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의 젊은 층들 사이에서 직주근접이 가능한 역세권 및 문화, 여가생활의 접근성을 가진 오피스텔이 높은 선호도를 얻으면서 소형 오피스텔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잇따른 정책 규제로 주택시장이 주춤하면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주거시설이 주거난의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전용면적 40㎡ 이하 오피스텔 전ᆞ월세 거래도 급증하는 모양새다.
이에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오피스텔을 위시해 도시형생활주택 등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재테크의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소형 오피스텔의 경우 비교적 초기 투자비용이 적은데다 상대적으로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다양한 각종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 같은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건설업계도 소형 오피스텔의 공급을 늘리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에서 쇼핑, 문화, 녹지인프라를 갖추고 정치, 금융, 미디어 1번지 여의도와 영등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최적의 입지에 소형 구성의 신규 단지가 공급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영등포와 여의도가 만나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31-3호 외 3필지에서만날 수 있는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신길역 봉주르’다. 미분양 제로(0)에 가까운 영등포구에 들어서는 신길역 봉주르는 인구밀집지역이자 상권 집중지 입지를 갖춰 탄탄한 여의도 직장인 유효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여의도에서 분양된 B오피스텔이 여의도의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등에서 수요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많은 세대 수임에도 조기에 완판돼 신길역 봉주르 역시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1층 규모,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 60실, 4가지 타입의 도시형생활주택 29세대, 근린생활시설(지하 1층, 지상 2층), 하늘정원(옥상)으로 이뤄지며 지상 1층은 필로티 구조로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으로 구성된다.
신길역 봉주르는 소형 주택형 특화설계를 통해 지역 내 오피스텔과 차별화를 강조했으며 여의도 및 마포 업무지구, 영등포 전통시장, 대형 쇼핑몰 등 1인가구 수요 집중 지역으로 공실에 대한 우려를 해소했다. 신길역 봉주르는 주거 만족도 높은 복층 구조를 도입했으며 남향 중심 조망권을 확보해 쾌적성을 강화한 가운데 최고급 인테리어 설계를 채택했다.
시행사인 ㈜한국에프엠은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실내를 선보일 예정이다. 층고 4m의 복층으로 꾸며져 개방감을 강화했으며 풀옵션을 제공, 1~2인 가구에게 필요한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인덕션, 인출식 건조대 등이 설치된다. 또한 통2중문으로 설계된 유리창은 평소에 닫혀 있다가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열리도록 해 안전을 강화했으며 7인치의 홈오토메이션도 설치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지원한다.
사업지 주변은 지속적인 매매가 상승 지역으로 신길역 봉주르는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1, 5호선 신길역을 비롯해 2호선 영등포구청역, 9호선 여의도역 트리플 역세권과 더불어 올림픽대로, 강변대로, 노들길 진ᆞ출입이 용이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이에 강남과 시청 및 종로 일대에 20분대면 닿을 수 있고 김포공항 25분, 인천공항 45분의 접근성을 지녀 직주근접성을 높였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10.33km)이 진행 중으로 완공 시 하루 5만대 정도의 차량이 지하로 분산되며 지상도로의 차량 정체가 해소되는 것은 물론 지상도로 공간이 친환경 공간으로 바뀌면서 서부간선도 주변 영등포 등지의 생활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 재래시장, 마트, 백화점, 병원, 방송국, 문화예술회관 등의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한강공원, 샛강 생태공원, 여의도 광장, 영등포 공원 등의 힐링 공간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고의 투자 프리미엄이 완성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신길역 봉주르는 신길역 초역세권에 위치했으며 1가구 2주택과 무관하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데다 공실률을 최소화할 수 있는 풍부한 임대수요가 강점으로 지목되고 있다”면서 “모든 것을 갖춘 영등포는 아직 미개발로 저평가된 지역으로 최적의 투자처인 만큼 투자자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2020년 11월 완공이 예정된 신길역 봉주르의 홍보관은 영등포역과 신길역 사이 영등포로터리 인근에서 공개 중이다. 관련 문의는 홍보관 방문이나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