시다. 화려하고 동경의 대상이 되는 이미지 그 뒷면에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화려한 낮과 밤, 그리고 그 뒤의 더 어두운 모습을 다양한 인물로 보여주면 흥미롭고 시의성도 있으며 최소한의 인간다움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는 여운 남는 작품이 될 거라 생각했다”고 소개했다.조우진과 지창욱, 하윤경 그리고 가수 겸 배우 김형서(비비) 등 배우 면면도 화려하다. 직진하는 황소 같은 형사 강동우 역에 대해 조우진은 “강동우는 돌직구를 던지는 캐릭터다. 행동파이기 때문에 얼마나 더 뜨거워질지 보여드리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지창욱은 선악의 양면성을 지닌 브로커 윤길호 역을 맡았다. 그는 “강남의 어둠의 브로커다. 해결하는 일도 같이 일하는 친구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일”이라면서 “이 친구가 제게 선인지 악인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어떤 인물을 만나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는지는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확인 부탁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히든카드 같은 검사 민서진 역을 맡은 하윤경은 “언뜻보면 평범하고 일밖에 모르는 일반적인 검사처럼 보이지만, 신분상승 욕구가 내면에 있어 사건에 발을 들인다. 그렇게 단순하게만 노선을 정하지는 않기에, 어떤 방식으로 흘러갈지 따라가면 재밌으실 것”이라고 소개했다.캐스팅이 흡족했다는 박 감독은 “배우들과 작업하며 첫 번째 시청자로서 모니터를 보는 것 자체가 매 순간이 희열이다. 마법처럼 약속들이 맞아떨어질 때, 그리고 제 생각보다 배우분들의 의견이 보태져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훨씬 좋은 게 툭 나올 때 소름이 돋았다”고 돌아봤다.화려한 액션도 볼거리다. 지창욱은 “액션을 하기 위해서 인물의 성격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했다. 그게 가장 오래 걸린 작업이었다”고 돌아봤다. 윤길호의 설정을 고민해 직접 당구채라는 무기도 제안했다. 그는 “윤길호가 항상 트렁크에 무언가를 넣고 다니는데, 그것 자체가 어떤 삶을 살아가는지를 대변하는 설정이라고 생각했다”며 “당구채를 들고 다니는데, 그걸 들었을 때 윤길호의 모습이 재밌고 신선했다. 맞으면 아플 것 같고, 사람들이 보기에도 길거리에 누가 당구채를 들고다니면 쳐다볼 것 같아 그렇게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그와 액션 합을 맞춘 조우진은 “윤길호가 현란하다면 저의 캐릭터의 액션은 묵직하다. 복싱 기반인데, 화려함과 묵직함이 어우러진다”고 덧붙였다. ‘엔딩 맛집’도 차렸다. 박 감독은 “엔딩 장면을 다음 부를 궁금하게 만들기 위해 궁리해서 만들었다.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2부즈음 보시면, 굉장히 공을 들여 만든 액션 시퀀스가 길게 나온다.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8부의 마지막 장면을 봐야 완성이 된다. 엔딩까지 꼭 봐주시길 바란다”고 청했다.조우진은 “새 인물이 등장할 때마다 시리즈의 온도가 바뀌는 현상을 경험했다. 감정 이입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다. 훌륭한 배우 분들이 많이 나오니, 반갑게 맞이하며 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하윤경 또한 “오늘 (재희 역) 형서 씨(비비)가 못 와서 아쉬운데 매력적인 캐릭터다. 저희 셋의 이야기도 재밌지만,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성도 흥미로운 것이 많다”고 짚었다.끝으로 박 감독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의 집단들과 그 이면 밑바닥, 뒷면의 브로커의 세계를 나눠 다양한 인간 군상의 사는 모습을 보여주려 애썼다. 집단별로 선악과 흑백으로 나누기보다는 계속 입장이 바뀌며 공조하기도, 극단으로 갈리기도 하며 변하는 모습을 담고자 했다. 그 점을 흥미롭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한편 ‘강남 비-사이드’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월드 프리미어를 가진 후 오는 11월 6일 정식 공개된다.부산=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0.04 16:10
연예일반

