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사업인 여수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로 선정된 한려지구 내 여수시 공화동 일원에 여수 고층 높이의 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그 주인공은 10월 25일 여수 세계박람회장 내에 주택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돌입하는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다.
전남 여수 내 주거 선호도가 높고 쾌적한 주변 환경을 자랑하는 해양관광벨트의 중심지에 건립될 주상복합아파트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여수시에서 가장 높은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여수시의 상징적인 대표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시공 예정사인 모아주택산업 계열사인 혜림건설이 선보일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대지면적 7,415.64㎡에 지하 5층~지상 44층, 3개동 590세대로 구성될 예정으로 선호도 높은 ▲59㎡ 276세대 ▲77㎡ 40세대 ▲84㎡ 274세대로 각각 예정됐으며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특히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4Bay 타입(일부 평형 제외)으로 설계되었고,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서 모든 세대에서 시원한 조망과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교통, 교육, 주거, 관광 등 모든 면에서 여수 최고의 입지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의 KTX여수엑스포역을 통해 서울 및 전국 어디나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여수신항이 600M 이내이고 여수 신북항은 2020년 개항 예정이다. 여수연안여객터미널, 여수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하고, 산업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엑스포대로와 이순신대교, 거북선대교, 마래터널 등 쾌속 교통망을 다 갖추었다.
도보 5~10분 거리에 여수종고초병설유치원, 여수종고초등학교, 여수중학교, 여수고등학교, 여수여고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자녀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환경도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주민을 위한 휘트니스센터와 어린이집, 경로당, 무인택배함,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홈 시스템 등을 갖추어 보다 편리하고 품격있는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단지 바로 앞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장(엑스포)이 있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인 여수의 상징 오동도와 여수케이블카로 이어지는 여수 해양관광벨트의 중심지에 위치해 한려수도 바다를 특급 조망할 수 있는 등 특급호텔이 탐낼 만한 최상의 해양 주변 경관 입지를 갖고 있다.
조합원 분양가 또한 주변시세보다 파격적으로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만이 가지는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아파트의 프리미엄 가치에 비추어 볼 때 치열한 경쟁률이 예상된다.
조합원 신청자격은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 세대주로서,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여수 또는 전남, 광주지역 거주자이면 된다.
주택홍보관은 여수 세계엑스포 박람회장 국제관 A동 1층 106호이며, 10월 25일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