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가 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됐다. 첫 개최인 만큼 많은 사람의 관심이 쏠렸고 시작 전부터 현장은 관계자들로 붐볐다.
이날 행사에는 AI 기술, 콘텐츠 전문가들이 참여해 웹 3.0시대 디지털화와 지능화, 개인화 트렌드에 맞춘 융복합 비즈니스의 맞춤 전략과 해법을 찾는다.
현장은 콘퍼런스와 이벤트가 진행되는 오로라, 토크쇼가 진행되는 네오베이스, 워크숍이 진행되는 아이데아, 경진대회가 진행되는 테크포리아, 팝업 퀴즈와 K콘텐츠, 인공지능, 관광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가 진행되는 이벤토피아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전문가들의 강연을 듣는가 하면 다양한 부스에 참여하며 ‘2023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를 즐겼다. 또한 행사장의 풍경을 직접 그리고 표현하는 어반스케치를 통해 색다른 ‘2023 콘텐츠유니버스’를 경험했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 오프너디오씨, 이데일리가 공동 주최한 ‘2023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AI 기술, K콘텐츠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AI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콘텐츠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1일까지 사흘간 강연, 토크쇼, 워크숍, 경진대회 등 40여 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