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16건
무비위크

CGV, 한국영화 명작 '번지점프를 하다'·'태양은 없다'·'시월애' 상영

CGV가 4월의 시그니처K 테마로 '아날로그 감성과 청춘의 얼굴'을 선정해 ‘번지점프를 하다’, ‘태양은 없다’, ‘시월애’를 상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시그니처K는 우리들의 기억 속에 명작으로 남아있는 한국영화들을 극장에서 다시 선보이는 CGV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전국 CGV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달 17일에는 2004년 개봉해 천만 관객을 모은 ‘태극기 휘날리며’가 17년 만에 극장에서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오는 4월 7일부터 상영되는 ‘번지점프를 하다’는 지금까지도 많은 관객들의 인생 멜로로 손꼽히는 영화다. 82학번 인우(이병헌)와 태희(故 이은주)의 운명적 사랑을 판타지적인 요소를 가미해 보여준 작품이다. 한국의 대표 청춘 영화 ‘태양은 없다’는 21일부터 만날 수 있다. 방황하는 청춘들의 꿈과 좌절, 우정을 그린 영화로 1999년 작품이다. 정우성과 이정재의 환상 케미를 볼 수 있다. ‘시월애'는 28일부터 상영된다.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속에 있는 이정재, 전지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판타지적인 스토리에 빼어난 영상미가 돋보이는 영화다. 5월 시그니처K 컬렉션은 '음악으로 기억되는 영화가 있다'이다. 심은하, 한석규 주연의 ‘8월의 크리스마스’와 손예진이 출연한 ‘클래식’이 예정돼 있다. 6월에는 '인생 1회차, 아픈 만큼 성숙한 인생'을 테마로 ‘봄날은 간다’와 ‘와이키키 브라더스’가 관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5월과 6월 상영 컬렉션은 향후 더 추가될 예정이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시그니처K 런칭 작품으로 선보인 ’태극기 휘날리며’와 ‘공동경비구역 JSA’가 각각 골든에그 지수 96%, 99%로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명작임을 입증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상영됐다”며 “누군가의 추억 속의 영화가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영화가 될 수 있는 시그니처K를 통해 전 세대가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4.05 09:23
무비위크

'노매드랜드'→'미나리: 피처렛'…CGV, 2021 아카데미 기획전

CGV가 오는 4월 3일부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11개 작품을 상영하는 '2021 아카데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2021 아카데미 기획전'에서는 ‘노매드랜드(Nomadland)’,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Judas and the Black Messiah)’, ‘쿠오바디스, 아이다(Quo vadis, Aida?)’ 3편의 영화가 국내 관객과 최초로 만난다. ‘미나리’는 배우 인터뷰 등 메이킹 영상이 포함된 ‘미나리: 피처렛’ 버전으로 CGV에서 단독 상영된다. 또한, ‘쏘울’, ‘테넷’, ‘프라미싱 영 우먼’, ‘더 파더’, ‘소년시절의 너’, ‘미드나이트 스카이’, ‘맹크’도 다시 한번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노매드랜드’는 국내 개봉에 앞서 4월 3일과 4일 이틀 동안 상영된다. 제78회 골드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미나리’와 함께 작품상 유력 후보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외에도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편집상, 각색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는 작품상, 남우조연상, 촬영상, 음악상, 각본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작품으로 4월 22일 국내 개봉한다. 1960년대 후반 일리노이를 배경으로 인종 차별을 반대하는 블랙팬서당 의장인 프레드 헴튼의 일대기를 그린 실화다. ‘겟아웃’의 주인공으로 익숙한 다니엘 칼루야(프레드 헴튼)가 주연을 맡아 열연한다. ‘쿠오바디스, 아이다’는 국제장편영화상 후보에 오른 작품으로, 5월 개봉 예정이다. 1955년 세르비아군에 쫓기던 보스니아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섹션 초청작이다. 80만 관객을 돌파하며 극장가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는 ‘미나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13분 분량의 메이킹 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피처렛 버전으로 상영된다. 감독과 배우들의 인터뷰를 통해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를 CGV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미나리’는 윤여정 배우가 한국인 최초로 배우 부문 후보에 올라 더욱 주목받는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시 휴업 후 운영을 재개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전국 35개 CGV에서 만날 수 있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매해 2월 진행되던 아카데미 시상식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두 달 연기된 4월에 열려 팬들의 기다림이 더욱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된 시상식에 앞서 화제의 후보작들을 감상하며, 올해의 수상작을 점쳐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3.31 08:31
무비위크

