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약한 우리 아기 피부, 내가 쓰는 화장품을 같이 사용해도 될까? 답은 아니다. 아기 피부는 성인 피부에 비해 굉장히 민감하고 연약하기 때문에 인체 유해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 최근 다양한 뷰티 브랜드에서는 천연 유래 원료 성분을 담은 유아용 화장품들을 속속들이 출시했다. 우리 아이 피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키즈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1. 아토팜 '더마 수딩 파우더' 2. 빌리프 '베이비 보 선 메탈 쿠션' 3. 프리메라 '베이비 선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 아이 피부 위한 필수품, '베이비파우더'
아토팜 '더마 수딩 파우더'는 사용과 휴대가 간편한 콤팩트 타입 베이비파우더다. 특허 MLE 보습 파우더(Dermal-micaTM)가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식물성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연약한 아이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물기나 땀을 완전히 건조한 후 해당 부위에 톡톡 두드리듯 펴 발라주면 하루 종일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 '자외선 차단' 혼자서도 잘해요~
프리메라 '베이비 선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은 자외선에 자극받기 쉬운 연약한 아이들의 피부를 위한 유아 전용 선 쿠션이다. 자외선을 반사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 방식을 적용해 보다 안전하게 유아 선케어를 돕는다. 햇빛을 받으면 케이스 뚜껑 색깔이 하얀색에서 보라색으로 변하며 '플레이 아웃사이드(PLAY OUTSIDE)'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 차단 시점을 알려주는 것과 동시에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해 스스로 선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자외선 차단은 물론, 더욱 촉촉하게
빌리프에서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 위한 '베이비 보 선 메탈 쿠션'을 출시했다. '빌리프 베이비 보 선 메탈 쿠션'은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간편하게 휴대해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선 쿠션이다. 피부 진정, 탁월한 보습 효과로 아기 피부에 꼭 맞는 네이피어스 베이비 포뮬러를 함유해 여린 아기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한다. 또한 피부에 유해할 우려가 있는 광물유, 동물 유래 성분, 파라벤 등 10가지 성분을 배제한 10無 처방으로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리 '세라마이드 아토 크림'은 연약하고 건조한 아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줄 고보습 크림이다. 피부 장벽 유사 구조체인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가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의 피부 침투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특허받은 연꽃쌈 발효 콩 성분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케어해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 귀여운 동물 마스크로 '스킨케어' 재미있게
궁중비책 '스티커 수딩팩'은 민감한 아이 피부를 위한 진정 보습 기능의 마스크팩이다. 고양이, 병아리 등 귀여운 동물 모양의 이 제품은 기존에 판매되는 일반 시트 마스크팩과 달리 아이가 움직이더라도 흐르거나 손에 묻지 않아 편리하다. 또한 알로에베라 추출물과 연꽃 성분 함유로 진정 효과가 탁월하고, 아이 피부에 시원하고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한다. 피부 안전성 테스트 저자극 판정을 받아 연약한 아이 피부에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우리 아이, 남다른 헤어 스타일링 뽐내보자
미쟝센 '머그샷 키즈 소프트 내츄럴 왁스'는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유아 전용 헤어 스타일링 제품이다. 천연 유래 식물성 왁스를 사용하고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합성 색소 등 3가지 성분을 배제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해 아이들 스타일링에도 좋은 소프트크림 타입의 왁스다. 천연 유래 성분을 포함하고 발림성이 부드러워 손쉽게 아이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