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업계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받고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서 전달에 이어, 기업 청렴경영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반부패경영시스템 ISO 37001은 공인인증기관의 반부패 의지 및 리더십, 부패 리스크 파악 및 평가, 리스크 모니터링, 지속적 개선활동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이 수여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초 이완신 대표이사가 부임한 이후 ‘준법경영’을 최우선 경영 방침으로 삼고, 전문 외부기관의 컨설팅 없이 내부 인력을 활용해 계획수립, 매뉴얼 및 작성에서부터 내부심사, 인증심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추진해 인증을 취득했다.
이완신 대표이사는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롯데홈쇼핑 경영시스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 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 기업의 투명성과 임직원의 윤리의식이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중요한 가치임을 인식하고, 준법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