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들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발길을 끌고 있는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석모도는 여름에는 해수욕장, 겨울에는 온천을 즐길 수 있고 보문사와 같은 유명한 관광지와 그 밖에도 다른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해 계절에 관계없이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방문해보기 좋은 여행지이다. 그래서인지 맛집 또한 즐비해 있는데 그중에서도 '별천지'는 석모도 맛집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식당이다. 바닷가라는 특성상 신선하고 질 좋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데 바로 앞에 해변이 펼쳐져 있어서 운치 있는 경관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가 있다.
주메뉴는 병어조림, 밴댕이 무침, 간장게장, 백합탕, 꽃게탕 등이 있다. 또한 10여 가지 넘게 나오는 밑반찬들에 재료는 주인이 직접 키워 재배한 싱싱한 채소들로 조리하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고, 아이들을 데리고 가는 가족여행객들도 안심하고 즐거운 식사를 할 수가 있다. 민박집도 같이 겸하고 있는 이곳은 미리 전화로 예약하여 가벼운 1박 여행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넓고 쾌적한 실내와 옛 정취를 느끼게끔 하는 인테리어와 소품들은 나이대가 높은 어르신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고 각종 모임과 행사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볼거리가 넘치는 석모도는 당일치기로 놀러 가기엔 아쉬움이 많이 남을 수 있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이곳에서 하룻밤 묵으며 1박2일로 여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am 11:00 ~ pm 7:30까지 운영하는데 주말은 pm 10:00 까지로 연장영업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여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