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여행이 ‘제1기 국외여행 인솔자(Tour Conductor)’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국외여행 인솔자는 해외 여행 고객을 인솔하며 전체적인 매니지먼트를 하는 사람이다. 현지 가이드와 달리 고객과 함께 동행하며 항공, 교통, 숙박, 관광, 통역 등 출발에서 귀국까지 모든 여정을 책임지고 관리한다. 지금까지 국외여행 인솔자가 되려면 여행업체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이력이 있거나 관광 관련 학과를 졸업해야 인솔자 시험 응시자격을 얻을 수 있었다. 더러 해외여행 인솔경력이 최소 20회에서 많게는 100회 이상이 되는 자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져 진인 장벽이 있었다.
참좋은여행 인솔자 양성 인턴프로그램은 국외여행인솔자가 되기 위한 문턱을 낮췄다. 공개 채용 합격자는 6개월 간 참좋은여행 소속 인턴으로 활동하며, 국외여행인솔 전문가로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또 인턴기간 내 2회 이상 현지에서 선배 인솔자의 투어에 함께하는 출장 기회가 제공된다. 또 매달 130만원을 지급하며, 자격증 취득에 따르는 교육비, 발급비 등 각종 제반 비용 역시 회사측이 부담한다.
학력 나이 성별 제한은 없으나, 현지에서 가능한 영어회화 실력은 필수다. 기존 자격증 소지자, 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오는 8월 1일부터 22일까지 참좋은여행 홈페이지에서 국외여행인솔자 지원 양식에 맞춰 작성 후 이메일(admin@verygoodtour.co.kr)로 하면 된다. 문의 02-2188-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