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의 솔로 싱글 'R'이 12일 오후 2시 공개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미국 시각과 발매 시점을 잡았다.
그는 "오래 준비했다. 첫 솔로이자 오래 준비한 음반인 만큼 많이 떨린다. 팬들이 좋아했음 좋겠다"고 소감을 뗐다. 지난 1월 뮤직비디오를 찍었다는 로제는 "한국에 살다보니 겨울이 좋아졌다. 춥긴 했지만 그만큼 추억이 많았다. 좋은 분들과 멋있기 촬영했고 멋있는 작품 만족스럽게 나왔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또 구체적인 과정에 대해선 "만족스러운 앨범을 내고 싶었다. 초반부터 미팅에 다 참여하도록 노력했다. 의견이 많이 반영된 앨범 디자인, 처음 도전한 작사 참여 곡 등을 만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R'에는 블랙핑크의 데뷔곡부터 지금까지 모든 메가히트곡을 함께한 YG 더블랙레이블의 대표 프로듀서 TEDDY와 24가 이름을 올렸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프로듀서 중 한 명인 Jorgen Odegard, 해리 스타일스와 할시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명곡에 힘을 보탰던 Amy Allen 등이 로제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수록곡 'Gone'은 지난 1월 블랙핑크의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에서 선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