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부동산 시장 불황 속에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목포대학교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목포오피스텔 ‘목포 캠퍼스시티’ 임대 및 분양 소식이 주목 받고 있다.
대학교와 인접해있는 오피스텔은 대학생, 교직원 등을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추었으며 각종 생활인프라와 교통시설이 탄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거주자들의 평균 거주기간이 길고 공실률이 낮아 이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특히 목포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주요 거주지역의 경우 노후한 원룸이 많아 안전 및 보안 상의 우려가 있으며 인근에서 신축 오피스텔이 없다는 점에서 유일한 신축오피스텔 ‘목포 캠퍼스시티’가 주목 받고 이유 중 하나로 해석된다.
‘목포 캠퍼스시티’는 목포 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 오피스텔로, 어려운 부동산 경기 속에서도 꾸준한 방문 및 분양ㆍ임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약 1만명의 임대 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일반적인 분양임대 오피스텔과는 달리 1년치 월세를 한번에 받는 일시납으로 월세 연체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중심 상권으로써 마트나 은행, 원룸 등 주요 편의시설이 밀집해있으며 목포대학교뿐만 아니라 청계초, 청계중, 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초당대학교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형성되어 있다. 이 밖에 청계시외버스정류장이 가까워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해볼 수 있고 영산로, 서해안고속도로 등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목포오피스텔 ‘목포 캠퍼스시티’는 ▲A21㎡ 176실 ▲B25㎡ 110실 ▲C52㎡ 11실 ▲D53㎡ 44실 수요가 높은 소형 평형대로 총 341실을 공급한다. 각 공간은 합리적인 공간 설계로 활용도를 극대화하였으며 도시에 걸맞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을 연출한다.
브랜드 오피스텔인 만큼 안전 및 보안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오피스텔 내에는 대형 북카페, 무인택배함, 대형 피트니스, CCTV 등 다양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구축해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목포 캠퍼스시티’는 인근에서 유일한 독보적 신축 오피스텔로써의 목포대가 있는 한 평생 수요를 자랑하는 특수한 상품으로, 1년치 월세를 한번에 받는 일시납이기에 월세 연체에 대한 부담없이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특징”이라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이용해볼 수 있어 임대 및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