[더보기]‘세계관은 따로 없고요, 그냥 팀명이 세계관인데요?’ K팝에 떠오른 뉴 트렌드

세계관 전쟁에 한창인 K팝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장착해 출사표를 던진다. 하반기 데뷔한 새싹 그룹 첫사랑(CSR), 에이티비오(ATBO), 뉴진스(New Jeans)다. 세 그룹의 공통점은 복잡한 세계관이 즐비한 K팝 시장에 단순하고 명확한 세계관을 들고 데뷔했다. 가상 현실에 존재하는 아바타와 소통하며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악당을 찾으러 광야로 떠나는 SF 세계관, 청춘의 단상을 담아낸 세계관 등 다양한 서사에 반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한 아이돌 시장에서 정반대의 세계관으로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세 그룹 중 먼저 데뷔한 첫사랑은 지난달 27일 첫 번째 미니앨범 ‘시퀀스 : 7272’(Sequence : 7272)의 타이틀 곡 ‘첫사랑’(Pop? Pop!)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가요계에 입성했다. 첫사랑은 멤버 전원(수아, 금희, 시현, 서연, 유나, 두나, 예함)이 열일곱살 동갑내기인데 팀명이 곧 세계관 자체다. 동갑내기 멤버들은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청순한 옷차림과 비주얼로 등장해 간결한 군무와 무대를 선보인다. S.E.S., 핑클 등 1세대 걸그룹의 공식을 따르는 듯한 분위기도 엿볼 수 있다. 소속사 팝뮤직은 첫사랑의 세계관을 단순하게 구축한 이유로 “쏟아져 나오는 아이돌 시장 속 차별화된 콘셉트의 팀이 필요했다. 점점 어려워지는 세계관 대신 쉽고 공감할 수 있는 팀으로부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초기 기획부터 멤버 전원 동갑 구성으로 팀 본질 자체를 명확하게 잡았다. 이를 기반으로 ‘첫사랑’이라는 고유한 감성과 나이라는 공감, 상징성 자체를 세계관으로 풀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이와 시대에 따른 첫사랑 이미지와 트렌드를 표현해나가며 매년 소녀들의 나이에 맞는 테마와 스토리라인으로 대중에게 소녀들과 함께 나이를 로망하고, 공감하고, 회상할 수 있도록 전개할 것이다”면서 “고유의 팀 컬러와 스토리텔링, 공감에 초점을 맞춰 심플하게 이어나가되 ‘첫사랑’의 다양한 관점과 해석을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뷔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킨 뉴진스는 첫사랑과 마찬가지로 멤버 전원이 10대이고 복잡하지 않은 세계관의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다. 이 그룹은 지난달 22일 데뷔곡 ‘어텐션’(Attention)의 뮤직비디오부터 선공개하며 ‘핫’하게 데뷔했다. 뉴진스는 5명의 멤버(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전원이 10대다. 10대는 뉴진스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핵심 포인트다.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Hype Boy) 등의 노래는 하이틴 감성을 자극하며 10대 소녀들의 일상을 그린다. 뮤직비디오는 음악을 들으러 라이브클럽에 가 또래 소년들과 눈빛을 주고받고, 친구들과 함께 집에서 춤추며 노는 장면을 영상으로 찍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뉴진스의 비주얼은 이들의 세계관을 설명하는 포인트 중 하나. 뮤직비디오는 물론 무대에서도 옅은 화장과 수수한 옷차림으로 등장해 칼군무 대신 비교적 자유롭고 단순한 안무를 선보인다. 거창한 세계관을 내세우지 않았음에도 뉴진스는 데뷔와 동시 최단, 최초의 타이틀을 거머쥐며 각종 음원차트에서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다. 데뷔 음반 ‘뉴 진스’(New Jeans)는 음반을 공개한 지 하루 만에 26만2815장을 판매해 걸그룹 데뷔 음반 첫날 판매량 기준으로 역대 1위에 올랐다. 또 정식 발매 후 일주일 동안 31만1271장 판매됐으며 이는 역대 걸그룹의 데뷔 음반 가운데 발매 첫 주 판매량 최고 기록을 썼다. 첫사랑과 같은 날 데뷔한 에이티비오는 ‘새로운 빛’이라는 간결한 단어를 통해 명확한 세계관을 설명한다. 에이티비오는 카카오TV와 MBN에서 공개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디 오리진 - A, B, Or What?’