CGV, 장국영 추모 기획전 연다..'아비정전'→'해피투게더'

CGV가 '별(★)을 추억하며'를 테마로 오는 25일부터 장국영 작품 5편을 모아 상영한다고 24일 밝혔다. 4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별(★)을 추억하며'는 2003년 4월 1일, 거짓말처럼 우리 곁을 떠난 장국영을 추모하기 위한 기획전이다. 그가 우리 곁을 떠난 지 벌써 18년이 지났지만 작품 속에서 여전히 빛나는 그를 만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관객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별(★)을 추억하며'는 전국 34개 CGV 별★관에서 ‘아비정전’, ‘해피투게더’, ‘영웅본색 1, 2’, ‘성월동화’ 등 총 5편을 상영한다. ‘아비정전’과 ‘해피투게더’는 90년대 홍콩 영화의 아이콘으로 불린 왕가위 감독의 연출작이다. 장국영은 두 편의 작품에서 고독하고 쓸쓸한 그만의 특유한 연기를 펼쳐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아비정전’의 고독한 아비의 모습은 실제 장국영과 많이 닮아있어 그를 그리워하는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작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영웅본색1, 2’는 국내에서 1987년과 1988년 개봉했다. 홍콩 느와르 장르의 시초라 불리며 신드롬을 일으키며 장국영을 대스타의 자리로 있게 한 영화로 현재까지도 많은 관객들의 추억 속에 남아 있다. 1편은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2편은 4월 1일부터 상영된다. ‘성월동화’는 일본과 홍콩의 합작 영화로 1999년 개봉한 영화다. 사랑의 상처를 가진 두 남녀의 운명적 만남과 러브스토리를 담았다. 장국영은 교통사고로 연인을 잃은 여자의 연인과 닮은 홍콩 비밀경찰 역을 맡아 열연했다. ‘성월동화’는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만 상영된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시간이 흘러도, 늘 같은 모습으로 우리의 기억 속에 살아 숨쉬는 배우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번 테마는 별★관의 취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테마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그의 작품을 감상하며, 앞으로도 영원히 간직할 추억의 시간을 다시 한번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별★관은 CGV가 지난해 12월에 오픈한 재개봉 콘셉트의 특별관이다. ‘1917’, ‘작은 아씨들’ 등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총 21편의 작품이 관객들과 다시 만났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3.24 08:33
무비위크

CGV, 78회 골든글로브 기획전…후보작 8편 상영

CGV가 골든글로브 기획전을 선보인다. CGV 측은 18일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의 후보작에 오른 8편을 모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 골든글로브 기획전은 미국 LA에서 2월 28일에 진행하는 시상식에 한 주 앞서 20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관객들이 영화를 관람하고 각 부문의 수상자를 미리 점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엠마’,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힐빌리의 노래’, ‘맹크’, ‘더 프롬’ 등 지난해 극장에서 선보였던 작품들 외에도 ‘프라미싱 영 우먼’과 ‘더 파더’가 국내 최초로 상영된다.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프라미싱 영 우먼’은 캐리 멀리건 주연의 복수 스릴러다. 7년 전, 비극적인 사건을 당한 친구를 위해 완벽하고 치밀한 복수를 실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여우주연상을 비롯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후보에 올랐다. ‘더 파더’는 안소니 홉킨스와 올리비아 콜맨이 아버지와 딸로 호흡을 맞춰 감동 드라마를 보여준다. 작품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등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3월 개봉을 준비 중이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골든글로브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바로미터라 불리며 전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는 시상식이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후보작들을 관람하면서 나만의 수상작을 미리 뽑아보는 재미있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1.02.18 13:19
연예

