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4월 발매된 미니 7집 ‘팬시 유’(FANCY YOU)의 타이틀곡 ‘팬시’(FANCY) 뮤직비디오가 오늘(15일)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티티’(TT), '라이키‘(LIKEY), ’왓 이즈러브?‘(What is Love?)에 이어 ’팬시‘까지 통산 네 번째 5억 뷰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이에 트와이스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팬시’ 뮤직비디오 5억 뷰 돌파를 축하하는 이미지를 게재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팬시’는 멜로우 무드 팝 댄스 장르로 트와이스의 음악적 변화를 알린 곡이다. 파워풀한 안무, ‘누가 먼저 좋아하면 어때’라는 과감한 메시지, 화려한 비주얼 변신을 바탕으로 트와이스가 가진 기존 장점에 강렬한 매력을 더해 많은 팬의 호평을 받았다.
최근 트와이스는 뮤직비디오 조회 수 기록을 연달아 새로 쓰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입증했다. 어제(14일) ‘낙 낙’(KNOCK KNOCK) 뮤직비디오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한 트와이스는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무려 13편을 보유하게 돼 전 세계 걸그룹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한편 트와이스는 내일(16일) 일본 네 번째 베스트 앨범 ‘#TWICE4’를 발매하는 데 이어 오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도쿄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