을 통해 탄생한 7인조(오준석, 류준민, 배현준, 석락원, 정승환, 김연규, 원빈) 보이그룹이다. ‘독창성의 시작’이라는 의미의 팀명과 데뷔 앨범 ‘더 비기닝 : 개화’(The Beginning : 開花)는 처음과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첫사랑과 뉴진스 보다는 상대적으로 복잡한 세계관인 듯 보이지만 빛과 어둠, 색깔을 키워드로 이해하기 쉬운 명확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데뷔곡 ‘모노크롬(컬러)’은 세상을 자신들만의 색으로 물들일 일곱 소년의 설렘과 포부를 드러낸다. 데뷔 메인 트레일러 영상은 흑백 세상 속 에이티비오라는 새로운 빛을 통해 본연의 색을 찾아가는 스토리도 구성한다. 영상 속 멤버들은 침대, 옥상, 편의점, 텅 빈 거리 등 색채를 잃어버린 세상 속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등장, 이후 각자가 지닌 색깔로 새로운 세상을 비춘다. 뚜렷한 세계관 없이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아이돌 그룹으로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마마무, 오마이걸 등이 대표적이다. 4세대 아이돌 있지와 스테이씨의 경우에도 세계관 없이 데뷔,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바통을 이어받은 첫사랑, 뉴진스, 에이티비오가 세계관을 통한 베네핏 없이도 K팝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08.17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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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치 디스패치' 눈호강 웨스 앤더슨 아이덴티티 업그레이드

누가봐도 웨스 앤더슨 영화라는걸 티내는 작품. '프렝치 디스패치'가 그 정점을 찍는다. 웨스 앤더슨이 마스터피스 '프렌치 디스패치'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웨스 앤더슨 감독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독특한 연출 기법들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프렌치 디스패치'는 갑작스럽게 마지막 발행본을 준비하게 된 매거진 ‘프렌치 디스패치’의 최정예 저널리스트들이 취재한 4개의 특종을 담은 작품이다. 팔레트와 흑백의 만남 웨스 앤더슨 감독은 팔레트를 스크린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다채롭고 아름다운 색감으로 완성된 미장센으로 할리우드 최고의 비주얼리스트라 불린다. 따뜻한 색감들로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그의 작품은 마치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듯하다. '프렌치 디스패치'를 통해서는 영화 속 배경인 20세기 프랑스의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파스텔 톤의 블루와 옐로우 계열은 물론 이를 더욱 강조하는 흑백 시퀀스를 선택하는 과감한 연출까지 더했다. 마치 하나의 프레임마다 잡지 한 장, 한 장을 넘기는 듯한 황홀경을 선사할 예정이다. 완벽한 좌우대칭·독특한 카메라 워킹 완벽한 좌우대칭을 이루는 화면 구도와 연극 형식의 카메라 워킹은 웨스 앤더슨만의 독특한 세계를 정점으로 끌어올리는 연출 기법이다. 웨스 앤더슨 감독의 가장 큰 특징으로도 꼽히는 좌우대칭 프레임은 조금의 흐트러짐 없이 철저히 계산된 의도로 구성되었으며, 수평과 수직 방향으로만 움직이는 연극 형식의 카메라 워킹이 더해져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러한 연출 방식은 마치 연극을 보는 듯한 신선한 느낌을 주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특히, 이번 작품을 찍으며 “어느 순간부터는 내가 원하는 대로 하기로 했다. ‘이렇게 혹은 저렇게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도 하지 않는다. 내가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정말 그렇게 찍는다”라고 전한 웨스 앤더슨은 그 어떤 전작보다 더욱 다채롭고 볼거리가 가득한 수작을 탄생시켰음을 예고했다. 컬러와 흑백 시퀀스의 전환, 애니메이션 삽입 등 더욱 과감한 연출을 시도한 웨스 앤더슨 감독의 '프렌치 디스패치'는 18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1.08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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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치디스패치' 티모시 샬라메·프란시스 맥도맨드 분위기↑ 흑백 시퀀스

