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앞서 e스포츠 종목에서 우승 경력이 있는 디펜딩 챔피언 NCT DREAM, 하성운, 박지훈부터 '겜덕후' 아이돌로 알려진 신흥 강자들이 출연을 예고하고 있다.
14일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줄임말 아이대) 측은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스포츠로, 기존의 참여 선수들과 팬들의 호응을 얻었던 e스포츠 대회가 오늘 경기도 모처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는 두 가지 종목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화려한 그래픽과 섬세한 조작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최근 출시돼 흥행 가도를 질주 중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공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e스포츠 종목 단체전 초대 챔피언 NCT DREAM이 다시 한번 우승에 도전한다.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 e스포츠 종목 개인전 시범 라운드 중 압도적인 실력 차로 최강자 원맨쇼를 펼친 박지훈과 그 최강자를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e스포츠 종목 3관왕에 등극했던 하성운도 출전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를 예상케 한다.
이 외에도 엔플라잉, NCT DREAM, SF9, 펜타곤, 온앤오프, 김재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가 출전한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소문으로만 듣던 아이돌들의 실력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전 선수진으로는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가 나선다. 초대 우승의 영예는 누가 차지하게 될지 주목된다.
이번 대회는 야외에서 철저한 방역과 선수 간 거리두기 실천, 인원 최소화를 바탕으로 출전 선수들과 스태프들의 안전과 보안을 최우선으로 촬영이 진행된다. 두 종목은 각각 시간대를 달리해 철저한 방역 속에서 시합이 치러진다.
제작진은 매회 공개해왔던 참가 선수들의 출근길을 네이버 TV와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만큼 팬들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기 위해 이를 진행하기로 한 것.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참여하는 아이돌 선수들은 14일 오후 6시, 현장 진행 상황과 방역, 선수들의 컨디션, 준비 여건에 따라 출근길 라이브에 참여한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는 추석특집으로 MBC에서 방송된다. 정확한 편성일과 정보는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