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화질 보다 2배 이상 촘촘한 주사선을 순차적으로 재생하는 프로그레시브 스캔 방식을 적용한 DVD 플레이어가 나왔다.
AV, 정보통신 전문기업 인켈(대표 하재욱·www.inkel.co.kr)은 최근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를 지원하는 VD4602를 출시했다. 이 플레이어는 비디오 업 스케일링(720p & 1080i)을 지원하여 더욱 세밀한 영상을 표현이 가능하다.
DVD 지원 포맷은 DVD, DVD오디오, DVD±R/W, Divx(version6), CD-R/W, MP3, JPEG, Picture CD 등으로 음성은 DTS, Dolby Digital, MPEG2 디코딩이 가능하다.
또한 음성은 디지털 출력이 가능한 옵티컬 단자와 동축케이블 단자를 지원한다. 영상은 컴포지트, 콤포넌트, S-Video 등이 장착돼 외부 기기와의 확장성을 확대하였다. 특히 HDMI 단자를 지원하여 영상과 음성 단자를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HDMI 케이블 하나로 생동감 있는 영상과 고음질의 음향 효과를 맘껏 즐길 수 있다.
TV에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면 간편하다. AV 리시버에 연결하여 음성을 듣게 되면 좀 더 생동감 있고 사실적인 음향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20만원대로 단품 또는 홈시어터 시스템으로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