'프렌치 디스패치'가 티모시 샬라메와 프란시스 맥도맨드의 케미가 돋보이는 무삭제 클립 오탈자 체크 영상을 공개했다. '프렌치 디스패치(웨스 앤더슨)'는 갑작스럽게 마지막 발행본을 준비하게 된 매거진 프렌치 디스패치 최정예 저널리스트들이 취재한 4개의 특종을 담은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오탈자 체크 영상은 흑백 시퀀스임에도 불구하고 돋보이는 웨스 앤더슨 감독 특유의 미장센과 할리우드 대표 연기파 배우 프란시스 맥도맨드, 티모시 샬라메의 완벽한 연기 호흡을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욕조 안에서 선언문을 작성하고 있는 학생 운동가의 리더 제피렐리(티모시 샬라메)와 그의 선언문의 오탈자를 체크하는 루신다 크레멘츠 기자(프란시스 맥도맨드)의 대화를 담은 영상은 두 배우의 티키타카 케미가 엿보여 작품 속 연기 앙상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혹시 우리 기사 캔자스에 나가요?”라는 제피렐리의 질문에서 매거진 프렌치 디스패치의 기자 루신다 크레멘츠가 제피렐리가 선도하는 학생운동에 관해 기사를 쓴다는 사실을 예측할 수 있어 과연 그녀가 작성한 특종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할리우드 최고의 비주얼리스트로 손꼽히는 웨스 앤더슨 감독과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제작진의 조우로 완성된 '프렌치 디스패치'는 틸다 스윈튼, 티모시 샬라메, 레아 세이두, 빌 머레이, 애드리언 브로디, 베니시오 델 토로 등 내로라하는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12명이 협업했다. 내달 18일 개봉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0.29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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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치 디스패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제작진 다시 뭉쳤다

황홀한 비주얼을 예고한다. 웨스 앤더슨 감독과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제작진들의 환상적인 협업으로 탄생한 '프렌치 디스패치'가 11월 관객들을 매료시킬 단 하나의 마스터피스로 주목받고 있다. '프렌치 디스패치〉'는 갑작스럽게 마지막 발행본을 준비하게 된 매거진 ‘프렌치 디스패치’의 최정예 저널리스트들이 취재한 4개의 특종을 담은 작품이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문라이즈 킹덤' 등을 통해 최고의 비주얼리스트로 자리매김한 웨스 앤더슨 감독은 매 작품 자신만의 독특한 미학을 스크린에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팔레트를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색감과 영화의 콘셉트를 확고히 보여주는 디테일한 소품, 완벽주의자적인 면모가 돋보이는 유니크한 연출은 웨스 앤더슨 감독만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으며 수많은 관객을 매료시켰다. 3년 만에 신작 '프렌치 디스패치'로 돌아온 웨스 앤더슨 감독은 화려한 색채와 흑백 시퀀스의 전환, 일러스트 레이아웃 등 전작을 뛰어넘는 다양한 연출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을 선보일 전망이다. 특히, '프렌치 디스패치'는 웨스 앤더슨 감독과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었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제작진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개들의 섬'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문라이즈 킹덤' 등을 통해 웨스 앤더슨 감독과 다수의 작품을 함께하며 시각적 아름다움을 선보였던 프로덕션 디자이너 애덤 스톡하우젠은 물론 웨스 앤더슨 감독의 디테일한 연출까지 카메라에 완벽히 담아내는 로버트 예맨 촬영 감독,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밀레나 카노레로 의상 감독까지 할리우드 최정예 제작진들이 황홀한 팀워크로 발휘했다. 미장센의 대가 웨스 앤더슨 감독과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제작진이 다시 뭉친 '프렌치 디스패치'는 11월 18일 국내 개봉을 준비 중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10.25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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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11년 진화·MCU 최고액션 자부심" 희망의 '블랙위도우' 전세계 상륙

