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강철볼-피구전쟁' 측은 27일 공식 네이버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던지고 또 던지고! 피하고 잡고! 끝없이 맹연습하는 강철국대'라는 제목의 선공개 영상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몸 내던지는 열정! 이제부터는 무조건 전략적으로 끝없는 연습만이 살길"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앞서 대한민국 피구 국가대표로 선발된 ‘강철국대’ 14인은 우석대 피구부를 상대로 두번째 평가전에 돌입한 바 있다. 특히 이들은 지금까지의 경기를 모니터하며 실수를 돌아본 뒤, 혹독한 실전 훈련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실제로 선공개 영상에서 우석대 피구부와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 ‘강철국대’ 멤버들은 코치 최현호의 호출로 집합해, 경기에서의 실점 상황을 꼼꼼히 모니터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14인은 팀 훈련을 통해 피구 기본기와 수비 대형을 끊임없이 연습하는 데 이어, 밤낮과 장소를 불문한 개인 훈련을 함께 가동하며 진정한 피구 선수로 거듭난다. 과연 ‘각성’한 이들의 훈련 효과는 어떠할지, 비행기까지 타고 멀리 떠난(?) 전지훈련에서는 어떤 성장을 거듭할지 관심이 쏠린다.
치열한 서바이벌을 거쳐 대한민국 피구 국가대표로 선발된 ‘강철부대’ 시즌1&2 부대원들의 혹독한 피구 훈련 과정을 담아내는 ‘강철볼’ 6회는 27일(오늘) 밤 9시 20분 방송한다. 온라인 방송영화 플랫폼 웨이브에서도 방송과 동시에 다시보기 서비스가 독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