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란이 가슴 아픈 사랑 노래로 겨울 감성 저격에 나선다.
22일 요구루트 스튜디오 측은 란이 오는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 OST ‘너를 사랑한 내 모습 다 지우면’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너를 사랑한 내 모습 다 지우면’은 사랑이 떠나간 후 공허하고 쓸쓸한 마음을 담은 팝 발라드곡이다. 추억을 지워가며 이별을 받아들이는 복잡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하루에 하나씩 너를 지워가는 일 또 오늘도 또 내일도 그렇게 견딘다/널 사랑한 내 모습 다 지운다면 그땐 나도 너처럼 웃을 수가 있을까’ 등 공감 가는 노랫말과 감미로운 사운드가 만나 진한 공감대를 자극한다.
특히 란은 단단한 성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등장인물들의 애틋한 감정선을 솔직하게 대변한다.
이번 OST는 수많은 드라마의 프로듀서로 활동 하는 작곡가 황영화, 육상희, 심규태가 의기투합했다.
란은 지난 2006년 첫 앨범 ‘더 세컨드 스토리’로 데뷔, 다수의 앨범을 비롯해 ‘막돼먹은 영애씨’, ‘으라차차 내 인생’, ‘현재는 아름다워’ 등 각종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대중을 만나고 있다.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은 신선이 되기 위해 천 개의 간을 먹었으나 인간으로 변해 버린 구미호 김삼월과 방랑 생활을 하던 그녀를 아르바이트생으로 들인 카페 사장 박종만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로맨스물이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