영원한 히어로 '블랙 위도우'가 온다. 오는 7월 7일 오후 5시 전세계 동시 개봉을 준비 중인 2021년 첫 마블 프로젝트 '블랙 위도우(Black Widow)' 케이트 쇼트랜드 감독과 스칼렛 요한슨이 24일 오전 7시30분(한국시간) 진행된 화상 기자 간담회에 참석해 영화 개봉 소감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블랙 위도우'는 22일 공식 언론배급시사회를 통해 국내 취재진들에게 첫 공개됐고, "역시 어벤져스"라는 찬사를 이끌고 있다. '블랙 위도우'는 마블의 영원한 히어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가 자신의 과거와 연결된 레드룸의 숨겨진 음모를 막기 위해 진실을 마주하고, 모든 것을 바꿀 선택을 하게되는 마블 스튜디오의 2021년 첫 액션 블록버스터다. 2020년부터 꾸준히 개봉을 추진한 마블 대작이지만 전세계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여파로 일정이 쉽게 잡히지 않았고, 결국 완벽하게 정리되지 못한 팬데믹 상황 속 관객들과 만나게 됐다. 이 또한 히어로의 운명. '블랙 위도우'는 세계 영화계의 구원투수이자 관객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선사하는 진정한 히어로로 활약할 전망이다. 스칼렛 요한슨 역시 개봉 자체에 감격한 마음을 드러내며 "드디어 '블랙 위도우' 솔로 무비를 들고 찾아 뵙게 됐다. 10년간 땀의 결실이 맺어지는 순간이다"고 행복해 했다. 솔로 무비로 등판하게 된 '블랙 위도우'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다. 스칼렛 요한슨은 "나는 매 작품을 할 때마다 존경하는 감독님과의 협업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어쩔 땐 스크립트가 좋아 감독님에게 먼저 보여주기도 하는데, 그것 역시 그 분이 좋아 찾아가는 것이다. 감독이 가진 비전을 구현해내는데 있어 내가 살을 붙이고 영혼을 불어넣는 것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털어놨다. 이어 "해야 돼서 하는 것과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은 다르다. 우리는 영화와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똘똘 뭉쳐 합심해 만들었다. 감독님이 작업하는 것을 옆에서 보는게 즐거웠고, 초반에는 볼을 꼬집어 볼 정도로, 꿈인가 생시인가 할 정도로 감명 깊었고 감동이었다. 힘들지만 서로 도와가며 오늘까지 오게 됐다"는 진심을 드러냈다.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 군단에서 강력한 전투 능력과 명민한 전략을 함께 겸비한 히어로 블랙 위도우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부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사이의 알려지지 않은 블랙 위도우의 이야기가 예고돼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높인다. 스칼렛 요한슨은 "11년간 연기한 나타샤가 스칼렛 요한슨 개인에게는 어떤 의미를 지니냐"는 질문에 만감이 교차한 듯 "오 마이 갓!"을 외치며 미소지어 눈길을 끌었다. "개인적으로 '캐릭터가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냐'는 질문은 신선한 것 같다"고 강조한 스칼렛 요한슨은 "맞다. 내가 만들어 놓은 캐릭터다. 백지 상태에서 만든 것이다"고 읊조렸다. 스칼렛 요한슨은 "18개월, 24개월에 한번씩 똑같은 캐릭터 연기를 했다. 그 사이 몇몇 감독들과 작업하면서 신기했던건 다들 나타샤에 대한 새로운 면모를 발견한다는 것이었다. 연기하는 나도 마찬가지였다"며 "지속적으로 진화했다. '아이언맨2'에서 처음 나왔을 땐 캐리커쳐 같은 느낌이었고, 남성 캐릭터들을 위해 리액션 해주는 존재 같았다. '윈터 솔져'로 간 후에는 리더십을 발휘하면서 다른 면모를 보였고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 완전한 하나의 캐릭터로, 완벽히 형성이 된 캐릭터로 등장한다고 생각한다. 