디즈니마저 두손두발 들었다…12월 극장 셧다운

12월 극장의 '사실상 셧다운'이 현실화되고 있다. 12월 개봉을 예고했던 영화들이 속속 백기를 들고 있다. 디즈니부터 CJ엔터테인먼트까지, 국내외 대형 배급사들의 기대작이 대부분 올해 개봉을 포기했다. 규모가 큰 영화뿐 아니라 다큐멘터리나 애니메이션 등 소규모 작품들도 계획을 변경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소울(피트 닥터·켐프 파워스 감독)'의 개봉을 1월로 미뤘다. '소울'은 제73회 칸 영화제와 25회 부산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작품이자,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픽사의 신작으로 큰 기대를 받았다. 북미에서는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OTT 플랫폼인 디즈니 플러스로 방향을 틀었으나, 디즈니 플러스가 서비스되지 않는 한국에서는 크리스마스 개봉해 한국 관객과 만날 예정이었다. 그러나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고, 극장 문을 9시 이후 열지 못하게 되자 고심 끝에 결국 12월 개봉을 포기했다. 이보다 앞서 영화 '서복'이 먼저 12월 개봉 포기를 선언했다. CJ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으로 연말 성수기 극장가의 화려한 부활을 고대하게 만들었던 '서복'은 "추후 개봉 일정은 다시 안내하겠다"며 일정을 잠정 연기했다. '서복'은 2012년 '건축학개론'으로 개봉 당시 멜로영화 역대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한 이용주 감독의 신작이자 공유와 박보검의 첫 호흡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았다. 공유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홍보에 열을 올리는 등 개봉 준비를 착착 해나갔으나, 언제 관객 앞에 서게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 '서복'이 백기를 들자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인생은 아름다워(최국희 감독)'도 개봉을 잠정 연기했다. '인생은 아름다워' 측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전국적 확산으로 사회 전반의 우려가 커지고 있어 깊은 고심 끝에 연기를 결정하게 됐다"고 알려왔다. 류승룡과 염정아 주연의 '인생은 아름다워'는 한국 최초의 뮤지컬 영화라는 타이틀로 화려하게 승부수를 던질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 영화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에 '일단 후퇴'를 외쳤다. 이처럼 대형 작품뿐 아니다. 저예산 음악영화 '뮤직 앤 리얼리티'는 10일에서 23일로 개봉일을 변경했고, 현대미술가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 세계를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쿠사마 야요이: 무한의 세계'도 17일로 개봉일을 정했다가 잠정 연기했다. 2018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카메라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독일 영화 '걸', 로버트 드니로 주연의 코미디 영화 '워 위드 그랜파', 일본 극장에서 역대 흥행 2위에 오른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도 일정을 멈췄다. 심지어 재개봉작인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도 마찬가지다. 사실상 12월 제대로 된 신작은 10일 개봉한 '조제(김종관 감독)'와 23일 개봉 강행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워너브러더스의 DC 히어로물 '원더 우먼 1984(패티 젠킨스 감독)'다. 연말 시즌 무비이기에 30일 개봉할 수밖에 없는 '새해전야(홍지영 감독)'까지 포함한다면 세 편이다. 이들 작품이 극장 정상화를 견인한다면 반가운 일이겠으나, 쉽지 않아 보인다. 최근 국내 극장가의 상황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째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2만 명대에 불과했다. 박스오피스 1위 작품도 하루 1만 명도 동원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까지 집계된 올해 관객수는 5840만 명. IMF 직후인 1999년(5470만 명)~2000년(6460만 명) 수준과 비슷하다. 극장 관객수가 20년 전으로 후퇴했다는 이야기다. 극장은 살기 위해 명작 재개봉 카드를 꺼냈다.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지옥의 묵시록 파이널 컷' 등이 다시 스크린에 걸린다. 이에 CGV는 재개봉작만을 상영하는 특별 상영관을 오픈하기로 했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코로나19로 신작 개봉이 어려워짐에 따라 신작에만 의존하지 않는, 관객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접근 방식에 대해 고민했다"며 "이러한 고민 끝에 나온 새로운 시도로, 보고 싶은 영화를 극장에서 즐기려는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12.11 08:00
무비위크

