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휴양지 가운데 괌, 사이판은 한국인들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많은 사람들이 괌 가족여행, 괌 자유여행, 연인, 태교여행 등을 계획하는 이유는 괌이 선사하는 천혜의 자연에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괌은 신년 여행을 계획하는 한국인들로 인해 1~2월 극성수기를 맞이하는데, 따라서 렌터카는 미리 예약하는 게 좋다.
이에 괌 한인직원이 근무하는 렌트카 업체 '밸류렌터카'는 괌 여행경비 절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12월 이벤트를 통해 괌 인기 호텔 숙박권과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이달 15일 이후 예약자 가운데 미드사이즈 차량 연속 3일 이상 계약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퍼시픽스타호텔 2일 숙박권과 조식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월 30일 발표될 예정이다. 퍼시픽스타호텔은 프라이빗 비치가 제공되고, 조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숙박시설이다.
더불어 12월에 예약하고 기간 내에 예약금까지 결제한 사람을 대상으로 포켓 와이파이 또는 내비게이션을 랜덤으로 무료 지급한다. 와이파이는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비게이션은 한글이 지원된다. 평균 23달러를 절약할 수 있는 기회다.
한편 밸류렌터카는 괌 자유여행, 괌 가족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을 위해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밸류렌터카 관계자는 "자사는 괌 한국인 관광객 전문업체로 현지에 한인직원이 근무하고 24시간 공항에서 자동차를 바로 인수 및 반납할 수 있어 공항에서 호텔까지 드는 택시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여행 마지막 날에도 시간에 쫓기지 않으면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문제발생시 한국 사무실이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불편함을 즉각적으로 해결하고,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며 "이외에도 옵션비용 추가 없이 기본 보험료(CDW), 운전자 1인 추가, 카시트, 부스터, 유모차, 아이스박스, 지도, 돗자리 등 11가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차량과 물품에 문제가 생길 경우 한국 사무실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요청하면 교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