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웨딩플랫폼 희찬고(Heechan Go)는 비공개로 개발해왔던 웨딩 통합솔루션을 10월말부터 12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었고, 실제로 지난달 10월 25일 초기 오픈을 하였는데 일주일 동안 100여개가 넘는 웨딩관련업체들 및 수많은 일반 고객들이 회사로 전화와 메일을 통해 문의사항 및 자신들만의 장점과 이미지와 동영상을 보내주는 일이 폭주하여 회사 메일서버가 피치 못하게 한시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는 일이 있었다고 밝혔다.
초기 오픈 때 예비부부들과 웨딩업체들에게 대응을 충분히 못해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하다고 전해왔다.
웨딩플랫폼 비즈니스모델(BM)특허 보유 기업 희찬고는 2019년에 정부 지원 과제(과제번호 10196537) 사업자로 최종 선정됨으로써 양적 질적으로 혼례(결혼)문화를 발전시키는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며, 그뿐만 아니라 저출산, 고령화, 비결혼 등의 사회문제를 문화콘텐츠 관점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웨딩스타트업으로써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말에도 성신여대 채용박람회 등에 참가하여 미래 예비신부들에게 웨딩플랫폼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적극 진행하였다.
희찬고는 정부지원 스타트업기업이고 오픈 초기이지만 새로운 플랫폼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4차 산업을 같이 선도하기 위하여 플랫폼 파트너사 회원가입을 직접 해주신 웨딩산업 최우수기업들인 송파 호텔파크하비오 웨딩홀, 관악 메모리스클래식 웨딩홀, 여의도 웨딩 여율리 웨딩홀을 비롯하여 웨딩드레스 업체인 최재훈 드레스, 더허웨딩 드레스, 맞춤예복의 제이진옴므, 다정한복 등 다양한 업체에 진심 감사한 마음을 지면을 통해 전해드린다고 알렸다. 많은 산업 곳곳에서 4차 산업의 흐름을 준비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웨딩관련 업체들은 웨딩플랫폼 희찬고의 정식파트너사가 됨으로써 자동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되도록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웨딩업체들에게 꾸준히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도 희찬고는 플랫폼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검토하여 플랫폼 전산개발에서 적극 적용하고 있다. 예비부부 고객들이 아직 플랫폼 파트너사들이 적어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여 플랫폼 초기에 파트너사들에게는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 기능들 역시 개편되고 있다고 알려왔다.
오픈 초기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은 문의는 거래수수료에 대한 부분이었다는데, 희찬고에서는 웨딩업체인 파트너사들과 예비부부들을 직접 매칭 시켜드리는 데에만 집중을 하며, 그 어떠한 중개 거래수수료도 과감히 없애고 오직 플랫폼 상품의 질은 Up하고 상품가격은 Down 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 하였고, 앞으로도 이 정책은 계속 유지함으로써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재차 밝혔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24시간 365일 온라인 웨딩박람회를 실제로 구현하고, 검증이 완료된 웨딩관련 업체들을 등록시켜 예비부부들과 상호 소통하며, 필요한 정보들을 쉽고 편하게 희찬고에서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 완성도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