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보정동 죽전택지개발지구내(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26)에 위치한 테라스하우스 아리에띠캐슬은 1등 조망권 단지로 대지면적 5,814m², 지하 2층에서 지상 3층 규모의 29세대 14개 타입으로 지난 10월20일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아리에띠캐슬의 14개 타입의 다양하고 선택적인 주거공간은 세계최대 설계사무소인 미국 겐슬러社 한국지사장을 역임한 건축가의 기획설계와 일본의 단지계획 전문인 프레임웍스사가 참여, 조망과 일조를 자랑한다.
특히, 분당선 죽전역과 보정역,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에서 멀지 않아 더블역세권을 갖췄고, 2021년 완공 예정인 GTX-B와 제2경부고속도로가 사업지 인근을 지날 예정이어서 서울 강남까지 25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다.
도로교통으로는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서수지IC), 경부고속도로(판교 IC), 영동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을 오가는 다수의 광역 직행버스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2035 용인도시기본계획(안)'에서는 용인의 경제 도심을 기흥구 보정동 일원의 용인GTX 구성역으로 설정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다.
더불어 1층 세대는 최대 약152㎡의 개별정원과 전세대에 최대 181㎡의 테라스 또는 다락방을 제공하며, 전 세대에 남서향 배치와 자연지형을 살린 단차로 높은 채광률을 확보했다.
주방가구와 욕실은 독일 'Nolte', 미국 'American Standard' 등의 제품으로 꾸몄다.
이정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