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은 '개미는 오늘도 뚠뚠'을 독립 콘텐츠로 새롭게 정비하고 오는 23일 오전 7시 심화 버전인 ‘챕터2’를 카카오TV에서 첫 공개한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핫하게 떠오른 주식 투자를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짚어주는 본격 실전 주식 투자쇼로, 주식과 예능의 신선한 조합으로 대한민국 1030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주식 계좌 계설, 재무재표 보는 법 등 기본적인 정보와 ‘내돈내산’ 실전 투자 도전기를 통해 주식 투자의 길라잡이를 제공한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노홍철을 필두로한 개미 4인방의 웃픈 ‘망투자’ 스토리와 ‘노필터’ 주식 투자 브이로그를 통해 보다 현실적인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내며 누적 조회수 530만을 기록,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프로손실러 노홍철의 ‘홍반꿀’(노홍철 반대로 하면 꿀이다), 단타 야수 개미 딘딘의 ‘딘딘하다’(딘딘처럼 단타를 친다) 등 주식 유행어까지 탄생시키며 2039 세대 주린이들 사이에서 팬덤을 일으키기도 했다.
심화 버전에 돌입한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2부터는 언택트, 바이오 등 투자 시장의 핫이슈와 관심 분류 등을 고려해 챕터별로 특정 테마를 정하고, 해당 테마에 대한 심층적인 실전 투자 공략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이전 챕터1이 재무재표 보는 법 등 주식 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기초 지식’을 쌓는 이른바 ‘개미들의 훈련소’였다면, 챕터2부터는 ‘심층 체험 투자의 장’으로서 테마별 전문가 인터뷰, 대표 기업 탐방 등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체험하고 분석한다.
이번 챕터2의 주제는 ‘언택트’로,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관련 기업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이와 연계된 주식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주린이’들에 한층 흥미로운 정보와 재미를 전한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2'에는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저마다의 투자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각양각색의 투자 성향을 보이며 실질적인 정보와 웃음을 동시에 전했던 노홍철, 딘딘, 김종민 등 개미 3인방이 지속 활약을 펼친다.
여기에 걸그룹 러블리즈 미주가 합류해, 예측불허 상상초월하는 또 다른 주린이 캐릭터로 재미를 더한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독보적인 4차원 캐릭터를 구축한 예능돌 미주와 노홍철, 김종민, 딘딘이 어떤 케미를 발휘할지, 새롭게 완성된 개미 4인방의 활약에 기대가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