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목전이다.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로 최상의 컨디션 유지와 함께 시험 당일까지 고도의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에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와 3년째 고디바 수능 응원대사로 활동중인 연예계 대표 ‘뇌섹남’ 배우 이서진이 수험생들을 위한 집중력 향상 비법과 함께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응원하는 달콤한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배우 이서진은 인터뷰에서 수능 당일 날까지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뭔가 잘하고 싶은 날 오히려 긴장해 실력을 발휘하지 못할 때가 있어요. 스스로 긴장을 푸는 방법을 알아두면 자신의 능력을 120% 발휘할 수 있죠. 수험생들도 시험을 앞두고 무척 떨리겠지만 평소와 같은 컨디션을 유지해야 여태까지 준비한 걸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거예요. 공부할 때나 시험을 앞두고 초콜릿 한 조각을 먹는 게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라며 자신만의 긴장 완화와 집중력을 높이는 비법을 소개했다.
이서진은 “이제 거의 다 왔잖아요. 긴장하지 말고 지금까지 준비한 만큼만 잘하면 좋겠습니다. 모든 학생이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하기를 응원합니다.”라며 그의 달콤한 미소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전문가들은 수능이 얼만 안 남은 시점에서 수면시간 및 휴식시간을 줄여가며 무리하게 공부 하는 것 보다는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하며 집중력을 키우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특히 수험생들의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집중력을 높이는 간단한 방법으로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에는 세로토닌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뇌의 활동을 활발히 해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다.
이러한 성분은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최근 수험생 학부모 및 지인들 사이에서는 다크 초콜릿이 수험생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