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BS 연예대상' 주인공은 가수 겸 배우 이승기(31)였다.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던 백종원(52) 더본코리아 대표는 무관에 그쳤다.
이승기는 올 한해 SBS '집사부일체'에서 활약했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어릴 때 막연하게 꿈꾸던 큰 상을 받으니 무게감이 느껴진다. 굉장히 복잡한 감정들이 지나간다"며 "내 능력으로 받는 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너무 훌륭한 사람이 많은데 곁에서 배우고 익힌 것들이 굳은살이 돼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여러 선배에게 어깨너머로 배웠던 것들이 저의 단단한 굳은살을 만들어줬다"고 덧붙였다.
이승기의 앞서 '2011 KBS 연예대상'에서 '1박2일' 팀과 함께 대상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단독 대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군 전역 후 2개월여 만인 지난해 12월 31일 '집사부일체'로 복귀했다.
올해 SBS 연예대상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활약한 백 대표가 대상의 주인공이 될지 관심이 쏠렸으나 그는 빈손으로 돌아가야 했다. 지난해 방송인이 아닌 '미운 우리 새끼'의 어머니(이선미·지인숙·이옥진·임여순)들이 대상을 받으면서 논란이 불거진 데 따른 반작용으로 해석될 대목이다.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예능 프로그램으로서는 유일하게 시청률 20%를 넘는 '미운 우리 새끼'가 2년 연속 받았다.
■
다음은 수상자 명단.
「
▶신인상=이상윤('집사부일체') 강경헌('불타는 청춘') ▶라디오 DJ상=김창열('올드스쿨') 붐('붐붐파워') ▶모바일 아이콘상=제아·치타('쎈 마이웨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임원희('미운 우리 새끼') 구본승('불타는 청춘') ▶베스트 MC상=김성주('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올해의 핫스타상=배정남('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챌린저상=전혜빈('정글의 법칙') ▶베스트 패밀리상=인교진·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올해의 프로그램상='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팀워크상='런닝맨' ▶방송작가상 라디오 유현수('최화정의 파워타임') ▶방송작가상 교양 이윤주('TV 동물농장') ▶방송작가상 예능 김명정('집사부일체') ▶신스틸러상=승리('가로채!널' '미운 우리 새끼') ▶인기상=이광수('런닝맨') ▶쇼·토크 우수상=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버라이어티 우수상=육성재('집사부일체') 조보아('골목식당') ▶쇼·토크 최우수상=양세형('가로채!널' '미추리')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전소민('런닝맨') ▶프로듀서상=김종국('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대상=이승기('집사부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