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제3회 삼삼한 요리경연대회’ 특별경연이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에서 열린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영양사·조리사가 참가하며, 어린이집 등에 다니는 아이들이 즐겨 먹는 국류, 일품요리, 간식류 등 3가지 메뉴로 경연한다. 저감화 요리와 관련된 교수진과 국민참여심사단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서류심사에 총 17개팀 43명이 참가 신청했으며, 최종 5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식약처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상작 및 호응이 높은 메뉴에 대한 조리법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요리책으로도 제작하여 책자 및 전자책(e-book)으로 발간·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3차 경연대회는 일반인, 4차 경연대회는 학생 대상으로 요리경연대회가 추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coco.ac.kr), 나트륨 줄이기 홈페이지(www.foodnara.go.kr/Na_down) 및 나트륨 줄이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J비즈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