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승마클럽의 말들이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다. (아델승마클럽 제공) 아델승마클럽의 말들이 서해바다를 배경으로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다. (아델승마클럽 제공)
충청남도 당진군 신평면 매산리 96-9번지에 위치한 아델승마클럽은 2008년 개장했다. 즐기는 승마를 추구하는 아델승마클럽은 아름다운 해변을 거닐 수 있는 외승코스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또 다양한 주변 환경, 좋은 시설은 강점이다.
▲해변승마 장점
아델승마클럽은 바닷가에 위치해 있다. 승마장 마장에서 말을 타면서 서해로 저무는 낙조를 즐길수 있다. 그러나 이보다 더 즐거운 승마는 해변과 해안도로를 걷고 달릴 수 있는 해변 외승이다. 해변 외승은 두가지 코스가 있는데 삽교까지 가는 20㎞ 코스와 서해대교쪽 해변을 이용하는 15㎞ 코스가 있다.
특히 아델승마클럽은 클럽을 찾는 승마인 누구에게나 해변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승마장이 외승을 자마회원 등에게만 허가하는 것과는 다른 분위기다. 그만큼 안전한 외승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승마를 하지 못하는 어린이나 노약자에 대한 배려도 있다. 이들에게는 마차를 타고 해변 외승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델승마클럽이 일반 승마인들은 물론 가족단위 회원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다.
▲아름다운 경치, 다양한 즐길거리
아산만에 위치한 아델승마클럽은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다. 겨울이면 수만마리에 이르는 철새들의 군무를 볼 수 있다. 맑은 날은 푸른 바다를 보며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다.
주변에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바다낚시·민물 낚시를 할 수 있는 유명 낚시터가 주변에 7개소나 있다.
더운 여름이면 해수욕을 할 수 있고 2㎞만 가면 해수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6㎞를 이동하면 골프를 칠 수 있다. 또 갯벌 체험도 가능하다. 군함으로 만들어진 삽교함상공원도 가까이 있다. 해산물 등 먹을 거리도 많다. 싱싱한 횟감과 조개구이 새우 등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있다.
고대관 코치는 "아델승마클럽에 오면 승마 뿐 아니라 즐길거리가 많다. 또 가족단위 회원들이 1박을 할 수 있는 좋은 팬션들이 주위에 많이 있는 것도 장점이다"고 밝혔다.
▲좋은 시설·능력있는 말
승마클럽은 서해고속도로 송악IC와 불과 1㎞ 거리에 있을 정도로 광역 교통망과의 접근성이 좋다. 또 회원들이 승마후 쉴 수 있는 클럽하우스와 라커룸 샤워시설이 모두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다. 시설뿐 아니라 수준높은 말도 자랑이다. 말들이 모두 대회에 출전할 수 있을 정도로 훈련이 잘 돼 있고 건강하다. 아직 실내마장이 없는 것은 약점이지만 조만간 실내마장이 들어설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