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tvN이 2월 2일을 기점으로 ‘드라마 전문 채널’로서 리브랜딩을 단행한다. tvN 드라마에 우호적 시청층인 여성 3049를 타깃으로 tvN에서 현재 방영 중인 작품은 물론, 과거 흥행작도 볼 수 있는 ‘드라마 전문 채널’로 탈바꿈한다.
새단장할 O tvN의 슬로건은 ‘인생, 드라마’로, ‘인생을 특별하게 만드는 건 보통의 드라마 하나’라는 컨셉 아래 리브랜딩된다. 드라마마다 작품성과 화제성으로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tvN의 드라마를 가장 빠르게 볼 수 있는 채널로서, O tvN은 ‘No1. 드라마 전문 채널’을 표방한다.
tvN을 필두로 O tvN과 XtvN은 장르별로 채널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tvN이 남녀 2049를 타깃으로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O tvN은 여성 3049를 대상으로 한 ‘드라마 전문 채널서, XtvN은 남녀 2544를 타깃으로 한 ‘예능 전문 채널’로 채널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방영작과 과거작을 구분하여 편성 블록을 갖출 예정이다. 주중 9시, 23시 블록 및 주말 연속 방송을 통해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를 집중 편성하고, 주중 오후와 새벽엔 구작 드라마 블록을 운영한다. 올해 O tvN에서는 판타지물로는 ‘아스달 연대기’ ‘어비스’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를 방영하고, 로맨틱코미디물로 ‘로맨스는 별책부록’ ‘진심이 닿다’ ‘그녀의 사생활’을, 휴먼물로 ‘왕이 된 남자’ ‘막돼먹은 영애씨 17’ ‘지정생존자’ 등을 방영한다.
CJ ENM 미디어 채널사업부 김제현 상무는 “드라마 주 시청층인 여성 3049에 소구될 수 있는 스펙트럼 넓은 드라마를 집중 편성하기 위해 O tvN을 ‘드라마 전문 채널’로 리뉴얼 하게 됐다. 완성도 높은 tvN 작품들을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편성 전략으로 시청자들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채널 개편과 함께 O tvN 홈페이지 내에서 ‘내 인생 드라마’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많은 지지와 재방 요청이 들어온 드라마를 우선하여 집중 편성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이 꼽은 인생작이 무엇이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설 연휴를 맞아 특집 라인업도 준비 중이다. 2월 2일에는 인생멜로 드라마를 컨셉으로 ‘남자친구’의 전편이 연속방송된다. 3일과 4일에는 인생휴먼드라마 컨셉으로 ‘응답하라 1994’가, 5일과 6일에는 인생 판타지 드라마 컨셉으로 ‘도깨비’가 전편 연속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