그 부분에 내가 자부심을 갖는다"고 밝혔다. "나타샤가 다른 어벤져스와 다른 점"을 묻는 질문엔 "나타샤는 나약한 면을 통해 강인해 진다는 점이다. 다른 어벤져스는 자존심 때문에 본인의 나약함을 직면하지 않는데, 나타샤나는 그렇지 않는다. 그 부분 때문에 좋아해 주시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특히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 멤버들의 정신적 지주로 활약해온 블랙 위도우의 알려지지 않은 과거와 연결된 새 캐릭터들, 옐레나 벨로바(플로렌스 퓨), 멜리나 보스토코프(레이첼 와이즈), 레드 가디언(데이빗 하버)과의 관계와 이들을 존재하게 했던 레드룸 프로젝트의 숨겨진 음모 등 새롭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객들의 관객들의 카타르시스를 불러 일으킬 맨몸 액션부터 대규모 전투까지 지상과 공중을 오가는 스케일 속 폭발하는 리얼 액션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케이트 쇼트랜드 감독은 "이번 영화 작업을 하면서 스크립트를 쓸 때 가장 중점에 두고 설계했던 것이 스토리를 중심에 두고 나타샤의 심적 여정을 함께 한다는 것이었다"며 "그 과정에서 액션 시퀀스도 같이 동력이 되게끔 움직였다. 그래서 어쩔 때는 즐거운 액션이 되기도 하지만 어쩔 때는 다크하게 흘러가기도 한다. 액션을 통해 스토리, 개인의 내면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였다"고 회상했다. "마블은 매 작품마다 의미와 메시지를 담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블랙 위도우'만의 메시지는 무엇이냐"고 묻자 "아주 큰 의미가 있다"고 운을 뗀 케이트 쇼트랜드 감독은 "이 영화는 본인 인생을 살 수 없었던 사람들이 다시 한번 자신의 인생을 살게 되는 여정을 따라간다. 그 과정에서 고통도 받지만 결국 사랑을 받게 된다. 수 많은 여성 분들이 공감할 것 같다"며 "그러한 스토리텔링하는데 있어 유머를 활용했다. 피해자로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생존자라는 것에 중점을 뒀다. 고통 받았던 현실을 유머러스한 그들만의 특유한 눈으로 바라본다"고 설명했다. 또 "이전에 '블랙팬서' '원더우먼' 같은 영화가 있었기 때문에 '블랙 위도우'도 만들어질 수 있었다. 주류 백인남성 외에도 원하는 히어로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더 나아가 우리 영화 덕분에 다르 종류의 많은 영화가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한다"며 "'블랙 위도우'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액션 영화다. 어려운 시기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었다. 나타샤는 흑백으로 나뉘는 캐릭터가 아니다. 그레이한 영역에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더 흥미진진한 영화를 만들 수 있었고, 진정성을 담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블랙 위도우와 한 몸이 됐다고 봐도 무방한 스칼렛 요한슨은 이번 작품에 제작자로도 참여하는 등 영역을 넓혔다. 스칼렛 요한슨은 "제작자 임무는 정말 큰 도전이었지만 자유를 느꼈다"는 만족감을 어필한 후 "그만큼 시야가 투명해졌고 보람도 컸다. 난 서로 의견을 내는 것 부터가 가장 좋은 아이디어의 시작이라 생각한다. 프로듀서는 그런 환경을 조성해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조율하는 일을 한다. 내가 그걸 잘하더라. 나도 처음 알았다"고 귀띔해 웃음을 자아냈다. 케이트 쇼트랜드 감독 역시 "스칼렛 요한슨은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일을 할 수 있도록 큰 지지를 해준 지지대 역할을 했다. '스튜디오가 원하는 것이 이것이니까 이것을 하자'가 아니라 우리가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영화 만들어내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첨언했다. 마지막으로 팬데믹 시기를 함께 보내게 된 '블랙 위도우'의 운명에 대해 스칼렛 요한슨은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면서 우선 순위를 다시 재정비하게 되지 않았나. 