'님아·워낭소리' 다시본다…CGV, 한국 다큐 명작 기획전 개최

세월이 흘러도 의미있는 다큐멘터리를 극장에서 다시 만나 볼 기회다. CGV가 역대 다큐멘터리 영화 관객수 순위 1, 2위 작품을 '한국 다큐 명작 기획전'으로 선보인다. 9일부터 전국 15개 CGV에서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워낭소리’ 2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2014년 개봉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480만 관객을 동원한 국내 다큐멘터리 최고 흥행작이다. 76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부부로 함께 살아온 89세 소녀감성 강계열 할머니와 98세 로맨티스트 조병만 할아버지의 아름다운 사랑과 이별을 그려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다. ‘워낭소리’는 팔순 할아버지 농부와 30년을 함께 한 마흔 살 된 늙은 소 이야기를 통해 나이 듦과 죽음, 이별을 담았다. 2009년 개봉 당시, 293만 관객을 모으며 다큐멘터리 독립영화로 이례적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지난 달 29일에는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의 출연자가 폭풍눈물을 흘리며 감상한 작품으로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에 오르며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번 기획전은 성인 1만 원, 청소년 8천 원 특가로 CGV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시간이 흘러도 깊은 여운과 감동을 주는 다큐멘터리를 아직까지 극장에서 보지 못한 관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 다큐 명작 기획전'과 함께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12.08 07:41
무비위크

CGV, 거장 故 엔니오 모리꼬네 특별전 연다

세계 영화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거장 음악가 故 엔니오 모리꼬네(Ennio Morricone)를 추모하는 특별 기획전이 열린다. CGV는 지난 6일(현지시간) 91세를 일기로 타계한 엔니오 모리꼬네를 기리는 마음을 담아 ‘굿바이 마에스트로, 엔니오 모리꼬네 추모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기획전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20개 극장에서 열린다. 1928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난 고인은 굵직한 영화의 음악 감독을 맡으며 500여 편이 넘는 영화 음악을 작곡했다. 2007년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 평생 공로상에 이어 2008년엔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받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시네마 천국’을 비롯해 ‘베스트 오퍼’, ‘피아니스트의 전설’, ‘미션’, ‘헤이트풀8’ 등 5편을 각각 6000원에 만날 수 있다. 영화 ‘시네마 천국’ OST인 ‘Cinema Paradiso’, ‘Love Theme’은 엔니오 모리꼬네의 명곡 중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지금까지 대중에게 사랑받는 음악 중 하나다. 영화 ‘시네마 천국’은 어린 토토(살바토레 카스치오)와 늙은 영사기사 알프레도(필립 느와레)의 평생에 걸친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시네마 천국’ 이후 엔니오 모리꼬네는 영화 ‘베스트 오퍼’의 음악을 맡아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과 다시 한번 만났다. ‘베스트 오퍼’는 쥬세페 토르나토레의 탁월한 연출로 우아한 품격과 미학을 드러내는 동시에 아름다운 현악기 선율의 엔니오 모리꼬네 특유의 음악이 기품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평생을 바다 위에서 보낸 천재 피아니스트 나인틴 헌드레드(팀 로스)의 아름답고 순수한 삶을 그린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의 OST인 ‘Playing Love’도 그의 대표곡 중 하나다. 극 중 주인공인 ‘나인틴 헌드레드’가 태어나 처음으로 창 밖의 여인에게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연주한 곡으로 영화의 감동을 배가한다. 영화 ‘미션’도 빼놓을 수 없는 대표작이다. 이구아수 폭포를 배경으로 울려 퍼지는 ‘Gabriel’s Oboe’는 영화의 큰 매력 포인트 중 하나로, 팝페라 가수 세라 브라이트먼이 부른 ‘Nella Fantasia’ 원곡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지난 2016년 열린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헤이트풀8' 음악 감독으로 생애 첫 오스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불후의 명곡으로 많은 관객의 마음에 깊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해 준 고인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기획전”이라며 “그가 만든 음악으로 더욱 빛났던 영화들을 감상하며 엔니오 모리꼬네의 마지막을 추모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7.13 09:40
연예

