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생활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인 ‘의식주’ 중에서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보금자리 면서 삶의 만족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특히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휴식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주거지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신축빌라는 전세값이 치솟기 시작한 몇 년 사이 많은 사랑을 받아온 주거양식으로 신축빌라가 다양한 장점들을 지녔다. 보통 아파트의 전세가격으로 매매가 가능할 정도로 합리적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고 일반관리비, 청소비, 경비비, 승강기 유지비 등 다양한 항목에서 책정되는 아파트 관리비와 다르게 관리비가 저렴하다.
넓은 테라스나 데크를 포함한 점도 인기를 끄는 요인 중 하나다. 아이를 키우는 이들은 테라스나 데크를 희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공간을 아이가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거나 식사가 가능한 공간,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 등 본인의 희망사항을 반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넓은 테라스와 데크 외에도 신축빌라는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관리비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학교나 학원 같은 학군이 좋은 곳에 지어진 경우도 흔하게 볼 수 있어 신축빌라는 해를 거듭할수록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다.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주변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매물은 피하는 것이좋다. 급매물의 경우 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올 수는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것도 중요한데, 다양한 업체들 중 ‘빌라몰’이 관심을 받고 있다. 빌라몰은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는 곳으로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수도권 전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1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통해 호평받아 2019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 대상 주택분양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서울 및 수도권 인근 신축빌라 시세를 알려왔다. 빌라몰이 알려온 서울 및 수도권 인근 신축빌라 시세에 따르면 서울 강동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7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길동과 성내동 현장이 3억2천~4억2천, 암사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3억1천, 천호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8천~3억8천에 거래된다.
송파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5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가락동과 오금동 신축빌라 분양이 3억3천~4억4천, 방이동과 잠실동 신축빌라 매매는 4억~4억3천, 마천동과 문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석촌동, 거여동 현장이 3억1천~3억8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광진구 지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4억4천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성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3억7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