그런 의미에서 '블랙 위도우'는 예상치 못했지만 매우 시의적절한 영화가 된 것 같다"며 "함께 하고 싶은 가족들과, 그 가족은 진짜 가족일 수도 있고 아닐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가족들과 극장으로 손잡고 돌아가 팡팡 터지는 액션을 즐겨 주시길 바란다. MCU 최고의 액션 담았다고 자부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케이트 쇼트랜드 감독은 "'블랙 위도우'는 웅장한 액션으로 쾌감을 선사하면서 마지막에는 따뜻하게 안아주는 영화다. 따뜻한 포옹이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싶다"고 인사했다. '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포문을 열게 될 스크린 여름시장. 마블에 대한 국내 관객들의 애정은 유효할지, 지독한 코로나19를 이기고 지난해보다 더 뜨거운 여름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러닝타임 134분. 내달 7일 오후 5시 전세계 동시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1.06.24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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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분 14초 추가"…'다만악 파이널컷' 10월21일 개봉[공식]

파이널컷으로 다시 만난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홍원찬 감독)'가 본편 확장 버전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파이널컷'으로 관객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한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파이널컷'은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황정민)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이정재), 인남을 돕는 조력자 유이(박정민)의 더욱 짙어진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영화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장기간인 21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누적관객수 약 436만 명을 모으며 올 여름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6분 14초가 추가된 버전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파이널컷'은 인남의 과거 이야기 및 인남과 레이의 뜨거운 액션 시퀀스들이 추가됐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파이널컷' 메인 포스터는 인남, 레이, 유이의 모습을 모두 흑백의 강렬한 색감 속에 담아냈다. 공식 예고편은 한글날 오후 6시 CGV 페이스북을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10.07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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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충:흑백판', 더 강렬해진 흑과 백..명장면 '셋'

세계 영화사에 남을 기념비적인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기생충(봉준호 감독)'의 흑백판이 흑과 백의 대비로 더욱 강렬해진 명장면을 공개했다. #1. “믿는 사람 소개로 연결, 연결. 이게 최고인 것 같아. 일종의 뭐랄까 믿음의 벨트?” 흑백의 조화와 대조로 더욱 단단해진 ‘믿음의 벨트’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기생충'의 흑백판 첫 번째 명장면은 연교(조여정)가 고용인을 채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이다. “믿는 사람 소개로 연결, 연결. 이게 최고인 것 같아. 일종의 뭐랄까 믿음의 벨트?”라는 명대사와 함께 약 8분 동안 지속되는 이 시퀀스는 봉준호 감독부터 정재일 음악감독, 양진모 편집감독까지 가장 공들인 장면으로 손꼽는다. 롱테이크, 몽타주 등 빠른 화면 전환과 화려한 오케스트라 음악이 절묘하게 조합해 팽팽한 긴장감을 높인 것. 여기에 봉준호 감독과 홍경표 촬영감독이 한 컷 한 컷 정성스럽게 콘트라스트를 조정한 '기생충: 흑백판'에서는 흑과 백의 조화와 대조를 통해 도저히 만날 일 없어 보였던 극과 극 두 가족에게 일어날 예측불허의 순간을 더욱 선명하게 담아낸다. #2. 