[초점IS] '1박2일→슈돌' KBS 편성전략 通했다…위기를 기회로

KBS가 2019년 승자가 됐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면서 돌파구를 찾았다. 드라마에 이어 예능국도 활기를 되찾았다. 지난 11월 KBS 예능국은 신규 프로그램 설명회를 열었다.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씨름의 희열' '1박 2일' 시즌4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과 관련한 이야기가 오가는 자리였다. 이때만 해도 '과연 KBS가 되살아날까?' 싶었다. 앞서 KBS는 간판 예능이었던 '1박 2일' 시즌3를 잠정 중단했다. 가수 정준영 사태의 책임을 두고 뜨거운 감자가 됐다. KBS는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다. 문제가 있던 출연자의 컴백을 도왔고 중심에 세웠기 때문. 출연자 검증부터 이슈였고 KBS는 공영 방송사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그램 재개에 대한 신중한 자세를 보였다. 대대적인 편성 변경 계획을 실행했다. '개그콘서트'가 토요일 오후 9시대로, '1박 2일' 시즌4가 '해피선데이' 2부 코너로 들어가면서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자연스럽게 일요일 오후 9시대로 이동했다. 주말 메인 예능에 변화를 줬다. 평일엔 신규 예능들을 투입시켜 변화를 꾀했다. 이훈희 KBS 예능본부장은 "전체적으로 활력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아 개편을 결정했다. 활발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활력이 생겼다는 것에 점수를 줬으면 좋겠다. 많은 변화가 생겼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3개월 정도 변화 시기를 두고 볼 계획이었다. SBS '미운 우리 새끼'가 일요일 예능 전체 1위를 달리며 부동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터라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이를 잘 견뎌내 주길, 기존 시청률을 유지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그런데 3주 만에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재우 KBS 예능센터장은 "'1박2일' 시즌4가 돌아오면서 예능 프로그램의 편성 이동은 불가피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한창 탄력을 받고 있어서 최근 시청률 10%를 돌파했다. 타깃 시청층인 2049 시청률도 올라가고 있어서 편성을 변경하기엔 무리가 있었다"고 운을 뗐다. 어떤 프로그램이 '미운 우리 새끼'와 맞붙어 승산이 있을까 고심하다가 결정한 게 '슈퍼맨이 돌아왔다'였다. 이 센터장은 "승산이 있다고 생각했다. 강봉규 PD는 한 방이 있는 친구다. 승부사 면모가 있고 노련하기도 하다"고 굳은 신뢰를 내비쳤다. 처음부터 기존 시청률을 기대하고 편성 이동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빠른 시간 안에 안착했다. '미운 우리 새끼'가 김건모 논란으로 위기를 맞은 사이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아이들의 해맑은 매력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고여 있는 것보다 흐르는 게 좋고, 가만히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 게 좋다는 취지로 변화를 택한 KBS. '1박 2일' 시즌4는 우려와 달리 멤버 조합의 신선함과 제작진의 독기로 동 시간대 1위로 스타트를 끊었고, 걱정했던 '개그콘서트'까지 기존 시청률인 4~5%대를 유지하면서 KBS의 모든 계획이 맞아떨어졌다. 지상파 3사 중 내년 행보가 가장 기대되는 채널로 급부상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2019.12.24 08:00
무비위크

"칸에서 박장대소 나온 이유"…'기생충', 영어 자막 버전 상영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가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영어 자막 버전을 상영한다. 3일 메가박스는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계기로 '기생충' 영어 자막 상영을 기대하는 국내 및 외국인 관객들 역시 상당할 것으로 내다보고, 이들이 한국적 색채가 짙은 이번 영화를 온전히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영어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생충'은 우리 사회의 빈부격차 문제를 해학과 풍자로 풀어내며 칸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최고상을 수상한 데 이어, 개봉 첫날 56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영화 곳곳에 숨겨진 메타포를 찾는 재미가 있어 벌써부터 N차 관람 열풍의 조짐도 보인다. 특히 사운드의 미학을 중시하는 봉준호 감독의 작품답게 이번 영화는 돌비 애트모스로도 제작된 것은 물론 음악이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장면들이 유독 많기 때문에 이를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메가박스 MX를 비롯한 특별관에서의 재관람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영화에서 영어 자막은 황금종려상 수상의 일등 공신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심지어 영어 자막을 담당한 영화평론가 달시 파켓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적 정서가 가득 담긴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감독의 의도를 정확하게 구현한 자막 덕에 현장에서는 호평이 끊이지 않았으며, 결국 수상으로까지 이어졌다는 것. 이에 메가박스의 이번 영어 자막 버전 상영은 세계에서 인정받은 한국 영화의 작품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희식 메가박스 편성전략팀장은 “영화 기생충의 황금종려상 수상은 한국 영화의 국제적 위상을 한층 높였으며, 100주년을 맞은 한국 영화의 역사를 새로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메가박스도 영어 자막 상영을 비롯한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한국 영화 저변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기생충'의 영어 자막 버전은 6월 3일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 신촌점, 송도점에서 1회차에 한해 상영되며, 현장 발권 및 온라인에서 예매 가능하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19.06.03 16:07
연예

