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영무토건이 시공하는 ‘상무지구 영무 예다음’의 모델하우스가 지난 15일 오픈 이후 많은 방문객들이 찾으며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아파트가 들어서는 광주 서구 상무지구는 정부의 부동산 종합대책 시행에도 불구하고,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지방광역시 중 주요 부동산 시장이다.
이와 더불어 과거 업무기능을 담당하던 금남로에서 상무지구로 기능이 이전되고, 행정기관, 금융기관, 기업체 지사 밀집되어 있다는 입지적 조건을 갖춰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상무지구는 현재 광주광역시 내에서도 행정, 경제, 상업, 금융의 최중심지라는 입지 프리미엄을 보유해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광주광역시에서의 상징적 위치에 들어서는 아파트의 모델하우스가 오픈되어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서구 치평동 1220-3번지에 지하 5층~ 지상 36층 규모로 들어서는 ‘상무지구 영무 예다음’은 특히 광주 서구는 다른 지역 대비 아파트 신규공급이 적었던 지역이어서 실수요자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상무지구 영무 예다음’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9㎡, 84㎡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 아파트 220세대와 전용면적 21~42㎡의 오피스텔 216실을 공급한다.
반경 약 500m 이내로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박스, CGV, 상무병원 등 생활편의 시설 및 상업시설과 반경 700m 이내로 광주시청, KBS, 한국은행 광주지방법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의 행정기관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평화공원, 5.18 기념공원, 운천저수지 등 공원이 인접해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자녀를 위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반경 1km 내외 운천초등학교, 계수초등학교, 동명중학교, 전남중학교, 상무고등학교 등이 위치한다.
교통망은 직선거리 2.3km에 유덕 IC, 4.1km 거리에 광주국제공항이 있으며, 5km 내외에 KTX 송정역 및 광주역, 광주터미널이 있어 시내외로 이동이 쉽다.
한편, 9월 15일 오픈한 광주 ‘상무지구 영무 예다음’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482-4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