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의 9일 생일을 맞아 팬들이 신문에 기념광고로 축하했다.
슈가의 팬들은 ‘해피 슈가데이’(HAPPY SUGA DAY) 및 ‘러브 유 앤드 리스펙트 유어 라이프’(#Love_U_and_respect_your_life) 해시태그와 함께 슈가의 상반신이 들어간 신문광고로 기뻐했다.
특히 슈가의 생일 기념광고는 한층 우리 곁으로 다가온 봄을 알리는 듯 초록색과 노란색이 어울려 시선을 모았다. 여기에 그린 컬러의 반팔 티셔츠를 입고 손가락 V포즈를 취한 슈가와도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이번 생일 기념광고는 일본의 슈가 팬덤을 주축으로 팬카페 및 개인 팬들이 사비를 모아 진행했다.
K팝 아이돌의 세계화가 대중화하면서 팬덤 서포트도 점차 국내 팬들뿐 아니라 해외 팬의 참여가 늘며 한글이 일상용어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생일 기념광고를 진행한 트위터(@BTSgroup7) 계정도 서포트 비용을 모금하면서 일본어 가타가나로 ‘생일’(センイル)이라고 표기해 눈길을 끌었다. 일본에서는 생일을 ‘탄조오비’(誕生日)라고 쓴다. 실제 일본의 K팝 팬들 사이에서는 생일, 스밍(스트리밍), 영통(영상통화) 등은 익숙하게 통용되는 한글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일과 12~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서울’(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 공연을 연다.
이번 콘서트는 2019년 10월 ‘BTS 월드 투어 ‘러브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더 파이널]’ 이후 약 2년 반 만에 서울에서 펼쳐지는 대면 콘서트다. 오랜만의 한국 공연인 만큼 그동안 선보이지 못했던 곡을 비롯해 7명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곡들을 엄선해 세트리스트를 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