MBC, 오후 9시 드라마 시대 연다…22일 '봄밤'부터 적용[공식]

MBC가 오후 9시 드라마 시대를 연다.MBC는 2일 편성전략회의, 7일 본·계열사 편성책임자회의를 잇따라 열고 평일 드라마 편성 시각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9시로 이동하기로 최종 확정했다. 먼저 22일 첫 방송되는 새 수목극 '봄밤'이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로 이동한다. 6월 첫 방영 예정인 새 월화극 '검법남녀2' 역시 월, 화요일 오후 9시로 1시간 당겨진다. 현재 주말극 '이몽'이 토요일 오후 9시에 편성되어 있는 것을 고려하면, 이번 결정으로 MBC 드라마는 모두 오후 9시로 고정된다.1980년 드라마 '백년손님', 1987년 미니시리즈 '불새'를 통해 '평일 오후 10시 미니시리즈'라는 공식을 만든 MBC가 '오후 9시 드라마 시대'를 새롭게 연 것이다. 드라마 편성의 변화는 노동 시간 단축과 변화하는 시청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선제적 전략으로 평가된다. 실제로 신한카드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저녁 때 외식업 카드 결제가 가장 많았던 시간대가 2012년에는 오후 8~9시에서 2018년에는 오후 7~8시로 앞당겨진 것으로 나타났다.KT가 분석한 유동인구 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8월 1일부터 9월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의 직장인 일 평균 근무시간(체류시간)이 작년 동기간 대비 평균 55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확대되고 빨라진 저녁 여가시간에 맞춰 MBC는 주요 콘텐츠들을 이미 올해 초부터 잇따라 전진배치했다.'뉴스데스크'는 이미 지난 3월부터 '30분 빠른' 오후 7시 30분으로 자리를 옮기고, 30분이 늘어난 와이드뉴스를 선보이고 있다. 시즌2로 돌아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역시 시즌1과는 달리 한 시간 빠른 오후 10시로 당겨졌다.MBC는 이번 개편을 통해 '뉴스데스크'와 드라마를 연속 배치하면서, 2012년 이후 깨진 '뉴스 이후 드라마'라는 전통적인 시청패턴을 복원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오후 9시 편성은 치킨게임 양상으로 변해가는 드라마 시장의 정상화를 위한 조치라는 의미와 함께, 시청자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드라마 시장은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대 5개,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대 4개 프로그램이 혈투를 벌이며, 한 두 작품만 제작비를 회수할 수 있는 상황. 또 주요 채널의 평일 오후 편성은 9시 교양, 10시 드라마, 11시 예능 프로그램 형태로 고정되어 있다.채널에 관계없이 같은 장르가 같은 시간대에 편성됨에 따라, 시청자는 시청자대로 선택권을 제약받고 드라마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정당한 평가를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MBC는 이번 편성 변경이 방송사와 제작사가 상생할 수 있는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시청자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최승호 사장은 'MBC 뉴스레터' 창간 인터뷰에서 "드라마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제대로 된 대작을 만들겠다. 이를 위해 내부 기획 역량 강화는 물론 외주제작사와 폭넓게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MBC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대원칙 아래 사내 제도부터 외주제작사 지원 제도까지 폭넓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드라마 라인업 구축과 함께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드라마 제작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2019.05.08 15:45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행사&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