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는 14일 공식 성명을 내고 실사 영화 제작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달 프랑스에서 크랭크인한 '더 라스트 듀얼'을 비롯해 '나이트메어 앨리' '상치 앤 레전드 오브 렌 링즈' '피터팬과 웬디' 등의 제작이 연기됐다. 3월 중순 영국 런던에서 크랭크인하기로 했던 '인어공주'도 뒤로 미뤘다.
'샹치 앤 더 레전드 오브 더 텐 링스'의 데스틴 크리튼 감독은 코로나 19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 '팔콘 앤 윈터솔져'는 체코 프라하 촬영을 취소했다. 세바스찬 스탠은 "프라하에서 멋진 사람들과 따뜻한 사람들을 만났다. 하지만 우리는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너무나 급하게. 다시올게"라는 글을 SNS에 남겼다.
넷플릭스와 워너 브라더스 텔레비전도 프로그램 제작을 중단했다. 특히 넷플릭스는 의심 직원이 나와 LA 사무실 일부를 폐쇄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역시 현재 촬영 중인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플린트 스트롱', 제목 미정인 빌리 아이크너 프로젝트 등을 전면 중단했다.
'포레스트 검프'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톰행크스는 호주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아내 리타 윌슨과 함께 코로나 19에 감염된 그는 "전문가 조언에 따르고 있다. 다른 이들에게 확산되지 않도록 격리돼 있다. 모두들 몸 조심하라"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