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리사는 미국 HBO 히트작 시리즈 ‘더 화이트 로투스’ 시즌3에 출연한다. 이와 관련해 리사의 신생 기획사 LLOUD는 13일 페이스북에 “리사가 미드 '화이트 로투스' 시즌3에 출연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리사는 이 드라마에서 본명인 라리사 마노반 (Lalisa Manobal)으로 활동하며 아직 드라마 내 리사의 구체적인 역할을 공개되지 않았다.
‘화이트 로투스’는 해변의 초호화 호텔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리사의 고국인 태국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그에게는 의미가 깊다. 리사 외 출연진으로는 미국 배우 레슬리 빕, 태국 출신 배우 돔 헤트라쿨, 영국 배우 제이슨 아이삭스 등이 출연한다.
리사가 ‘화이트 로투스’ 출연을 확정 지으면서 HBO 시리즈에 출연하는 블랙핑크의 두 번째 멤버가 됐다. 앞서 제니가 지난해 6월 공개된 HBO 시리즈 ‘아이돌’로 배우 데뷔했다. 배우 데뷔로만 따지면 블랙핑크내 로사는 3번째다. 앞서 지수가 JTBC ‘설강화 : 스노우드로’에 출연한 바 있다.
‘더 화이트 로투스’는 2021년 HBO에서 첫선을 보이면서 바로 히트작이 됐다. 하와이를 배경으로 한 첫 번째 시즌은 에미상 후보 20개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또 2022년 시칠리아를 배경으로 한 두 번째 시리즈는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를 포함해 에미상 23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5개 부문을 받았다.