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리조트(홍원기 대표이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3일 대한불교 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용갑)에서 온 가족 환경 프로젝트 '지구를 살리는 행복한 상상'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인근 중구지역 어린이 및 주민들과 함께 환경교육 체험마당 실시를 통하여 환경보존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간 친밀감 증진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 날 행사는 환경과 가족을 주제로 '행복공감, 행복한 우리 가족''먹거리마당' '초록지구 지키기 프로젝트' 총 3가지의 테마로 체험마당이 나뉘어져 다채로운 활동이 이루어졌다.
각 체험부스는 각기 다른 주제를 가지고 있다. 먼저 '행복공감, 행복한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한 체험마당은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가족액자 만들기, 가족전통놀이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번째 '쉬어가는 먹거리 마당'테마에서는 먹거리마당, 전통 주전부리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번째'초록지구 지키기 Project'테마에선, 초록나라체험비누 만들기, 손수건 천연염색, 한강지킴이 서약하기, 환경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3층 대강당에서는 환경 관련 인형극 공연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참여 아동과 가족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미션도 주어진 이번 행사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놀이마당에 참여함으로써 즐겁게 놀이를 하는 분위기에서 환경에 대한 이해도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화호텔&리조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즐거운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