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과 22일 아이유 공식 팬 카페를 통해 2023 아이유 팬콘서트 ‘I+UN1VER5E’ 부정 티켓 및 거래 시도를 한 12명에게 아이유 공식 팬클럽 영구 제명 소식과 함께 'I+UN1VER5E' 부정 티켓 취소 소식을 알렸다.
EDAM엔터테인먼트 측은 “해당 부정 티켓은 개별 안내해 드린 대로 취소 처리됐으며, 팬클럽에서 영구 제명된다”며 “부정 티켓 거래에 대한 분명한 제보를 바탕으로, 2차 소명까지 면밀히 검토했다. 그럼에도 소명이 충족되지 않은 예매 건에 한해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같은날 티켓 예매처 멜론 역시 “아이유 팬콘서트 예매 페이지에 이날 8좌석 예매가 부정 거래로 감지됐다”며 “불법 거래로 의심되는 예매는 모두 일괄 취소됐다”고 전했다 .
그러면서 “이후에도 당사는 제보 및 모니터링 등을 통해 확인한 부정 거래로 의심되는 건들에 대하여 지속해서 소명 요청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명이 부족한 건에 대해서는 추가 본인 확인을 통한 현장 티켓 수령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알렸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2023 아이유 팬콘서트 'I+UN1VER5E'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