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zn(시즌)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마을애가게’가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2와 손을 잡았다.
29일 첫 공개를 앞둔 ‘마을애가게’는 제주 가파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출연진의 유쾌한 마을 공간 재생 과정으로 힐링과 감동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가파도의 방치된 공간을 되살리기 위해 배우 이준혁, 정겨운, 정일우, 방송인 지상렬, 모모랜드 주이가 현지 해녀들과 함께 버려진 공간을 식당으로 탈바꿈한다.
메타버스2는 버려진 공간을 메타버스와 접목해 혁신적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제작 지원을 한다. ‘마을애가게’의 배경이 되는 공간들을 메타버스와 밀접하게 접목해 혁신적인 공간을 만들 뿐 아니라 마을 전체까지 활성화시키는 선순환을 이어갈 계획이다.
‘마을애가게’ 역시 이번 협력을 통해 버려진 공간을 혁신 공간으로 바꾸는 신선함과, 촬영지의 자연경관까지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편안함을 선보인다.
‘마을애가게’의 노승호 CP는 “프로그램 초기 단계부터 메타버스2와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아이디어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 문화, 경제, 봉사활동 등 실제 우리 삶 자체를 메타버스로 구현할 수 있는 시대인만큼 점진적으로 메타버스와 접목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을애가게’ 제작지원을 하는 메타버스2는 더퓨처컴퍼니가 제작한 초현실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메타버스2는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넘어 장소와 시간의 제한 없이 가상의 혁신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게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