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희선과 가수 엑소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15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치러진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7 Asia Asrtist Awards·이하 AAA)에서는 김희선과 엑소가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명불허전 대한민국 최고 배우 김희선은 JTBC '품위있는 그녀'로 품위있는 연기력과 존재감을 입증시키며 AAA 두 번째 대상 주인공이 됐다. 엑소는 대상과 페뷸러스상, 인기상까지 3관왕을 차지해 범접할 수 없는 대한민국 정상 가수임을 다시 한 번 확인케 했다.
두 개의 트로피를 들고 간 스타들도 많다. 워너원은 신인상과 슈퍼루키 삼성페이상을 챙겼고, 슈퍼주니어는 페뷸러스상과 레전드상을 수상했다. 박서준은 페뷸러스상과 베스트스타상을, 임윤아는 배우로 베스트 아티스트상과 인기상을 받았다.
한류를 대표하는 스타 수지와 박신혜는 각각 단독으로 아시아 스타상과 아시아 아이콘상을 챙겼다.
베스트 아티스트상과 스타상, 셀러브리티상, 아이콘상, 엔터테이너상은 배우와 가수부문으로 나눠 시상됐다. 아티스트상은 남궁민·박해진·임윤아, 세븐틴, 스타상은 박서준·류준열, 지코·SNH48 7SEVEN가 받았다.
또 셀러브리티상은 이준호·박민영, 빅스·에이핑크, 아이콘상은 서강준, 크러쉬·마마무·황치열, 엔터테이너상은 성훈·김태리, 뉴이스트W·볼빨간 사춘기·몬스타엑스에게 돌아갔다.
생애 단 한 번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은 배우부문 안효섭·정채연, 가수부문은 이변없이 워너원과 프리스틴·KARD가 수상했다.
페뷸러스상은 배우와 가수부문 모두 선후배가 나란히 올라 눈길을 끌었다. 배우부문 수상자 이준기 박서준은 "맞대면 하는 것은 처음"이라면서도 서로에 대한 애정을 표했고, 한 소속사 선후배 슈퍼주니어 엑소는 가족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베스트크리에이터상은 '응답하라' 시리즈 연출을 맡은 신원호 PD가 처음으로 수상했다. 신원호 PD는 "스스로 늘 별로인 연출가라는 생각을 한다"며 겸손함을 표하더니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홍보해 웃음을 자아냈다.
올해를 빛낸 슈퍼루키에게 돌아간 삼성페이상은 워너원이 수상했다. 최근 데뷔 100일을 맞은 워너원은 "데뷔한 지 얼마 안된 신인가수인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무엇보다 항상 우리를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워너블에게 감사 인사 드린다"고 전했다.
뉴웨이브상 배우 부문은 최태준·공승연·신현수, 가수부문은 스누퍼·아스트로·THE RAMPAGE, 라이징 스타상 배우 부문은 강태오·서은수·지수, 가수 부문은 JBJ·정세운·구구단·다이아·모모랜드가 받았다.
한편 'AAA'는 배우와 가수를 비롯해 장르와 국경을 넘어 아시아 문화를 빛낸 글로벌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2회를 맞이했다.
다음은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수상자▶대상= 김희선·엑소
▶레전드= 슈퍼주니어
▶베스트아티스트 배우= 남궁민·박해진·임윤아
▶베스트아티스트 가수= 세븐틴
▶베스트웰컴= 이승기
▶아시아스타= 수지
▶아시아아이콘= 박신혜
▶베스트스타 배우= 박서준·류준열
▶베스트스타 가수= 지코·SNH48 7SENSES
▶베스트셀러브리티 배우= 이준호·박민영
▶베스트셀러브리티 가수= 빅스·에이핑크
▶베스트아이콘 배우= 서강준
▶베스트아이콘 가수= 크러쉬·마마무·황치열
▶베스트엔터테이너 배우= 성훈·김태리
▶베스트엔터테이너 가수= 뉴이스트W·볼빨간 사춘기·몬스타엑스
▶베스트초이스= 민효린·이태임·채범희·Just Jerk
▶베스트크리에이터= 신원호 PD
▶신인상 배우= 안효섭·정채연
▶신인상 가수= 워너원·프리스틴·KARD
▶페뷸러스 배우= 박서준·이준기
▶페뷸러스 가수= 엑소·슈퍼주니어
▶인기상 배우= 도경수·임윤아
▲인기상 가수= 엑소
▲베스트OST= 에일리
▲뉴웨이브 배우= 최태준·공승연·신현수
▲뉴웨이브 가수= 스누퍼·아스트로·THE RAMPAGE
▲슈퍼루키 삼성페이= 워너원
▲라이징스타 배우= 강태오·서은수·지수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ins.com사진= 박세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