박사장의 집에서 기택네 반지하로 내려오기까지, 흑백의 색감으로 비 오는 날의 분위기와 그 냄새까지 담다 두 번째 명장면은 전원백수 가족들이 글로벌 IT그룹 CEO 박사장(이선균)의 집에서 반지하의 집으로 향하는 장면이다. 기택(송강호)의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끝도 없이 늘어진 계단을 계속해서 내려오는 모습은 극과 극 두 가족의 간극을 명확히 표현해내 '기생충'을 본 관객들에게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장면이다. '기생충: 흑백판'에서는 비 내리는 거리, 끝없이 이어진 계단 그리고 비에 젖은 전원백수 가족의 모습을 흑백의 대조로 나타내 그들이 처해있는 상황을 더욱 강렬하게 전한다. 뿐만 아니라, 흑백의 색감은 인물들의 표정과 감정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했으며, 비의 꿉꿉한 냄새까지 담아내는 듯해 영화를 더욱 극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3. “너 절대로 실패하지 않을 계획이 뭔 줄 아니? 무계획이야, 무계획. 노 플랜” 앞으로 나아갈 길 없는 전원백수 가족의 상황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다 '기생충: 흑백판'의 마지막 명장면은 '기생충'을 관통하는 메시지로 많은 화제를 낳았던 부분이다. 전원백수 가족은 집마저 침수되고, 오갈 데 없어져 임시 수용소로 가게 된다. 여기서 아들 기우(최우식)는 박사장 집에서 벌어진 예측불가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하지만 가장 기택은 “너 절너 절대로 실패하지 않을 계획이 뭔 줄 아니? 무계획이야, 무계획. 노 플랜. 왜냐? 계획을 하면 반드시 계획대로 안되거든, 인생이”라며 답한다. '기생충: 흑백판'을 통해 만나게 될 이 장면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잡지 못한 전원백수 가족들의 답답한 현실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가장 기택의 대책 없고 무미건조한 대사가 무채색의 색감과 만나 더욱 압도적인 임팩트를 선사할 것이다. 기존 장르의 틀에 갇히지 않은 새로운 이야기로 인간애와 유머, 서스펜스를 넘나드는 복합적인 재미를 선사하며 한국만이 아니라,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은 '기생충'의 진면목을 더욱 강렬하게 보여줄 '기생충: 흑백판'은 오는 2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2.24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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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만 돌파 '신의 한수', 300만 돌파 기원 '스토리 포스터'

235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신의 한 수' 300만 돌파를 기원하는 3종 스토리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내기바둑판의 살벌한 대결에 나선 꾼들의 전쟁을 연상할 수 있게 흑과 백 색상으로만 디자인 됐다. 특히 영화를 설명하는 한 줄 카피 하나 올리지 않고, 오직 배우들의 열연 스틸로 구성해 '신의 한수'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태석 역을 맡은 정우성의의 고군분투가 담겨있는 ‘태석 포스터’, 살수 역을 맡은 이범수의 악랄함이 살아있는 ‘살수 포스터’, 영화의 백미를 느낄 수 있는 ‘액션 포스터’로 나뉘어 있다.한편 '신의 한 수'가 내세운 ‘흑백’ 컨셉은 주연배우 정우성이 본편 엔딩 액션 시퀀스에 직접 녹여보자고 제안했을 정도로 중요한 컨셉트이기에 스토리 포스터의 의미를 더한다. 정우성은 영화 본편 엔딩에서 흰색 수트, 이범수는 검정색 수트를 입고 등장해 흑과 백의 전쟁에 화룡점정을 찍은 바 있다. 불꽃 튀는 연기대결을 짐작하게 만드는 스틸들의 조합으로 완성된 스토리포스터는 영화의 흐름을 다시 한번 짚어볼 수 있는 콘텐츠로 관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의 한수'는 내기 바둑판에서 이범수(살수) 팀의 음모에 의해 형을 잃고, 설상가상으로 누명을 쓰고 교도소까지 간 프로 바둑기사 정우성(태석)의 복수를 그린 영화. 정우성·이범수·안성기·이시영·최진혁·안길강·김인권 등이 탄탄한 배우진들이 출연해 영화에 힘을 보탰다. 이승미 기자 lsmshhs@joongang.co.kr 2014.07.15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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