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때문에 자녀들의 건강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유아용품 업계는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아기들을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아 건조한 아이들의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씻어주는 샤워용품이나 몸에 직접 닿는 의류를 세척해주는 아기 전용 세제, 먼지를 직접 차단해주는 마스크가 바로 그 것이다.
1. 블라블라 베이비 '버블 샴푸 앤 바디워시' 2. 아가방 '숨쉬는 마스크'
♦ 미세먼지 씻어주는 촉촉 깨끗 샤워용품블라블라 베이비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세균과 외부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씻어주는 샤워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라블라 베이비 '버블 샴푸 앤 바디워시'는 샴푸와 바디워시 기능이 합쳐져 전신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저다. 식물성 세정 성분 및 90% 이상의 천연유래 성분들로 이루어져 자극을 최소화했다. 목욕 후에도 건조하지 않도록 피부 원래의 수분을 유지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라우드 핸드 앤 페이스 포밍 워시'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 황사나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의해 손과 얼굴에 묻기 쉬운 유해물질들을 부드러운 거품으로 자극 없이 세정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이다. 블라블라 베이비만의 독자적 기술'코튼 모이스트 콤플렉스'의 식물 유래 천연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한 아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주고 피부 장벽개선에 도움을 준다.
♦ 의류 오염물질 말끔하게 씻어내는 저자극 세탁 세제블랑 101 '고농축 세탁세제'
의류에도 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이 남아 있다면, 피부에 직접 닿아 자극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블랑 101'은 아이들의 옷에 묻은 먼지를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친환경 세탁세제를 선보이고 있다. 블랑 101의 고농축 세탁세제는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 에코서트 인증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아기 빨래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정력이 약한 아기세제의 단점을 보완, 세척력이 우수해 효과적으로 오염물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호흡기도 철통 방어,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아가방은 4중 구조 나노필터로 미세먼지 차단에 탁월한 유아동용 기능성 '숨쉬는 마스크'를 출시했다. 아가방 '숨쉬는 마스크'는 4중 구조의 나노필터가 특수 처리돼 황사 및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탁월하다. 통기성이 우수해 호흡에 무리가 없으며 사계절 내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아이 얼굴 모양에 맞게 끈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사용 연령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해 착용할 수 있다.
정현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