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가 ‘2019 상반기 뷰티 어워드’를 통해 뷰티 카테고리별로 ‘상반기 베스트 아이템’ 72개의 제품을 공개했다. 미비박스는 최근 미국 경영 매거진 패스트 컴퍼니 선정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뷰티 부문에서 세계 최대 뷰티 유통 기업 ‘세포라’, ‘카일리코스메틱’ 등과 함께 TOP10에 선정된 스타트업이다.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동안의 실제 판매 데이터, 구매 고객 평점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킨케어, 페이스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뷰티 디바이스 등 5개의 각각의 뷰티 카테고리 중 Best3 제품을 선정하였고, 최종 노미네이트에 선정된 총 72개의 아이템들에 대해서 고객 투표를 진행하였다.
금번 상반기 어워드에서 눈에 띄는 점은 투표자의 75% 이상이 10대와 20대라는 점이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카테고리별 베스트 1위~3위 제품을 투표 수와 함께 노미네이트 제품을 발표했고, 총 6,382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 결과는 7월 1일에 오픈하였으며, 오는 7월 8일 오전 10시까지 미미박스 앱이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2019 상반기 베스트 아이템 72종을 보면, 20대 초반여성들의 선호 브랜드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유명 브랜드에서 온라인 및 SNS애서 유명한 브랜드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어워드를 통해서 보여졌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SNS 인플루언서 ‘하늘’이 론칭한 ‘피치씨 소프트무드 코랄’이 클리오 ‘프로아이팔레트’와 접전을 벌였다. 그외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등 모바일 채널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성장한 성장한 ‘독도토너’와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누니의 ‘턴오버필패드’가 선정되었다.
미미박스에서 인기 카테고리인 뷰티 디바이스 부분에서는 꾸준히 온라인 판매가 되었던 보다나 봉고데기가 압도적인 1등을 차지하였다.
미미박스 임혜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장은 “미미박스 뷰티 어워드는 공급자가 순위를 정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의 참여와 투표 데이터 기반으로베스트 아이템을 선정함으로써 더욱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뷰티 행사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2019 미미박스 뷰티 어워드 ‘상반기 어워드’ 수상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미박스 앱(뷰티 전문 커머스,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또는 사이트내 ‘상반기어워드’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상반기 베스트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20% 할인쿠폰을 추가적으로 사용하여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