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민은 지난 14일 공식 SNS에 첫 번째 미니 앨범 ‘룸’(ROOM) 티저 이미지를 게재하며 솔로 데뷔를 알렸다. 이후 콘셉트 포토에 이어 22일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임영민의 복귀에 일각에서는 싸늘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 임영민은 지난 2020년 5월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고 이에 당시 컴백을 앞두고 있던 AB6IX는 4인 체제로 변경, 앨범 발매를 연기했기 때문이다.
해당 사건 이후 AB6IX를 탈퇴한 임영민은 같은 해 11월 현역으로 입대했다. 지난해 5월 전역한 임영민은 “기다려주고 군 생활 잘 버틸 수 있게 응원해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다. 군 생활 동안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내가 얼마나 부족한 사람이었는지, 내가 한 잘못이 얼마나 큰 피해와 상처를 남겼었는지를 생각하며 많은 것을 깨달았다”며 사과했다.
지난 1월에는 새 SNS 계정을 개설하며 복귀를 암시했다. 당시 임영민은 “지난 시간 동안 나의 행동들을 깊숙이 되돌아봤고 나를 아껴주는 사람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그리고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용기 내어 인사하게 됐다”며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는 모든 일이 결실을 맺길 바란다. 나 또한 최선을 다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시 한번 고개를 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