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중복을 앞두고 독거노인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중복맞이 건강 보양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중복을 이틀 앞둔 7월 24일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서울/울산/대전/증평 등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765명에게 서산6쪽마늘,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의 '달하루 양갱', 삼계탕 팩 등이 담긴 건강 보양식 꾸러미를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전달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SK이노베이션은 그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한 비접촉 방식의 봉사활동은 올해 처음이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봉사활동은 최근 더욱 외로운 시간을 보냈던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선사하여 봉사활동에 참가자한 구성원들에게도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구성원들이 전달한 서산6쪽마늘은 코로나 19 이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SK이노베이션이 '사회안전망(Safety Net)' 구축 차원에서 회사가 가진 인프라와 시스템을 이용해 직·간접적으로 판매를 지원한 마늘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서산6쪽마늘을 활용한 취약계층 지원으로 SK이노베이션은 또 하나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