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는 16일 “올해 하반기 첫 방송 예정인 새 코미디 서바이벌 프로그램 ‘로드 투 개콘’(가제)의 정식 프로그램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드 투 개콘’(가제)은 지난해 6월 종영한 ‘개그콘서트’ 이후 KBS 및 지상파 방송사에서 약 1년 반 만에 새롭게 제작되는 코미디 프로그램이다. ‘개그콘서트’와는 달리 코미디언들이 팀을 이뤄 다음 라운드 진출 및 최종 우승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매 라운드 시청자들의 투표로 생존 결과가 좌우될 예정이다.
공모 마감일인 오는 30일까지 KBS 예능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된 본 게시글에 댓글로 프로그램명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댓글 개수 제한은 없다. 중복 아이디어일 경우 먼저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10월 5일 정오 발표되며, 당선자를 비롯해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KBS 관계자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시청자들이 직접 최종 우승팀을 뽑는 코미디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만큼 정식 프로그램명 역시 시청자의 아이디어로 정해진다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고 설명하며 “시작부터 끝까지 시청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의 첫 시작이 될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독려했다.
KBS의 새 코미디 서바이벌 프로그램명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KBS 예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