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20일부터 9월 7일까지 2017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송파점, 광교점 등 전국 66개 문화센터에서는 ‘우리 아이 미래 가꾸기’라는 주제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17년 가을학기 강좌가 진행되며, 점포별 400~600개 가량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대표적으로 4남매를 하버드대와 예일대 등 미국 명문대에 보낸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 박경이 소장이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강좌와, 사교육 없이 영어를 우리말처럼 말하는 영어신동을 키운 ‘기적의 육아연구소’ 이성원 소장이 영어 교육 비법 등을 전하는 강좌를 준비했다.
또한,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인 ‘재능 발굴단 프로그램’을 선보여 ‘로스쿨 법정 체험하기’, ‘119구조대 및 항공사 체험하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진행한다.
더불어, ‘입시 진로 교육’에 관한 강좌도 선보여, 입시전문기업 ‘이투스(ETOOS)’와 함께 학부모 대상으로 대학 입학과 관련한 전문적인 정보(자녀의 학생부, 모의고사 평가, 분석, 진로, 진학 등)와 주요 과목 학습 지도법에 대한 강의도 은평점과 중계점에서 9월 한달 동안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입시 진로 교육’에 관한 강좌 3회를 수강한 회원 중 신청자에 한해 세부적인 자녀 맞춤 진로 컨설팅도 진행하며,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적합한 입학 전형을 찾아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최근 주부들 사이에 불고 있는 재테크 방법에 관한 강의도 준비해, ‘해시태그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현명한 여자의 인생 노하우’ 등의 강좌로 실제 창업자의 마케팅 방법, 창업비용 등 창업에 관련한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가을학기의 세부적인 강의 내용은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정재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가족들이 함께 아이의 미래를 고민할 수 있는 교육이나 가족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가족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좌를 많이 준비했다”며, “점포별로 진행되는 인기 강좌는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강을 원하는 분들을 서두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