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극장들이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마련,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메가박스는 약 27개월간 이어져온 극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굿바이 마스크, 웰컴 팝콘!’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작된 극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지난 2020년 10월부터 30일까지 이어져왔다. 지난해 4월 25일부터는 영화관 내 취식이 허용되면서 팝콘 등의 음식을 섭취할 때 마스크를 벗을 수 있었으나 기본 원칙은 마스크 착용.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영화 관람객들은 갑갑함 없이 영화를 즐기고 팝콘 등을 자유롭게 취식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메가박스는 멤버십 가입자 전원에게 콤보 메뉴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은 내달 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매점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여러 굿즈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굿즈 증정 이벤트는 다음 달 14일까지 이어진다.
이벤트는 메가박스 코엑스, 홍대, 고양스타필드,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대구신세계 등 51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마스크 없이 극장에서 팝콘과 음료 등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메뉴 할인 및 굿즈 증정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새해를 맞아 다양한 화제작 상영이 줄을 잇고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된 만큼 많은 관람객들이 극장을 찾아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